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사님 선택
다른 교수님 강의도 들어보고, 안단테 교수님 강의도 들어보았습니다. 현실적으로 저도 수험생이기때문에, 수험생 입장에서만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2. 본론
- 우선 5과목 양이 모두 방대해서, 공선법 만큼은 빨리 끝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공단기 프패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이트 인강비용을 지불해가면서까지 다른 교수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가 하나에 30분 내외여서 정말 빨리 끝나긴 했습니다. 중요한건 조문만 읽고 끝났다는 겁니다…!
그런데 지금 안단테교수님 강의로 기출까지 다 풀고나니, 다른 강사님께서 형광펜 칠하라고 한 부분은 왜 칠하라고 하신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공선법 과목에서는 안단테 교수님이 1타라고 생각합니다.
- 또한, 현직에 계셨을 때 교수님도 승진시험을 보셨다고 하셨는데, 그렇기 때문에 중요 포인트와 헷갈릴만한 부분, 그리고 출제자가 출제할 부분까지 잘 아신다고 생각합니다.
- 기출문제집 푸시고 꼭 강의 수강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공선법은 숫자 장난도 많이 나오는데, 기출 강의에서 특히 암기법을 알려주셔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사공이 배타고~~~ 등등)
- 그리고 (개인적으로 일자목때문에 정형외과도 갔었는데) 교수님 책이 글씨도 큼직해서 가독성이 너무 좋습니다! 다른 과목 책들은 문제 풀다가 진짜 거북목 될 거 같은데 교수님 책은 상대적으로 멀리서봐도 잘 보여서 수험생의 거북목까지 보호해주십니다 ㅎㅎ
3. 결론
- 공선법 과목에서 만큼은 안단테 교수님만큼 잘 이해시켜 주시는 분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압박때문에 강의를 띄엄띄엄 들어서, 제가 지나친 부분을 카페에 질문하곤 합니다. 강의에서 다 설명해주신 부분임에도 항상 댓글을 잘 달아주십니다.
-그리고, 공선법 교수님들은 대체적으로 헌법이랑 같이 강의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면 카페에서 질문이 두서없이 올라와 있기도하고, 또 어떤 경우는 대학교에서 외부강의를 하시는 건지, 대학생들도 한 카페에 다같이 있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안단테 교수님 강의와 카페는 오로지 7,9급 공시생들만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까지 교수님 커리 잘 따라가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