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5장 1931년 연합과 전진의 새 시대
Ⅰ. 영원한 진리들과 일치
1. 일치점에 달함
우리는 이제 또 하나의 재림교 역사상 중대한 전환점의 시점에 도달하였다. 혹은 아마 그것은 일치점이라고 더욱 정확하게 부를 수 있을 것이다. 모두 연합된 전진으로 이끈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특징지은 시대, 그리스도의 신성, 삼위일체, 성령의 인격 등에 관한 존쟁적인 견해를 가졌던 87년 후에 한 연합된 성경 진리를 높인 견해 그리고 예언의 신과 조화되는 견해를 양편에서 다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다. 이 때문에 그것은 참으로 중대한 시간이요 그러나 사람이 이 빛 가운데에서 너무 자주 생각해오지 않았다. 그 당시에 많지 않은 수가 실제로 발생할 것의 충분한 의미를 파악하지 못했고 미래에 대한 중대한 의미를 파악 못함. 그리고 역시 오늘날도 많은 사람들이 역사적으로 실제로 일어난 것을 모르고 어떻게 그렇게 되었는가 기록할 만한 가치가 있는 의미를 모르고 있다. 그것을 우리는 이제 제시해야겠다. 그 중요성은 역사의 회고의 빛 아래에서 점차 명백히 드러난다. 참으로 1931년 그것을 제시해야겠다. 그 중요성은 역사의 회고의 빛 아래에서 점차적 명백히 드러난다. 참으로 1931년 진정 중대한 것으로 서있으나 거의 알려지지 않은 전환점 그 예정된 최후 전진에 긴요한 전환점, 그의 모든 충만함과 그의 필수적인 변화시키는 의 진짜 세째 천사의 기별로서 이 그 큰 운동의 대 완성의 시기에 맨 선두에 서야 할 그리스도가 전파될 완성기에 긴요한 전환점이다. 이 연합된 견해가 먼저 와야 했다. 그리고 그렇게 되었다.
2. 통계학자의 예리한 시대감각
Edson Roger(1867-1943)는 베틀크릭 대학에서 훈련을 받고 베틀크릭 본부에서 대총회 서기 직에 1888년에 가담했다. 그 다음 1903년의 본부를 워싱턴으로 옮길 당시 대총회 통계학자가 되어 그가 은퇴할 때 1941년까지 38년간 그 직책을 유지했다. 따라서 그는 우리가 검토하고 있는 그 시대 전반에 걸친 SDA 연감을 만들고 발행할 책임이 있었다. 거기에 그의 감명 깊은 이야기가 있다. Roger는 1888년 이후의 우리 교회 역사를 잘 안다. 왜냐하면 그는 증인도 되고 그 필수적인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그의 위치 때문에 그의 활동은 반세기 이상 우리 지도자들과 긴밀히 섞여 있었다. 조용히 관찰만 했으나 그는 예리한 정신을 가졌고 충성된 재림 신도였다. 그는 또한 좋은 시대감각이 있었다.
3. 재림교 신조의 결여는 그를 불안하게 했다
Rogers는 우리 연감에 SDA 신조가 없었으므로 그 사실은 그를 괴롭혔다. 다른 교파들은 저들의 연감 속에 신앙 고백이 있다. 다른 종교 단체에 관한한 우리의 기본 신조들이 결정되었고 명기되지 않았다. 그것이 Roger를 괴롭혔다. 왜냐하면 그는 생략은 우리를 결정적으로 불리한 입장에 둔다고 믿었다. 그것은 사실이다. 그는 세계가 우리가 믿는 것과 그 이유를 알도록 합당한 신앙 고백이 나타날 때가 왔다고 느꼈다. 이것은 지금 가능하다고 그는 느꼈다. 이 목적을 위하여 그는 국내나 해외에 있는 고위층을 자극했다. 그리고 그의 호소는 효과가 있었다. 그것은 합리적인 호소였기 때문이다. 더욱이 배신자들이 끊임없이 우리를 그릇 대표하고 있었고 재림 교회의 신앙의 왜곡된 이상야릇한 모습을 고안하기 위하여 구성되었다.
4. 권위 있는 행위와 위원회
1930년 12월 29일 대총회 의사록에 기록된 바와 같이 이것은 드디어 당시 J. F. Wright가 지회장으로 있는 아프리카 지회에서부터 한 요청이 제기되었다. 연감의 고백의 공식 표시를 위한 권위 부여한 행위가 있다. “연감을 위한 신앙의 고백” 그런 고백은 정부 관리들과 다른 이들에게 우리 사람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도움이 될 것이므로 SDA가 무엇을 믿는가를 연감에 인쇄되어야 한다는 아프리카지회로부터 한 요청이 제기되었다. 결의하기를 의장이 그 자신의 한 고백서 위원 중 한 분이 되어 한 위원을 지명하여 연감에 출판할 한 고백서를 준비하기로 한다. 위원명: M. E. Kern, F. M. Wilcox, E. R. Palmer, C. h. Waston(GC 의사록 1930, 12, 29, p. 195).
5. 그 임무의 미묘함
그것은 어려운 과제였다. 그리스도의 근본적인 속성, 성령, 삼위일체 등에 관한 다른 견해의 87년 후에 자주 언급한 바와 같이 처음부터 그리스도가 영원한가 혹은 시작이 있는가에 관해서 다른 견해가 있었다. 그리고 그의 생명이 근본적, 빌리지 않은 , 파생되지 않은 것인가 혹은 파생되고, 받은 것, 의존된 것인가. 이것은 오늘날 우리에게는 분제가 없다. 그러나 그것은 일치되지 않은 종교 배경 때문에 우리 교회의 초기 수십 년간에는 참으로 한 가지 문제였다. 그리고 그것은 20세기까지도 파급되었다. 그러나 시간이 어떤 강력한 파당적인 느낌을 원숙하게 했고 옛날 반항심을 녹였다. 새로운 세대가 선두에 서게 되었다. 시간이 기회가 좋았다.
6. 알맞은 띠를 이용하다
그리스도의 파생성에 관한 가장 유명한 옹호자들은 죽어 쉬고 있었다. 그리고 엘렌 화잇의 최후 20년간의 점점 계속 더 나오는 말씀들 특별히 거기에 관한 말씀들은 빌리지 않고 파생되지 않은 이란 말에 도전하려는 자는 예언의 신의 공인된 확증을 거부하는 것으로 여기게 되었다. 그리고 그 특별한 1898년의 발언은 혼자만한 말이 아니었다. 다른 이들과 있었다. 그러므로 1888년 이후의 신장은 확실히 완화되었다. 그 때는 알맞았다. Roger는 신학자는 아닐지라도 이것을 인식하고 이용했다.
Ⅱ. 특별한 일을 위해 특별한 일꾼이 적합하다
하나님은 여러 가지 타협의 일꾼을 사용하신다. 여러 종류의 일을 위하여 다른 재능과 기질을 가진 사람들을 쓰시나. 특별한 은사를 가진 사람들이 특별한 공헌을 위하여 적합하다는 원칙은 사도 바울이 고전 12:4에 봉사자들의 다른 은사라고 제시했다. 의문의 여지없이 교회의 특별한 필요에 응하기 위하여 어떤 사람들이 여러 다른 때에 일어났다. 그 원칙은 이 이야기에도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먼저 우리는 역사적인 배경을 찾기 위하여 조금 뒤로 가야 한다.
1. 그리스도의 본성에 관한 다른 논리 논쟁
우리는 이전에 우리 초기 수십 년간에 그리스도의 근본적인 본서의 신성, 성령에 관한 다른 견해들은 자기 마음대로 해도 괜찮게 여겨왔다는 것을 연구했다. 그런 지식에서는 처음에는 저들은 특별한 문제가 없었다. 그러나 특히 1860년에 중간과 1870년대에 몇몇 개인들이 저들의 개인의 반 삼위일체 견해를 그리스도의 영원한 선재와 완전한 신성, 영원한 신성의 제이위를 부인하고 그 대신 그는 시은 파생된 존재라고 주장하는 것을 인쇄하여 문제를 제기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것과 더불어 성령은 단지 비인격적인 능력이다. 미네아폴리스에서 분명한 대결이 되어 거기에서 그 총회의 주제는 신성의 모든 충만함이신 그리스도 안에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에 중심이 되었다. 그리고 앞서 지적한 바와 같이 어떤 이들은 이 신성의 충만함의 사상을 와그너가 제시한대로 기쁘게 받아들였다. 그러나 슬프게도 어떤 이들은 거절했다. 이 두 논쟁적인 견해는 그 후에 어떤 지역에서는 와그너 견해에 대하여 결정적인 적대의 태도를 가지고 수십 년간 계속되었다. 사실은 이것은 1920년대까지 계속되었다. 이 기간동안에 그리스도의 영원한 신성에 관한 명백한 증언의 수 점점 더 많이 1890년대와 20세기 초 10년간에 엘렌 화잇에 의하여 기록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이는 반 아리안 주장을 고집했다.
2. 속죄에 관한 비슷한 견해 차이점
그리고 본바와 같이 십자가의 사건에 대한 속죄의 관계에 관하여 다른 견해들이 있었다. 이것은 1846년의 Croseir 실제적인 견해의 Joseph Waggoner의 발언 등이 있었다. 그러나 1894년에 베틀크릭 교회 1521명 신자가 십자가는 실제적인 속죄와 아무 상관이 없다는 모호한 말을 삭제한 신앙 고백서를 채택했다.
3. 결정적인 전환이 조류 따라 왔다
그러나 이 점에 관한 다른 견해도 역시 20세기 첫 10년간에 1905년까지 계속되었다. 그 후에 이 점에 대한 교란은 중지되었다. 개인적인 주장은 아지 고집했지만 2-3장전에 우리는 1890년대에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를 받아들임의 상승조류를 연구했고 그 다음에 1900년에서 1910년 사이에 복잡한 환경에 따라서 그 뒤의 그 강조의 침묵에 대해서 기록했다. 그리고 우리는 어떻게 여러 다른 사람들(Prescott, Montgomay, Westphal과는 다른 이들이 1920년대 중간에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의 강조의 부흥을 시작했는가를 보았다. 전장에서 본바와 같이 이 회복의 절정은 20년대 후기에 Daniells휘하에서 왔다.
4. 연감의 침묵에 대한 책임은 견해 차이에 있다
그러나 이 역사적인 견해차이 어떤 것은 아직도 있었다. 그리고 주로 이 견해 차이 때문에 신앙 고백이나 기본 신조가 수년 동안 해마다 연감에 없었다. 언급한 바와 같이 이 생략은 통계학자인 서기 Ragro를 깊이 고민케 했다. 그리고 Rager가 부탁한 바와 같이 그는 호감에 대한 책임이 있었기 때문에 1931년 전에 얼마동안 적당한 기본 신조의 고백이 해마다의 연감에 포함되도록 간청해 왔다.
5. 구별된 위원, Wilcox가 성문화함
1930년 12월 29일에 1930년과 1936년 대총회기 사이에 이 4명의 고상한 대표위원은 우리 신조의 제안 고백서를 만들도록 임명되었다. 주목한바와 같이 그 위원회는 모두 지금은 잠든 M. G, Kern, F. M. Wilcox, E. R. Palmn, C. H. Watson등으로 구성되었다. 1930년에 Kern은 대총회의 보조 서기였고, Wilcox는 리뷰지의 편집자였으며 Palmer는 리뷰 앤 헤랄드 출판협회 총무였고, Watson는 대총회장이었다. 그것은 구별된 위원이었다. 확실히 재림교인이 믿는 바를 아는 위원들이었다(다행히 저들은 그 후에 적당한 때에 사용하도록 이 이야기에 관하여 이 저자에게 특별히 이야기했다). 아무도 고백서를 성문화하기를 자원하지 않는 것처럼 보일 때 Wilcox저자요 편집자인 그 위원회의 고려를 위하여 SDA 기본 신조를 제안 요약을 썼다. 그것은 22가지 요점의 고백의 형태이었다.
6. 연감에 넣게 위하여 쓰여짐
Wilcox는 이 요약을 그의 젊은 유능한 보조 편집자 Francis D. Nichal(최근에 태평양 인쇄소 시조사에서 있었다가 온)에게 재림 교회 신조의 개관의 제안 혹은 의견으로서 자기 생각이 적합하고 정확한가에 관해서 물어서 쓰도록 했다. Nichal은 잘 훈련받은 건전하고 호전적인 재림 신자요 비범하게 예리한 마음의 소유자이다. 그는 그 당시 그런 요약에 내포된 문제들은 물론 재림교인이 믿고 있는 것을 잘 알았다. Wilcox의 기본 신조의 고백을 주의 깊이 읽은 후에 Nichal은 그 범위가 균형에 관하야 감사와 찬성을 표시했다. 그는 그것은 신중하게 쓰여진 말이라고 의심 없이 다른 견해, 특히 신성에 관하여 주장했던 자들에게 가납되기를 희망하는 방법으로 구성되었다고 주를 붙들었다. 네 그 말이 옳습니다. 라고 Wilcox가 승인했다.
7. 재론하지 않고 위원들이 승인함
Wilcox장로는 균형 잡힌 요약의 고백서를 만들었다고 느꼈다. 4사람의 위원이 충분히 알고 승인한 후 그는 그것은 Rogers에게 넘겨주어 그는 1931년 연감에 넣었다(p. 377-386). 그것은 그 이후로 항상 연감에 나타났다. 그 권위를 부여한 행위는 승인을 얻기 위하여 어느 다른 위원에서 순복을 요구하지 않았다.
8. 고백서는 일반의 승인에 의하여 받아들여짐
그러므로 기본 신조의 이 고백이 연감에 처음 나타났을 때 여하한 공식적인 교파의 채택 없이 수록했으며 공통적인 승인에 의하여 도전 없이 받아들여졌다. 그것이 연합된 조화된 신앙의 첫 번째 공증제시였다는 것은 이 기초 위에서였다. 그 첫 00은 약 40년 전 1931년에 나타났다. 그것은 1844년의 위기 이후 87년 만이었고 1863년 대총회 조직 이후 68년 만이었고, 1888년 시대적인 미네아폴리스 총회 이후 43년 만이었다는 의미 1888년의 긴장이 수십 년간 머물러 있다. 연합된 선언이 얻기 어렵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제는 연합된 고백이 사실이 되었다.
9. Wilcox는 그 일을 위하여 비교할 이가 없을 만큼 적합했다
긴 시간의 요구된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엘렌 화잇의 펜으로부터 너무 많은 증언이 이제 나타나서 유포되어 있는 고로 공중 도전은 있을 수 없이 되었고 일어나지 않았다. F. M. Wilcox는 가납 될만한 신앙 고백을 구성하는 이 일을 완성할 수 있는 아마 유일한 사람이었다. 그의 건실성, 정직성, 재림 신앙에 그리고 예언의 신에 충성됨 때문에 모든 분야에 있는 자들에게 존경을 받는 그는 리뷰지의 편집자로서 어떤 다른 사람도 받아들임에 있어 연합을 성취할 수 없는 것을 해냈다. 그는 분명히 하나님이 이 크게 필 요되는 일을 위한 하나님의 택한 그릇이었다. 온 교회가 그에게 빚지고 있다.
Ⅲ. 1931년-1941년은 전환점을 이루는 10년간
1. 틈을 막는 10년
1931년이 중대한 해인 한편, 좀 더 정확히 말하면 그 10년간 1931부터 1941년까지 포함하여 1888년 이후 역사에서 신조의 연합을 위한 사간의 중추적인 사건으로 특징 된다. 본바와 같이 이 10년간은 이제 온 교인에게 받아들여진 받을 만한 신앙 고백이 나타남으로 시작되었다. 그 10년은 1941년에 침례증서 형태를 침례 서약의 채택으로 합리적으로 끝난다. 이것은 이제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진 1931년의 기본 신조 선언을 더욱 정교히 하고 강조했지만 그것에 확실히 개최되었다.
2. 현재 연합된 태도를 위해 준비됨
침례로 교회에 입교하기 위하여 모든 후보자들에게 의무적으로 선언하도록 하는 것은 그 기본 신조의 신앙 고백을 완성하고 약속을 이행하는 서약 증서였다. 물론 이보다 오래 전에 자동적으로 옛 사람에게서 떠난 모든 교인들도 포함된다. 이제 우리의 역사에서 처음으로 종전의 간격을 메움으로 우리는 세상에 영원한 복음의 영원한 진리들에 관하여 연합 전선을 펼 준비가 되었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들 자체가 거기에 관해서 연합되었다는 단순하고 합당한 이유이다. 이것을 성취한 의미는 간과되어서는 안 되며 모든 조건들을 생각해 볼 때 결코 지나치게 평가한다고 할 수 없다.
3. 심리학적 시대에 준비됨
그러나 그것이 처음 나타났을 때보다도 훨씬 더 많이 있다. 1931년으로 돌아가서 우리 선조들은 반세기 후인 오늘날 개신교 회의 지도자들 무리 중에서 만연된 선언될 역사적인 기독교 신앙에서 비극적인 이탈자들을 직시하지 못했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처녀 탄생, 모든 기적, 영원하신 신성들을 부인하는 것이 포함되고 십자가에서의 그의 속죄의 죽음의 효과를 부임함과 그의 부활의 실제성, 문자적 승천, 몸으로 다시 오심과 그와 관련된 특성들에 관한 현저한 불 신등을 포함한다. 신령한 진리에 대한 이 치명적인 이탈과 편만한 우습게 만드는 것과 특히 이렇게 예수 믿음에 관하여 하는 것이 우리 주위에 모든 진실한 그리스도인의 무리로 미혹되고 더듬거리고 영원한 복음의 기조적인 기초에 관한 확고한 안에서 수없이 남아있다.
4. 비참한 터진 데로 돌아가야 한다
이 비교적 최근의 발전 없는 우리에게 황금 같은 기회를 주었다. 그렇다. 기 비참한 갈라진 틈으로 들어갈 우리의 본분의 기회가 왔다. 그것을 온 인류 앞에 이 영원한 진리들을 높이 쳐들어야 할 엄숙한 책임을 수반했다. 인류에게 이 필수적인 진리들을 높임에 있어서 이 시대에 기독교계에 그렇게 절망적으로 필 요되는 뛰어난 신령적인 옹호자들이 되도록 이리하여 하나님의 계명에 중심이 되고 그 주변에 있는 특별한 시험하는 진리들에 관한 우리의 간조를 예수의 믿음에 관한이건 더 넓은 사상에 의하여 원만하게 되고 버팀으로 버티고 보충된다. 지상에서 우리의 인상이 이리하여 교정되고 높이게 된다.
5. 이제 빈곳을 채울 준비가 됨
이 동시대의 기초적인 연합으로 인도한 바로 그 행위로 말미암아서였다. 우리는 이같이 말세에 적용하는 긴급한 배경과 하나님의 계명과 기초적 연합으로 인도한 바로 그 행위로 말미암아서였다. 우리는 이같이 말세에 적용하는 긴급한 배경과 하나님의 계명과 분리할 수 없이 연결된 순결성을 소유한 영원한 복음과 예수의 믿음 필수적인 그리고 절정에 달한 우리 교회의 충분히 원만하게 된 위대한 마지막 사업, 찬란한 절정을 위해 준비로 인도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우리 중에서 역사 하신 놀라우나 단순한 길이다. 우리 하나님의 계획들과 섭리들은 얼마나 현명하고 단순하나 타당한가! 또 다시 우리는 우리를 인도하신 손길을 보게 된다. 그런데 우리는 우리편에서 충분한 열매를 거두기 위하여 이 준비들을 이용함에 있어서 상세한 일로 돌아가 보자.
Ⅳ. 위원회의 인원과 성명서의 입안자
1. 위원의 재간과 자격
신앙 고백서의 구성을 위하여 임명된 4 사람의 위원회의 재간과 자격은 1931년 이전에 가진 이 4 사람의 지도자들 단독, 공동으로 이 행한 경험과 책임의 배경을 검토함으로 말미암아 가장 잘 평가할 수 있다. 그리고 저들이 그 해와 그 뒤에 취한 직책들, 여기 24 사람의 간략한 형태로 쓴 인적 사항이 있다.
① Educator - GC의 서기.
Milton E. Kern(1875-1961) - union 대학에서 수학 Union 대학 성서와 역사(1900-1904) 수석, 중앙 합회의 청소년부장, 1907년 GC MV부장, 외국 선교 대학원장으로 봉사(1910-1914), 1922년 선교부장(GC 보조 서기(1930-1933)), 1933년에 일반 서기, 1933년에 또한 Advenced 성경 학교 교감, 1936년에 SDA 신학대학원, 1943년 대총회 일선 서기 화잇 출판 위원 위장, 1950년 은퇴
② Review 편집국장
Francis McLellan Wilcox(1865-1951) 남부 Lancaster에서 훈련 New York에서 목회 사역 화잇 부인 참관하에 1889년에 안수 안식일 학교, Warker의 편잡자, 외방 선교부장, Home Missionary의 편집자, 12년간 Boulder 위생병원 원목, 그 교회의 목사, 1909년 R&H 협동 편집자, 1911년에 편집국장, 33년간 계속, 1931년 중대한 0도 포함하여 엘렌 화잇 출판위원 최초 위원, 8권의 책 저자. 1944년 은퇴
③ R&H 총무
Edwin R. Palmer(1869-1931) 남 Lancater에서 수련, Oklahoma 대회 출판 부장, 서기겸 회계, 1894년 소책자회, 호주에서 출판소장의 Echa 출판회사의 서적 정기간행물 총무, 1899년 Abondale 대학 학장. 1901년에 미국에 돌아와서 1904년 GC 서기, 태평양 인쇄소에서 2년 봉사 후 GC 출판부장(1909-1913), 1912년에 R&H 출판소 총무, 1931년까지 19년간 봉사, 이리하여 이제 Wilcox의 신앙 고백서 구성시를 포함하여.
④ 대총회장
Charles Henry Waston(1877-1962) 성공적인 호주 사업가, 1902년에 SDA가 됨. Abondale에서 수학, 1912년에 안수, Queensland 대회장, 호주 합회장, 1920년 대회 협회장, 1922년 GC 부총회장, 협동 회계, 사업적 총명이 뛰어남, 호주 합회장으로 잠시 돌아온 후, GC 회장으로 피선(1930-1936). 이리하여 1931년 당시 우리 사업 지도자, 그 후 호주 지회장으로 돌아와 1944 은퇴 시까지 봉사함. 위의 네 분보다 1931년 그 사업을 위하여 더욱 적합한 분이 적합한 분이 선택될 수 없음이 분명하다.
2. Wilcox는 양편에 모두 받아들임
1931년까지 F. M. Wilcox는 Review지의 편집자로서의 20년이 되었다. 그는 재림 운동에서 존경받는 상점이 되었다. 그리고 언급한 바와 같이 우리 일반 교회 기관지 00의 세기간의 R&H 편집국장이었다. 확실히 그 시대에 만일 누가 SDA의 신앙을 알려면 Wilcox 에게 물어야 할 것이다. 그의 끊임없는 생애와 교훈은 그로 하여금 신성에 관하여 옛 논쟁에 가담한 양편에 있는 자들에게 모두 가장 깊은 존경을 만들게 했다. 그는 비범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었고 방충했다. 그의 최대의 공헌은 양편에 있는 자들에게 모두 가장 깊은 존경을 만들게 했다. 그는 비범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었고 방충했다. 그의 최대의 공헌은 편집자의 글로 책으로 이 특별한 고백 형태로 남은 교회의 신조, 표준, 목적 등을 끊임없이 제시한 것이다. 우리는 많은 방법으로 Wilcox는 재림 교의 전형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는 의심 없이 매우 주의깊이 그러나 충실히 모든 사람이 일반적으로 받아들이도록 문장을 만들어서 재림교 신앙의 기본적 고백서를 형성할 수 있는 인격자였다. 이상은 그의 생애의 열렬한 봉사의 중간에 1931년에 그가 침착하게 꾸민 SDA 기본 신조의 초안에 대한 배경이었다.
3. 전에 반대를 당했을 것이다
1931년에 Wilcox가 초안하여 그 해에 출판하고 그때부터 SDA 연감에 해마다 나타나고 그 이후에 공식적 교회 요람에 수록된 기본 신조의 고백이 어떤 이의 강력한 저항 없이 1931년 이전 10년이나 20년간 존재하지 않았다는 것은 확실히 불가능할 것이다. 그러나 1931년까지 매우 많이 소책자로 정기 간행물과 책 형태로 출판되어 왔다. 신성의 삼위에 관하여 그리스도의 영원하신 선재와 완전한 신성, 성령의 인격 등에 관한 비슷한 견해를 피력하여 이제 기록할 예언의 신의 확증의 은하수 등과 함께 그 1931년은 분명히 그런 공중 고백을 위하여 알맞은 때였다.
V. 은퇴한 총회장 Watson이 폭로한 사실을 계시함
1. Watson에 의하여 나타난 보조적 이유
그러나 사인의 위원들이 1931년에 이 임시 신앙 고백서를 기록하도록 Wilcox를 격려한 다른 이유가 있다. 이 독특한 점은 이 저자가 그 최초의 위원이요, 1931년 당시 대총회장이었던 C. H. Watson과의 인터뷰에서 그 후에 공개되었다. 그가 대총회장으로 재직 당시 The Prophetic Faith of Our Fathers를 만드는 내게 임명된 연구 때문에 우리는 긴밀한 관련성을 갖게 되었다. 이 특별한 면담은 나의 마지막 해외여행 중 한 여행 중 호주 지회 본부에서 있었다. 1956년 12월 7일에 있었는데, 명백한 신앙 고백을 위하여 재림 신앙의 항구적으로 만들기 위하여 찌그러진 주장을 공공연하게 교정하는 것이 필요 되었다. 예컨대 E. S. Ballonger가 그의 저서 추수의 부르심 같은 것을 교정하는데 효과가 있었다. 그 당시 Watson에 의하면 이 작은 위원회 중에서 그 지명을 하도록 한 이 부과적인 화나는 사실이 있었는데 작은 정도가 아니었다. 그는 그것을 견딜 수 없는 입장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아직 다른 문제의 요인이 있었다.
2. 확정적 신조의 위험을 염려
진리는 항상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는 대신에 그런 신앙 고백은 확정된 신조로서 여기게 되지 않을까 여하한 그런 수단을 어떤 이들이 아직도 오래 남아 있는 영적 유물을 아직도 느끼고 그 당시에 있었다. 1861년에 우리의 견해는 여하한 신조의 고백도 반대해 왔던 것이다. 그것이 Watson이 나에게 말해준 그 작은 위원회에서의 생각 중에 아무런 형식이나 공적인 승인을 1931년의 비공식적인 Wilcox의 고백서에 대하여 추구하지 않아야 된다는 추가된 이유들 중의 하나였다. 그러므로 그것은 대총회 위원회 앞에 제출되지 않았다. 그것은 한 신조로서 준비하지 않고 다만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이는 가를 보이기 위한 우리 기본 신조의 요약으로서 준비했다. 이 목적을 위하여 4 명의 위원은 권세가 주어졌던 것이다. 이상이 1931년 이후 31년이지만 1956년에 전 대총회장 C. H. Watson이 나에게 개인적으로 한 빛을 준 폭로였다. 동시에 그는 Daniells에 의해 촉진된 그 현재의 것으로서 약간의 그런 책이 계획되고 만들어 졌는데 이것이 적당한 때에 나타날 것이라는 사실의 그런 고백 중에서 그러므로 전반적인 묘사(그림이 명백하고 조직적이고 최고의 재료들에서 나온 사실 위에 기초되었다.
3. 회기의 결정으로 말미암아 아니면 아무 변화도 없음
1942년 1월 14일에 대총회 위원회는 그 고백서를 소책자 형태로 이용할 수 있게 만들자고 결의했다. 그것은 1933년의 우리 교회의 공식적인 교회 요람에 있었고 역시 공식적 채택 없이 계속 그 후 출판시마다 계속 나타났다. Wilcox가 제안한 기본 신조는 최초로 형식적 투표에 의하여 받아들이지 않고 일반적 승인에 의하여 되었다. 최초로 해마다의 퇴감의 매체를 통하여 비형식적으로 개봉된 개본 신조가 우리교회가 받아들인 신앙 고백이 된 것은 형식적 결의에 의하지 않고 공동 승인에 의해서 되었다. 부언해야 할 것은 샌프란스코에서의 1950년의 대총회 회기에 변경의 목적에 관하여 합당하게 공포된 예고를 한 후에 대총회 회기에서 행위에 위하지 않고는 기본 신조의 고백서에 아무런 변경도 하지 않기로 결의했다. 그런 교정 중 하나를 19항에 대하여 8 0의 부록 - 1950년 같은 회기 중에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