<제네시스 380 소닉디자인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작업>
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 토돌이_이현석입니다!
요즘 제네시스 삼단봉 사건으로 뜨거운 이슈를 낳고 있는
현대 제네시스!
오늘 소개해드릴 작업은 제네시스 오디오 풀 시스템 작업입니다.
같은날 같은 차량이~! 동시에 작업을 진행하셨습니다.
저 멀리 청주에서 올라오신 오너님!!
작업전에 이쁘게 꾸며진 현대 제네시스 380 차량을 살펴보겠습니다.
제네시스 380 차량!
에이서스펜션을 장착한 차량입니다.
사진상에 높이는 공도 주행용 높이 입니다.
무척 낮아보이죠?
하지만 이게 전부가 아닙니다..더 내려갑니다.더더더더..
서스를 내리면! 휠하우스와 휠이 거의!! 키스를 할정도로 근접합니다.
진정한 에어서스..
아..정말 위태위태하죠!
에어서스 이런맛에 하는거겠죠.
제네시스 차량은 구조상 이거 보다 더 내릴수가 없다고 하네요^^; 원래는 하체를 바닥에 붙이는게
에어서스 오너들사이에서는 "멋"이라고 합니다!
오늘 이 차량은 전체 프리미엄 방음과 소닉디자인 풀 시스템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작업전 마스킹은 필수입니다.
본넷 방음을 먼저 진행하게 됩니다.
본넷을 열어주면 사진처럼 철판이 휑하게 들어납니다.
이곳에는 엔진의 떨림을 잡고, 본넷의 강성을 높이기 위해서
본넷전용 후드방진매트를 발라줍니다.
방열판에는 전체적으로 후드전용 방음패드를 발라줍니다.
엔진음이 외부로 세어나가지 않도록 꼼꼼히 전체적으로 발라줍니다.
그리고 순정때와 동일하게 커버를 닫아주면 완성입니다.
순정형 본넷 방음입니다^^
다음은 엔진 커버 방음입니다.
순정에도 어느정도 방음재가 발려있지만 이정도 양으로는 부족하기에,
조금 더 보충을 해서 전체적으로 발라줍니다.
그리고 엔진커버를 덮어주면 완성^^
엔진커버도 이쁘게 수전사로 도색을 진행하셨네요.
다음은 도어 방음과, 스피커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합니다.
제네시스의 경우 렉시콘 사운드가 기본적으로 들어있지만
차주분께서는 이조차도 마음에 안드신다고 하여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도어를 탈거하면 렉시콘 스피커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인치 렉시콘 사운드.
제네시스의 경우 차량의 특성상 구조가 좋은 편이라서오디오 작업후에
상당히 가격대비 만족감 있는 사운드를 만들수 있는 차종 중 하나입니다.
렉시콘 미드우퍼는 탈거해줍니다.
그리고 오늘 장착하게 될 소닉디자인 1130fk 유닛을 소개해드릴게요.
소닉디자인 범용 키트
구성품
-1인치 실크돔 트윗
-5인치 캐블라(아라미드) 콘 미드우퍼
-라인패시브
모든 차종에 장착가능한 제품입니다.
소닉디자인의 가장 일반적이면서도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5인치 130F 미드우퍼를 베이스로 하는 제품군입니다.
내열성과 고강도 아라미드 콘을 사용한 이 제품은 중역뿐만 아니라 저역의 깊이감 까지도 표현할수 있습니다.
5인치 미드베이스!
강력한 알류미늄 프레임과 마그넷.
아주 다이나믹한 베이스가 아닌 고급진 저음을 내어주는 유닛입니다.
순정형 가이드를 도장처리하여
물기에 의한 내구성을 조금 더 유지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도어에는 알류미늄 전체 방음을 진행합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소음과 진동을 잡아주는 방음방진 코스.
전체 방음에 포함된 코스입니다.
그리고 도어트림에는 제네시스의 경우 사진처럼 흡음재가 일정량 발라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정도로도 부족하기 때문에
저희 오렌지커스텀에는 전체적으로 한번 더 꼼꼼히 발라드립니다.
전체 면적에 두툼히! 꼼꼼하게 발라드립니다.
진정한 방음은 바로 흡음재에서 이뤄집니다.
주행풍, 풍절음, 회절음 등 주행하면서 들어오는 모든 소음을 상당량 걸러주는 작업이 바로.
도어방음 작업입니다.
렉시콘 트위터.
6db 콘덴서 하나로 주파수를 놔줘준 세팅.
알류미늄 콘을 사용하는 렉시콘.
하만,렉시콘등 대부분의 스피커가 하만과 동일한 스피커 제조라인입니다.
소리는 같고, 앰프와 프로세서 세팅이 조금 다른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듯합니다.
소닉디자인 실크돔 트위터.
1인치 콤팩트 트위터!
작은 사이즈 이지만, 강력한 보컬과 높은 해상력을 자랑하는 유닛입니다.
순정 자리에 이쁘게 안착시켜줍니다.
순정 자리에 이쁘게 안착시켜줍니다.
겉으로 티가 전혀 나지 않는 인스톨 방식,
일본 하이엔드 스피커
"소닉디자인"
다음은 리어 도어 방음 차례입니다.
프론트와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전체 면적에 방진작업을 꼼꼼히
실딩처리 하여 진행합니다.
그리고 흡음재 작업.
신슐레이터를 이용해서 전체면적에 두툼히 발라줍니다.
그리고 도어를 조립하면 완성^^
다음은 하체 방음 작업입니다.
방음과 방진을 동시에 진행할수 있는 RS인슐레이션 작업입니다.
꼼꼼히 해주는게 포인트 이며, 중요한 부분을 놓치지 않고 해줘야 합니다.
하체를 열어보면 사진처럼 순정 철판 프레임이 덩그러니 나옵니다.
하부에서 올라오는 소음양은 정차시에도, 주행중에서도 상당합니다.
알류미늄, 고무뷰틸, 신슐레이터폼 까지.
3중 올인원 방음지입니다.
전체적으로 꼼꼼히 발라줍니다.
하부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말끔히!! 제거해주기 위함입니다.
악셀 패달부터! 트렁크까지 쫘악!!
그리고 그 위에! 흡음재를 한번 더 발라줍니다!
아주 두툼하게!!
최대한 많이! 재조립이 가능한 선에서 최대한 많이 발라줍니다.
그리고 풍절음의 근본인
A필러, B필러, C필러! 까지 모두 방음을 해줍니다.
그리고 트렁크 커버에도 두툼히 발라줍니다.
외부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잡아주기 위함합니다.
1차적으로 철판쪽은 방진작업을 진행합니다.
잡소리를 먼저 잡은후에 외부에서 들어오는 소음을 잡아주는게 중요합니다.
트렁크 도어 커버에 신슐레이터를 두툼히! 발라줍니다.
트렁크 작업완료!!
그리고 트렁크에 작업될 앰프작업을 위해서
미리 랙을 짜고, 앰프와 프로세서를 와이어링 해줍니다.
왼쪽부터 소개를 해드리면
RS A40 앰프.
트위터와 미드스피커의 출력을 맡아줄 앰프입니다.
고출력이면서 고해상력을 자랑하는 앰프입니다.
다음은 프리젠스 100.2 앰프.
디지탈 앰프로써, 서브우퍼를 강력하게 밀어줄 제품입니다.
해상력보다는 파워를 중시하는 제품.
다음은 벨런스.
흔히 말하는 플레이어입니다. CD를 제외하고
USB 타입으로 음원(MP3, WAV, FLAC) 를 재생할수 있습니다.
또한 이퀄라이져 기능과, 타임얼라이먼트, 스피커 각각의 DB조절등 다양한 값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시 말해서, 댄스세팅, 발라드 세팅! 운전석세팅 , 보조석 세팅등!
원하는 세팅을 해준뒤에 저장해서 노래별, 장르별로 골라서 들을수 있는
커스텀기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서브우퍼는 독일 RS오디오사의 8인치 서브우퍼를 장착해드렸습니다.
콤펙트한 사이즈지만 아주 다이나믹한 베이스를 내어주는 제품입니다.
파워와 사이즈를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이죠.
벨런스 (플레이어) 화면은 사진처럼 룸미러에 VIEW 시킬수도 있고, 순정 액정화면에도 VIEW가 가능합니다.
한글과 영문, 특문까지 지원하는 효자상품입니다.
제네시스의 경우 구형, 신형 모든 제네시스 차종들은 카오디오를 하기에 무척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오디오 하기 좋은 공식이라 하는 수평 데시보드와 넓은 실내공간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차량 소음도와 미드우퍼의 위치와 인클로우져 공간까지 너무 비율이 좋은 차량입니다.
같은 금액을 지불했을때 다른 차량에 비해서 훨씬 더 좋은 소리를 내어주는 차량이 바로.
제네시스 입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는 다양한 청음용 데모카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언제든지 오셔서 청음후에
오너인 저와 상담후에 작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비싸다고 좋은 소리를 내지는 않습니다.
사운드는 본인이 가장 좋다고 느껴지는 소리가 최고의 소리입니다.
감사합니다.
벨런스 플레이어 & 프로세서 → 178만원
소닉디자인 1130FK 스피커 → 198만원
RS A40 앰프 → 160만원
프리젠스 100.2 앰프 → 30만원
RS 8인치 서브우퍼 + 박스 → 100만원
전체작업공임 - 앰프+랙 → 30만원
전체 프리미엄 방음 → 150만원
(본넷 + 엔진커버 + 4DOOR 방진방음 + 하체전체(악셀패달~트렁크) + 트렁크커버)
플러스 방음(A.B.C필러 + 트렁크도어+하체 신슐레이션 플러스) → 30만원
정찰제, 예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