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니 태양광발전소?
아파트나 공동주택 베란다 난간에 태양광 모듈(햇빛 전지판)을 걸어 설치하여 전기를 생산하여 바로 가전제품의 전원으로 사용하는 가정용 발전소.
태양광 모듈에서 생산된 30볼트 정도의 교류 전기는 인버터를 거치며 직류 220볼트로 바뀌어 실내의 콘센트를 통하여 옥내 전선에 연결 됨, 한전 전기보다 우선하여 가전제품에서 소모되고 부족하면 한전 전기를 시용하게 됩니다.
2. 안전한가?
설치되는 부품들은 성능이 입증된 국산 부품들로 구성되어있으며, 햇빛전지판의 앞면은 강화 유리로 코팅되어있어 왠만한 충격에도 견딜수있습니다. 하지만 뒷면은 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조심해 주어야 합니다.
거의 모든 구성품은 알류미늄과 스테인레스 스틸로 구성되어 있어 녹이 슬지 않습니다.
난간에 3중으로 고정되어 4톤의 하중을 견딜수 있으며, 거치대는 초속 50m/s의 풍속시험을 통과한 제품입니다.
3. 수명은 얼마나?
햇빛전지판의 수명은 반영구적이며(20년동안 20%의 성능이 감소) 인버터의 수명은 15년정도입니다. 하자 보증 기간은 5년간입니다.
4.효율은?
효율은 봄,가을>겨울>여름 순으로, 뜨거운 여름보다 봄 가을이 효율이 높습니다.
5. 전기요금은 얼마나 절약 되나?
첫댓글 제가 사는 지역이 경기도 오산 입니다.이 지역에서는 지원이 아직 없는것으로 앎니다. 개인이 설치하려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요? 또한 경비는?????
공동주택 미니태양광은 300W 설치시 76만원 정도 비용이 듭니다.(520와트는 130만원)
지자체 지원사업으로 자부담 16만원 정도(25%) 부담하고 있습니다.(아산시의 경우)
전액 자부담하기는 비싼 편이죠, 효과에 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