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혼햄
스즈키 켄야(5승 2패 1.75)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섭니다. 2일 요미우리 원정에서 5.2이닝 9안타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스즈키는 놀라운 위기 관리 능력을 보여준바 있습니다. 홈 경기에서 조금 기복이 있다는게 변수이긴 한데 일단 좌타자 피안타율 .298이 가장 큰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콜니엘 상대로 3안타 2득점에 그친 니혼햄의 타선은 이번 홈 3연전에서 완전히 타격감이 가라앉아버린 문제를 드러내고 말았습니다. 이번 경기 역시 반등이 쉽지 않을 듯합니다. 결정적 3점 홈런을 허용한 브라이언 로드리게즈는 아무래도 교류전과 맞지 않는것 같습니다.
◈한신
토미다 렌(1승 3.38)이 데뷔 첫 선발 마운드에 오릅니다. 5월 3일 주니치와 홈 경기에서 2이닝 무실점 투구후 2군으로 내려갔던 토미다는 2군에서 선발로 나서 안정적인 투구를 과시한 바 있습니다. 니혼햄이 좌완에게 약한게 토미다가 1군에 콜업되서 선발로 나서는 이유일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6회까지 카라시마에게 막혀 있다가 막판 3이닝동안 4점을 올린 한신의 타선은 상대의 실책을 확실히 득점으로 연결 시킨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다만 느린 공 투수에게 고전했다는 문제를 고쳐야 할 듯합니다. 하지만 마무리인 유아사 아츠키가 또 무너진건 정말 심각한 문제입니다.
◈코멘트
양 팀 모두 교류전에서 심각한 문제를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니혼햄은 타격이 터지지 않고 있고 한신은 마무리가 헤메고 있는 중입니다. 스즈키와 토미다의 상성을 고려한다면 결국 경기 중후반이 중요해지는데 뒷심만큼은 한신이 우위에 있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뒷심에서 앞선 한신 타이거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한신 승
[[핸디]] : 한신 승
[[U/O]] : 언더 ▼
◈라쿠텐
후지히라 쇼마(2승 2패 3.67)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섭니다. 26일 니혼햄과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후지히라는 최근 3경기에서 투구 내용이 흔들리는 중입니다. 앞선 다른 투수들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후지히라도 호투를 기대하긴 쉽지 않을 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한신의 투수진 상대로 코부카타의 사요나라 3점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홈 경기 타격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다만 좌완 상대로 워낙 부진한 문제를 고칠수 있느냐가 관건일듯합니다. 2개의 실책이 있다고는 하지만 셋업인 사카이 토모히토가 3실점을 범한건 이 팀의 머리를 아프게 하는 부분입니다.
◈주니치
오가사와라 신노스케(4승 2패 2.59)가 시즌 5승에 도전합니다. 2일 오릭스와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오가사와라는 교류전에서도 흔들림 없는 투구를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다만 야외 구장이라는 점이 변수일수 있는데 라쿠텐 모바일 구장의 특성을 고려한다면 호투를 기대할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세이부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8점을 올린 주니치의 타선은 교류전 원정만큼은 타격이 활발하게 나온다는걸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5월의 MVP로 뽑힌 호소카와 세이야는 룰 5 드래프트 성공사를 써내려가는 중입니다. 야나기의 완투로 불펜이 휴식을 취한건 다행스러울 것입니다.
◈코멘트
극적인 홈런이 터지긴 했지만 라쿠텐의 전체적인 경기력은 집중력이 아쉬운 모습이 계속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최근 좌타자들의 화력을 고려한다면 오가사와라 상대로 고전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게다가 후지히라의 투구는 최근 들어서 전체적으로 힘이 떨어진 모습이 역력하고 불펜 역시 흔들리는건 매한가지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주니치 드래곤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주니치 승
[[핸디]] : 주니치 승
[[U/O]] : 오버 ▲
◈세이부
스미다 치히로(1승 5패 4.35)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21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4.2이닝 3실점으로 패배를 당한 스미다는 다시금 제구가 흔들리면서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중입니다. 일단 홈 경기라는 점이 강점이긴 하지만 얼마나 제구를 잘 잡느냐가 관건이 될 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야나기 유야 상대로 와타나베 켄토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세이부의 타선은 화력 문제가 계속 도마 위에 오르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1~3번이 전혀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4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정말 믿을 투수가 없는것 같습니다.
◈야쿠르트
딜란 피터즈(2승 1패 2.29)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3일 라쿠텐과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피터자는 잘 던지다가 한번씩 와르르 무너지는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일단 돔 구장 경기라는 변수가 있고 무엇보다 첫 5일 휴식후 등판이라는 점이 변수로 작용할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8회까지 철저하게 막혀 있다가 9회초 2사에서 터진 무라카미 무네타카의 2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야쿠르트의 타선은 연승이 끊기자마자 타격이 귀신같이 가라앉아 버린게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는 선구안이 많이 요구가 될 듯합니다. 2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더이상 키자와 아키후미가 위력적인 불펜 투수라는 말을 하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코멘트
교류전이 되어서도 세이부의 타선은 살아나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 역시 그 문제가 그대로 불거질듯합니다. 물론 야쿠르트의 타격이 좋다고 하긴 어렵지만 스미다의 제구난이 야쿠르트에겐 도움이 될수 있고 무엇보다 무라카미가 조금씩 살아나고 있습니다. 힘에서 앞선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야쿠르트 승
[[핸디]] : 야쿠르트 승
[[U/O]] : 오버 ▲
◈치바 롯데
니시노 유지(6승 1패 2.40)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섭니다. 30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니시노는 최근 3경기 연속 6이닝 이상 1실점 이하의 호투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게다가 홈 경기라는 점도 니시노의 호투를 기대케 하는 부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사이 스니드를 무너뜨리면서 나카무라 쇼고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득점한 치바 롯데의 타선은 홈에서 그나마 타격이 조금씩 살아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특히 장타가 터져주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그러나 마무리인 마스다가 홈런을 허용한건 아쉬움이 조금 남을 것입니다.
◈히로시마
토코다 히로키(4승 1패 2.06)가 시즌 5승에 도전합니다. 2일 소프트뱅크와 홈 경기에서 6이닝 8안타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토코다는 1군 복귀전의 투구 내용이 그다지 좋지 않은게 걸리는 부분입니다. 게다가 조조 마린의 바람이 토코다의 투구에 영향을 미칠수 있다는 점도 변수가 될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우와사와와 로드리게즈를 무너뜨리면서 타나카 코스케의 3점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히로시마의 타선은 원정에서 기대 이상의 집중력을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상대의 실책을 득점으로 잘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2이닝을 퍼펙트로 막아낸 불펜은 마무리 야사키의 휴식을 얻어낸게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코멘트
히로시마의 기세가 무섭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운이 따랐던 것도 사실이고 이는 치바 롯데도 마찬가지일듯합니다. 니시노의 투구는 여전히 위력적이고 홈이라는 잇점이 있는 반면 아직 토코다의 투구는 좋을때의 모습과는 조금 거리가 있는 편입니다. 특히 조조 마린의 바람이 변수가 될 것입니다. 홈의 잇점을 가진 치바 롯데 마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치바롯데 승
[[핸디]] : 치바롯데 승
[[U/O]] : 오버 ▲
◈오릭스
야마시타 슌페이타(5승 0.84)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섭니다. 1일 히로시마와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야마시타는 최고의 유망주 투수다운 투구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게다가 연속되는 홈 경기라는 점도 야마시타에게는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일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야마사키 이오리에게 철저하게 막히면서 5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오릭스의 타선은 토고에 이어 야마사키까지 우완 본격파 투수들에게 계속 공략을 당하고 있다는 점이 최대의 문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즉, 이번 경기 역시 고전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는 이야기입니다. 10회초 2사까지 잘 잡아놓고 6점을 헌납한 혼다 히토미는 커맨드 문제가 결국 발목을 잡은듯 합니다.
◈요코하마
트레버 바우어(2승 2패 5.59)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3일 세이부와 홈 경기에서 8이닝 3안타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바우어는 홈런 2발을 제외하면 완벽에 가까운 투구를 보여준바 있습니다. 다만 5일 휴식후 등판이라는 점, 그리고 원정 돔구장 경기라는 점이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모리와 반도 상대로 6점을 득점한 DeNA의 타선은 후반부터 타격의 페이스가 떨어진게 아쉬움을 남기는 부분입니다. 특히 테이블 세터의 문제가 조금씩 드러나고 있는 중입니다. 막판 2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역전을 당하지 않은게 다행스러울 정도입니다.
◈코멘트
양 팀의 타격과 선발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는 투수전의 가능성이 대단히 높은 경기입니다. 결국 경기 후반에 승부가 날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DeNA의 타선이 교류전 원정에서 후반 공격력이 좋다고 하기 어려운 반면 오릭스는 어찌됐든 홈 경기라는 잇점이 있습니다. 뒷심에서 앞선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오릭스 승
[[핸디]] : 요코하마 승
[[U/O]] : 언더 ▼
◈소프트뱅크
와다 츠요시(4승 1패 2.64)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섭니다. 2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1이닝 무실점 투구 후 타구에 다리를 맞고 강판을 당했던 와다는 다행이 큰 부상은 다당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일단 홈 야간 경기라면 5~6이닝은 2실점 내외로 막아줄수 있을 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DeNA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홈 경기의 타격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그러나 1점차 9회말 무사 2,3루에서 점수를 올리지 못한 타격은 스퀴즈마저도 시도하지 않는게 이전과 많이 나쁜쪽으로 달라진 부분입니다. 선발의 난조 덕분에 6.1이닝을 버틴 불펜은 반도 유고가 4.1이닝을 1실점으로 책임져준게 다행스럽습니다.
◈요미우리
요코가와 카이(3승 3패 3.11)가 시즌 4승에 도전합니다. 2일 니혼햄과 홈 경기에서 5이닝 9안타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요코가와는 첫 교류전에서 시즌 최악의 투구가 나온 바 있습니다. 특히 리그에서 가장 좌완에게 약한 니혼햄에게 무너졌다는 점이 불안감을 안기는 부분일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9회까지 무득점으로 막혀 있다가 10회초 혼다 히토미 상대로 터진 홈런 2발로 6점을 올린 요미우리의 타선은 교류전 원정에서만큼은 활발한 타격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페이페이돔 원정에서 재미를 본 적이 없다는게 문제가 되는 부분입니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아무리 칭찬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코멘트
소프트뱅크가 이길수 있었던 경기를 놓친 반면 요미우리는 어려운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분위기는 요미우리가 더 나은 편입니다. 하지만 계속 좌완을 상대하는 소프트뱅크는 좌완 공략법이 이제 익혀지고 있고 요코가와는 직전 등판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습니다. 물론 와다는 부상의 여파가 걱정되긴 하지만 홈이라는 강점이 있고 전날 소프트뱅크는 주력 불펜을 아껴냈습니다. 홈의 잇점을 가진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소프트뱅크 승
[[핸디]] : 소프트뱅크 승
[[U/O]] : 오버 ▲
출처 : NAVER 스포츠 분석카페 토토프로토매니아
회원수 7만명 보유중 15년된 장수카페입니다
https://cafe.naver.com/pretty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