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1일(목) 요즘 오른팔꿈치랑 왼쪽 허리통증이 심해서 오늘은 가급적 힘 안주고 치려고 했지만 8번아이언부터 힘이 들어가기 시작한다. 다행히 왼손에 힘을 많이 주니까 오른팔꿈치가 덜아픈 느낌이다. 오늘 우드 너무 잘맞는다. 허리가 아파서 스윙때 최대한 중심이 흔들리지 않고 고정하고 쳤더니 비거리 짱이다. 그런데 휴식 30분 후 쳤더니 영 잘 맞지 않는다. 힘이 빠져서 그런가? 어쨋거나 1.어드레스 때 헤더위치 정확히 정하고(호젤이 공과 일치하게) 무릎은 최대한 펴서 거의 선 느낌 왼손그립시 오른손 엄지 위치 정확히 정하고 2.테이크 백 각도 정확히 하고 백스윙,코킹 최대한 크게하고, 3. 회전축 고정하고(공보고)
평소 연습을 9시40분에 시작해서 13시30분쯤 끝내니까 약 4시간 하는데 요즘 허리와 오른팔꿈치 통증이 심해 오늘은 1시간 일찍 끝냈다.
샤워 후 이신애씨 연습하는거 구경했다. 신애씨 드라이버 샷 자꾸 슬라이스 나길래 엉덩이를 충분히 돌려 스윙하라 했더니 슬라이스가 잡혔다. 흔히들 in to out swing 하려면 헤더를 1시방향으로 던지라고 하는데 다운스윙이 5시방향에서 시작되면 1시방향으로 던질수가 없다. 어깨와 엉덩이를 충분히 돌려 7시 방향에서 다운스윙을 시작해야 1시방향으로 던질수가 있다. 그러므로 슬라이스를 잡으려면 오른쪽 힙과 어깨를 충분히 뒷쪽으로 돌러 다운스윙이 7시 방향에서 내려오게 해야한다.
신애씨 드라이버로 살짝 휘둘러 봤더니 생각보다 비거리가 많이 나간다. 샤프트 강도가 약해서인지 허리로 치는게 너무 잘된다. 그래서 내일은 와이프 우드와 드라이버로 테스트해봐야겠다. 여러종류 드라이버로 쳐보는것도 좋은것 같다. 요즘 핑은 너무 무겁고, 밴투스 샤프트는 너무 강해서 스윙시 힘이 많이 들어간다. 그래서 허리와 오른팔꿈치 통증이 심해졌지만 그래도 가슴부근 근육이 많이 강화되어서인지 파워가 많이 늘은것 같다.
9월22일(금) 중점 연습할것들 1.스윙시 눈높이 고정 2.여성 클럽 연습 3.힘빼고 허리로 스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