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8.01. (목)
집단 슈퍼비전 시간에 꿈다락 실습생님들의 오늘 일정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중에 지출 기안서 하나만 피드백을 5번이나 받았다는 해인 실습생님의 말에 깜짝 놀랐습니다. 알고 보니 티켓이 원가대로 작성하면 비싸게 보일 수 있으니 할인된 가격을 찾아보는 게 좋겠다는 피드백을 받고 그 후에 티켓을 구매하는 것에 문제가 생겨 5번의 피드백이라는 결과가 나온 것이었습니다.
이후 바로 정태웅 과장님께서 비교 견적을 설명해 주셨는데 기관은 투명하게 운영해야 될 뿐만 아니라 허투루 세금이나 후원금 등의 자금원천을 허투루 쓰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에 동일 제품을 사더라도 최저가인 제품을 찾아 구매해야 하며 동일 제품에 대한 2 가지 이상의 비교 견적이 필요하고 구매를 위한 과정도 비교 견적 기안을 작성 후에 지출 기안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꿈다락 담당 실습생님들께서 일정을 공유해 주시지 않았던 경험이라면 아마 앞으로도 비교 견적을 모르고 있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유해 주신 덕에 비교 견적 기안에 대하여 배우게 되었습니다.
첫댓글 복지관에서 사회사업과 기관 운영에 있어 예산 책정과 계획된 지출은 필수입니다. 그 중 지출에서도 보조금, 후원금, 사업수입 등 자금원천이 있습니다. 각 사업마다 책정 된 자금원천으로 지출하게 되는데 과장님께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허투루 쓰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으로 지역캠페인 지출 시 이러한 부분을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오늘 하루도 중요한 것을 배웠네요. 수고하셨어요~
정혜원 실습생의 내용에서 약간의 보충을 하자면 무조건적으로 싼 가격의 물건을 찾는 것은 아닙니다.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의 경우 많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각자의 프로모션과 특가 할인 등으로 가격이 천차만별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같은 물건을 다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할 경우 비교를 하는 부분을 이야기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