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고 싶은 학교, 보내고 싶은 학교"
제가 처음 "경민IT고등학교"라는 학교를 접하고 입학을 고민할때 저에게 가장 크게 와닿았던 문구입니다.
학교 홍보 포스터와 UCC는 학교의 얼굴입니다. 학교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친구들은 포스터와 UCC를 보고 교의 첫인상을 결정하고는 하죠. 그런 학교 홍보 UCC를 만들기 위한 포스터이기에 다른 친구들의 참여를 유도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밝고 명랑한 저희 학교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흰색 배경에 주황색 박스로 포인트를줬습니다. 헤드라인이 다른 글과는 다르게 눈에 띄어야하기 떄문에 큰 글씨와 다른 색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저희 학교의 교복과 학교 마크를 첨부하여 학교 이미지를 극대화 시켰고,
"우리 안에서 나를 만나다"라는 문구가 포스터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여 인용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안에서 나를 만나다"라는 문구는 서울여대 홍보 포스터에 있는 문구로 학생들이 학교에 오고싶은 마음을 더욱 극대화 시킵니다, 저희 UCC공모전도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제작하는 과정이 이 문구와 잘 맞는것같습니다, 학교의 이미지와 UCC공모전을 조화롭게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포스터 디자인은 조금 부족하고 아쉬운 부분이 많이 보이지만 논술평가에 맞게 자신의 디자인의도를 명확하게 주장한 부분이 좋은 점수를 받게 된 원동력이 된 것 같구나... 좀 더 작업에 애착을 갖고 했더라면... 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