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시승한 스키는
길이:155
회전반경:12.2m 입니다.
12/13 시즌스키도 마찬가지로
아크릴로 반짝이는 고급스러운 상판입니다.
독일의 특성일까요.? ㅎㅎ
독일을 대표하는 자동차 산업을 비교해 보아도
디자인도 우수하지만 기능 면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뵐클 또한 가벼움이 특징이죠.
가벼우면서도 민첩하고,
뛰어난 리바운드와
강한 그립력은 뵐클 스키만의 특징이며,
테스트를 해보신분들 또한 보기보다 강하다는
말을 많이 하십니다.
네, 저 또한 여성스키어의 한사람으로써
무겁고 딱딱한 스키는 부담이
되는 게 사실입니다.
뵐클 스키의 역사를 살펴보면
뵐클과 마커는 스키를 경량화 시키는 것에
많은 노력과 연구한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뵐클의 스키들이
어떻게 무게를 줄여왔는지
그 결과를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가장 심플하면서도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는
스키를 만들어 준 것이죠
보다 편안하고 오랫동안 스킹을 즐기더라도
힘들지 않고 자연스러운 스킹을 위해 스키장비의
불필요한 무게를 줄이는 것에 노력하고,
스키에 가장 필요한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스키의 활주에서 필요하지 않는 요소들을 제거해 왔다고 합니다.
제가 타본 느낌은 스키의 조작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빠른 움직임이 요구되는 부분에서는
가벼움이 매우 장점으로 부각 됩니다.^^
가벼움 때문에 설질의 영향을 많이 받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단단한 설면과, 소프트한 설질에서 타본결과
스킹할때의 가벼움은 단단함으로 느껴졌습니다.^^

다음은 12/13 시즌에 새롭게 도입된
NEW RMOTION 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키의 테일쪽으로 뻗어 있는
RMOTION 의 뒤쪽 인터페이스는
기존의 형태에 비해 보다 넓은 폭으로
확장이 되고, 보다 단단하게 보강이 되었네요. ^^
실제로 작년스키와 비교해보면 작년에는 직사각형의 모양에서
올해는 살짝 부채꼴 모양으로 변화되었답니다.
실제 스킹 에서는 11/12시즌 스키에 비해 후방 추진력이
좋아졌다고 느꼈습니다.
턴 후반부에 테일쪽의 단단함을 느낄 수 있었고,
추진력을 이용하여 샤프한 턴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뵐클은 마커바인딩과 결합 시스템이기 때문에
스키의 움직임과 성능을 뵐클에서 만들어 내고,
마커시스템을 도입하면서
RMOTION 시스템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RMOTION 바인딩 시스템은
월드컵 인터페이스의 성능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 이라고 하는데요.
더욱 새로워지고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스키의 선택은 모든 스키어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지요 ^^.
하지만 구입을 원하는 스키의 성향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테스트를 해보면서
자신의 실력과, 성향에 맞는 스키를 선택하실 수
있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뵐클도 12/13시즌에 스키장내에서
테스트를 해볼 수 있도록 진행중입니다.^^
많은 스키어분들이 테스트를 해보시고,
뵐클 스키의 장 단점에 대해서 직접 느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의 라인업으로는
SL/GS R WC 모델과
RACETIGER SPEEDWALL SL/GS
가 있습니다. WC모델은 기술선수권 상위권
뵐클 데모팀분들이 사용하고 계시고요
WC스키는 일반스키어분들이나,
중장년층 스키어들에게는 다소
부담이 될 수도 있는 강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제가사용하는
RACETIGER SPEEDWALL SL은
일반스키어, 레벨 2준비하시는분들
또는 여성스키어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자~이제 시승소감을 결과적으로 말씀드리자면
R모션 인터페이스로 후방추진력이 강해졌다.
테일쪽의 그립력이 강화되었다.
전체적인 힘의 강도가 단단해졌다
이렇게 3가지로 나누어서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첫댓글 곤지암에서 몇번 뵈었습니다. 리뷰 잘 읽었구요..
저는 SLR WC을 타고 있는데...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
감사하게 잘 읽었습니다. 뵐클 데모팀 와펜 멋진데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