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에어컨 실외기 자리에 비둘기 배설물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처리하시는데 참고하시면 어떨까해서 적어봅니다. 그리고 비둘기가 자주 오는 세대는 청소보다는 비둘기 차단에 중점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검색해 보면 용품 판매합니다.
청소 시 유의 사항
1. 가능한 쓸어서 봉투에 버리면 좋겠지만 실외기 때문에 힘듭니다. 실외기 아래에 배설물이 많거든요. 바람이 불지 않는 날 청소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사람이 안 다니는 시간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몇달 전에 딸이 비둘기 이야기 하길래 보니 실외기 아래에 배설물이 있는데 실외기 때문에 공간이 없어서 빗자루로 쓸어 담을 수가 없었습니다. 할수 없이 자로 멀리 밀어서 처리하고 망을 씌웠습니다.
2. 물청소는 자제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제 바람이 많이 부는 날 같은 라인의 어느 분이 비둘기 배설물 청소를 하셨는지 딸아이 방 창문에 배설물로 보기 싫게 되어버렸네요. 쉬운 말로 똥칠갑이네요. 바람이 안불어도 구조상 청소한 물이 떨어지면서 아래층 창에 묻을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도 청소 시 참고 하시라고 써봅니다. 그분이 이글을 볼 확률도 낮을 것 같아서 엘리베이터에도 몇일 붙일 생각입니다. 사진 찍으며 보니 저희 2층 아래 입주민도 창 열고 궁시렁거리시며 베란다 난간 닦으시던데 그 집도 좀 튄 모양입니다.
첫댓글 공감합니다
아니면
물티슈로 닦으면 될텐데
멀면 긴 자에 감고..
물청소는 비오는 날 해주시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