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둔촌주공 드림공인 조폭마누라~~~입니다.
최근 분양가 관련하여 조합원들의 문의가 많았는데요 이제 조용합니다.
왜냐?
각종 언론사에서 인터넷에 둔촌주공 3.3㎡당 3900만원 넘는다고 도배를 했거든요.
84㎡가 12억이 넘는다,
59㎡는 중도금 대출이 가능하다 등등 관심이 대단합니다.
심지어 84㎡ E타입은 주방뷰라 사생활 침해 소지가 있어 미분양각이라며 말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관심이 많다는 방증이라고 이해하겠습니다.
솔직히 84㎡ E타입 외관이 요상스럽긴 합니다. 밖에서 보면 저 공간이 어디에 쓰려는 물건인지 확인하고픈 욕구 생기겠죠?
세대수 맞추려니 궁여지책으로 뽑은 구조같은데 84㎡ D타입처럼 벽을 붙였으면 어뗐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건축공법상, 외관상, 평면도 때문에 불이지 말아야 될 이유가 있었을까요? 별별 생각이 다 듭니다.
결론은 뜯어 고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주방 환기도 되고 벽으로 막혀 있는 84㎡ D타입보다 낫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합시다!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강동구청은 지난 11월 9일 둔촌주공 분양가 산정을 위한 분양가심의위원회 회의가 열었습니다.
둔촌주공 조합에서는 분양가를 3.3㎡당 4200만원 수준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강동구청은 땅값, 공사비 등을 감안해 적정 분양가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날 정한 분양가가 확정은 아니며 회의 결과를 토대로 심의위원들의 재논의를 거쳐 확정한다고 합니다.
분양가는 이르면 다음주 16일(또는 17일) 확정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강동구청에서 평균 분양가를 조합에 통보하면 조합은 면적별, 층별로 분양가를 세분화한다고 합니다.
강동구청도, 조합도 결정된바 없다는데 3.3㎡당 3900만원대로 결정될 전망이라는 소문은 어디에서 나온 것이지?
근거에 입각한 소문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암튼 조합은 11월 25일 입주자모집 공고를 내고,
12월 25일경 일반분양에 나설 계획이라고 합니다.
관리처분계획(변경)인가를 위한 조합 총회는 12월 17일 개최할 예정이이라고 합니다.
당초 내년 초 분양을 추진할 계획이었는데 6개월간 공사중단 등으로 금융비용이 증가하면서 분양 일정을 앞당긴 것으로 전해집니다.
다음은 둔촌주공 (올림픽파크 포레온) 일반분양가 관련 뉴스 모음입니다.
현장 공인중개사가 전달하는 깨알같은 팩트보다 기사를 더 신뢰하는 경향이 있어 기사 모음 해봤습니다.
내용 거의 비슷하지만 읽어보시면 정보 수집에 도움이 될 겁니다.
[출처 파이낸셜 뉴스] 둔촌주공 평당 분양가 3900만원대..30평대는 12억원 넘길듯 - 파이낸셜뉴스 (fnnews.com)
[출처 뉴스 핌] 강동구 둔촌주공, 일반분양가 심의 마무리...일주일 내 확정 (newspim.com)
[출처 뉴스토마토] (영상)둔촌주공 12월 일반분양 추진…흥행 성공할까 (newstomato.com)
[출처 SBS Bis] https://biz.sbs.co.kr/article/20000088670?division=NAVER
[출처 한국경제] https://www.hankyung.com/realestate/article/2022111016376
[출처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realestate/1052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