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출금, 신규계좌 발급 등 개인적으로 은행에서 처리해야 할 일들이 많아서 이번주 월요일에 학교 근처 국민은행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기타 여러 은행을 방문했었고 모든 지점에서 항상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였지만 이번 방문에서
저는 기존보다 훨씬 만족스럽고 약간의 감동을 얻었습니다.
이번 방문은 제가 지금까지 방문해서 처리해야 할 업무량이 가장 많았던 방문이었습니다. 최근에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가 결합된 새로운 기능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이에 대해서 상담을 받아야 했으며, 개인적인 목적으로 새로운 계좌발급과 계좌이체 서비스도 했어야했습니다. 신용카드라는 것이 개인의 신용등급에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과 세심한 주의사항 파악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직원분께 제가 궁금했던 것과 의심되는 것 등을 질문하고 다른 업무들까지 처리하다보니 대략 제가 서비스를 이용한 시간이
20분정도 가량 소요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오랜시간 동안에도 직원분은 항상 웃음을 잃지않고 친절한 태도로 저에게 답변을 해주었으며 제가 질문한 것 이외에도 많은 주의사항을 알려주시어 앞으로의 금융거래에 대해 많은 유용한 정보를 주셨습니다.
또한, 저도 금융업 취업에 관심이 있어 직원분께 취업에 대하여 물어보니 전혀 귀찮은 태도 없이 본인의 금융업 취업에 대한 팁들도 주셨습니다.
이번 방문에서는 느낀점은 직원분이 자신의 업무에 대해 포커스를 맞추기 보다는 고객에게 포거스를 맞추는 서비스를 했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는 저를 다른 은행보다 국민은행에 더욱 신뢰감을 느끼게 하기에 모자람이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주는 이러한 서비스는 어떤 업종이든 고객의 신뢰감을 높여주는데 가장 필요한 태도라고 생각했던 경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