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의 작은 아이디어를 통한 투자아이디어를 올리고자 합니다.
글라스락이 인기를 끌때 삼광유리 제품인 줄 뒤늦게 알았던 적이 있습니다.
막걸리 열풍이 불기 시작할 즈음, 국순당을 살펴볼 생각을 못했던 적이 있습니다.
요즘 저희 사무실에서 꼬꼬면이 맛있다, 나가사끼짬뽕이 맛있다로 가끔 논쟁이 되곤 합니다.
특히 여자분들은 맛에 민감해서 마니아층이 생길 정도입니다. 저도 꼬꼬면은 먹어봤는데
맛이 참 괜찮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오늘은 나가사끼 짬뽕을 사야겠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편의점에 들렀는데 라면 코너 제일 잘 보이는 곳에
"꼬꼬면"과 "나가사끼짬뽕"이 배치되어 있어 놀랬던 기억이 있습니다 .
예전에는 신라면이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는데요,,, 하얀국물 열풍은 트렌드변화와 웰빙선호에 따라
좀 오래가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입니다.
꼬꼬면은 한국야쿠르트 비상장이라 패스, 나가사끼짬뽕의 경우 삼양식품에서 만들었더군요
2년 정도의 제품개발기간을 거쳐 탄생한 제품인데다, 트렌드 변화를 잘 파악하고
하얀국물의 대세를 잘 탄 운좋은 라면이라는 생각입니다.
삼양식품에 제가 관심을 갖는 이유는은 나가사끼짬뽕의 꾸준한 인기로
기업가치가 상승한다는 점입니다. 나가사끼짬뽕의 경우 일 45만개 생산을 해도 모자랄 지경인데
잘 하면 내년에 연 1억개 판매량을 돌파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나가사끼 짬뽕>
출시일 : 7월말
8월 매출 : 300만개, 매출 20억
9월 매출 : 제조라인 추가가동으로 900만개, 매출 60억 예상
10월 매출 : 제조라인 추가가동으로 1400만개 이상 예상, 매출 100억 이상 예상
긍정적으로 월 매출 100억이상으로 내년에 연 1,200억을 찍어준다면 좋겠지만
보수적으로 연매출 600억만 나와줘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스테디셀러로 자리를 잡고 나면 이익 회수기간은 그리 오래걸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농심(매출 1조 9,000억원)에서 나가사끼짬뽕이 나왔다면 매출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겠지만
삼양식품의 경우 연 평균매출 2,700억 정도로 나가사끼라면,나가사끼껍라면의 매출 증가(인기)가
기업가치 상승에 큰 축을 작용하리라 생각됩니다.
[주위에서 나가사끼짬뽕이 농심의 너구리 비슷한 면발에 국물이 훨씬 맛있고 너구리보다 더 낫다는 평가를 하는데
2010년 기준으로 농심의 너구리는 1억 5470만개 판매량에 매출액 1050억을 올렸습니다. 신라면은 4억 4720만개 판매량에
매출액 2,600억을 올렸구요. 삼양식품 잘 만든 라면 하나로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라고 봅니다.]
나가사끼짬뽕 맛이 좀 맵긴 하지만 해장용으로도 끝내준다고 하네요
투자로 스트레스 받지 마시구 나가사끼짬뽕 드시고 회원님들 대박나세요^^
[2011 브랜드 '톡톡'] 삼양식품, 하얀국물 '나가사끼 짬뽕'
유통·식품업계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한경쟁 시대를 대비하고 있다. 고정관념을 무너뜨린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 특화된 브랜드가 미래를 담보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유통·식품업계의 튀는 상품, 고객 마음을 사로잡는 상품을 따라가 봤다. <편집자 주>
[뉴스핌=손희정 기자] 삼양식품의 '나가사끼 짬뽕'은 2년여의 제품개발 기간을 거쳐 야심차게 내놓은 제품이다. 장기간의 연구와 수많은 시식테스트를 거쳐 지난 7월말 출시한 나가사끼 짬뽕이 하얀 국물 라면시장을 개척하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기존의 라면들이 쇠고기육수의 진한 붉은색 국물인데 반해, 나가사끼 짬뽕은 해물과 야채를 풍부하게 넣은 백색국물이다.
하얀색 국물이지만 청양고추를 넣어 시원하고 칼칼한 맛의 반전이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돼지 뼈 육수에 각종 해물과 야채를 넣어 깔끔하고 깊은 맛이 우러나며 쫄깃한 면발과 조화를 이룬다.
지나달 마지막 주부터 용기면 '큰컵 나가사끼 짬뽕'도 판매를 시작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어디서든 봉지면과 용기면을 즐길 수 있다.
판매추이를 살펴보면, 7월말 출시 이후 하루 12만개씩 생산해 8월 한달 동안 약 300만개가 팔려 2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9월에는 생산라인을 주야로 가동해 하루 24만개를 생산해도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해 추석직후인 9월 14일부터 생산라인 1기를 추가로 설비해 현재 일 평균 45만개를 생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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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가사끼 짬뽕 봉지면과 용기면 |
9월 한달 동안 900만개 생산돼 그 동안 누적판매수량이 1200만개 돌파했으며, 대형마트(이마트) 9월 넷째주 라면 판매순위에 신라면에 이어 2위까지 오르며 폭발적인 판매를 보이고 있다.
이달 판매량은 1400만개를 달성할 것으로 추정, 봉지면 누적 판매량은 2600만개를 기록할 전망이다.
첫댓글 오.. 생활주변의 좋은 아이디어 발굴이군요.. 라면을 잘 안먹는지라 이런 흐름을 인지하지 못했는데 조사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댕큐..
회장님,,, 조만간 사무실 놀러가겠습니다.^^
음~ 한번 먹어봐야 겠군요~
시식 후기 부탁드립니다.
오~ 저도 한국야쿠르트가 비상장이라 패스만 하고 생각도 못햇는데.. 한번 먹어보고 주변 상황 파악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주변상황 파악되면 알려주세요ㅎ
주변의 작은 아이디어가 아니라 훌륭한 투자마인드 같은데요? 저도 심도있게 연구 한번 해봐야겠네요. 신라면블랙사건을 전후로 농심의 입지가 약해진것도같은데 향후 농심의 추이도 함께 봐야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