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상황]
2023년 8월 6일
1. 머리말
마하반야바라밀
불광형제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도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법회에 동참하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백중기도와 수능백일기도 축원을 해주신 혜담스님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면서 최근의 상황에 관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2. 주지스님께 법회 활동에 대한 협조요청 공문 발송
- 직접 만나서 대면으로 소통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만 주지스님께서 이를 거부하고 계신 상황이라 할 수 없이 지난 7월 31일 주지스님께 법회 활동에 대한 협조요청 등을 위한 공문을 발송하였습니다.
- 공문의 요지는, ① 회장단을 비롯한 불광형제들이 사무국 사무실 및 교육원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조속히 필요한 조치를 취해주시고, ② 불광법회 회칙 및 운영규정을 준수해주시고, ③ 종무원들의 횡포에 의해 심한 부상을 당한 심월행 보살님께 손해배상을 해달라고 것이었습니다.
- 그외 불광에서의 화합은 잘못을 행한 사람이 참회하고 그 잘못이 반복되지 않을 조치를 취하면 자연스럽게 이뤄질 것이라는 사실과 주지스님께서는 부디 올바른 수행자로서 사부대중이 함께 불광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힘써주시기 바란다는 내용을 포함하였습니다.
3. 수능백일기도 입재
- 오늘 수능백일기도 입재를 합니다. 대학입시뿐만 아니라 취업 등 각종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모두 동참하셔서 귀한 소원을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4. 지오스님에 대한 49재
- 백중 5재를 하는 다음 일요일에 저희들이 지오스님 49재도 함께 지내기로 하였습니다. 지오스님께서는 생전에 사찰의 재정운영을 투명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 평소 소신이고 광덕스님의 사상이 살아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도 재정투명화를 반드시 이뤄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스님 생전에 불광사의 재정투명화가 정착되지 못하여 아쉬움이 적지 않습니다.
- 지오스님께서 남기신 뜻을 생각하면서 우리 함께 재정투명화가 정착되도록 계속 노력하십시다. 아울러 지오스님의 49재에도 불광형제님들의 많은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5. 8월 정기 명등회의
- 오늘 오후 1시 30분 이곳 보광당에서 8월 정기 명등회의를 개최합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8월 및 9월 행사일정을 정하고 지장재일법회 진행에 관해서도 논의하려고 합니다.
- 명등회의 위원님들께서는 꼭 참석해주시고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석이 어려운 경우에는 구법회 식구가 대리로 참석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6. 맺음 말
-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어서 온열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불광형제 여러분께서도 무더운 날에 무리하지 마시고 건강관리를 특별히 잘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