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부라더스 일본 현지 후지락페스티발도 유쾌한 칭찬
7월 30일 한국을 대표해 세계3대 락페스티발 중 하나인 일본 후지락페스티발에 참가하여 좋은 공연을 펼치고온 오!부라더스에 대한 공연후기가 일본의 후지락페스티발 홈페이지에 유쾌한 칭찬들과 함께 올려졌다."아침부터 대담한 사람들"이란 제목의 이 글은 일본인 "Taeko"씨가 쓴것으로 둘째날 아침일찍 시작된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멋진 공연을 펼친 오!부라더스에게 유쾌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오!부라더스는 7월 26일과 27일 후지락페스티발에 가기전 팬들에 대한 보답으로 <후지산 태극기>란 제목으로 무료공연을 펼쳤으며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후지락페스티발 일정을 마치고 돌아와 8월 15일 광복절을 맞아 다시 신촌에서 <후지산 태극기>앵콜 콘서트를 펼칠 예정이다.
아래는 일본인 "Taeko"씨가 쓴 오!부라더스의 후지락페스티발 공연 관람기
후지락 속보 사이트에 7월 31일 밤 1시반에 올라온 오!브라더스 리뷰(일어)입니다.
http://www.fujirockexpress.com 에 가시면 원문이 있고, 이 외에도 phil의 리뷰(영어)도 있습니다.
사진은 maikokko
--------------------------------------------------------------------------
아침부터 대담한 사람들
레드 마키의 아침 첫순서는, 언제나 술마신 다음날 아침 같다. 전날 밤의 댄스뮤직과 알콜과 파티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채, 그래도 아침 일찍 일어나 멍하니 아침을 먹는 듯한 느낌. 안에 있는 사람들도 햇볕을 피해 와 있는 사람, 아침을 먹고 있는 사람, 오늘 하루의 일정을 세우고 있는 사람 등등 여유로운 분위기다.
한국에서 온 오!부라더스의 연주전 , 플로어에서는 스티커가 나눠졌다. 이제부터 연주할 예정인 오!부라더스의 스티커다. 멤버 다섯명의 코믹컬한 그림이 그려져 있다. 그걸 보고 있으려니까, 잠시후 멤버들이 상쾌하게 등장. 정말 그림이랑 쏙 닮았다! 멤버 전원이 같은 양복을 입고, 보컬 빼고는 모두 선글래스를 쓰고 있다. 보컬은 얼굴이 동그랗고 눈이 뚱글뚱글해서 그야말로 만화에 나올 듯 하다.
우선은 색소폰 솔로 연주부터 시작된다. 첫곡은 연주곡이다. 미국의 '좋았던 그시절'을 방불시키는 듯한 고고, 스윙, 부기 등의 요소가 들어간, 그야말로 "fifties"스러운 느낌의 소리. 보컬은 앞에서 춤을 추며 흥을 돋는다. 기타, 베이스, 드럼도 즐겁게 몸을 흔들며 연주한다. 한국어 MC는 전혀 몰라도, 웃는 얼굴과 음악은 세계공통어. 생글생글 웃으며 연주하는 멤버들에게 점점 성원이 커 진다.
인트로만 들으면 정말 옛날곡의 커버곡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지만, 거기에 한국어 가사가 들어가니 오리지널곡이라는 걸 알 수 있다. "라밤바" 트위스트 & 샤우트 등의 스탠다드 넘버와 오리지널을 균형있게 섞으면서 분위기를 띄운다.
마지막엔, 공연전에 나눠줬던 스티커를 스테이지 위에서 뿌리는 서비스. 객석에서는 엄청난 쟁탈전이 벌어지는 걸 감탄하면서 보고 있자니, 다음은 자기들의 앨범까지!! 그 광경은 어딘가 시집갈 때 떡 나눠주는 모습을 연상시킨다.
이렇게, 다섯명의 스테이지를 떠날 즈음에는 졸린눈을 하고 있던 레드 마키 주민들도 번쩍 정신든 모양이다. 나 역시 아침부터 고고댄스를 추고, 떡나눠주는 행사에도 참가하고..왠지 엄청 충만한 기분이 든다. 좋은 하루가 시작될 듯한 예감으로 레드 마키를 뒤로 했다.
Reported by taeko (2005.07.31 / 01:33)
taeko의 일본어 리뷰 원문 : http://www2.fujirockexpress.com/05/report/report.php?id=730&page=0&sword=&swhen=&swhere=&swho=119&sgenre=&swrittenby=
maikokko의 관련 사진 : http://www2.fujirockexpress.com/05/report/report.php?id=707&page=0&sword=&swhen=&swhere=&swho=119&sgenre=&swrittenby=
phil의 영어 리뷰 : http://www2.fujirockexpress.com/05/report/report.php?id=512&page=0&sword=&swhen=&swhere=&swho=119&sgenre=&swritten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