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사회적 지위, 명예, 맹목적인 신봉) 관계에서 성숙한 관계로♥☎
★우리는 왜 다른 사람에게 중독될까요?
★마음과 동화(동일시)되어 있는 한 당신은 외부에서 자의식(자기 정체성)을 끌어옵니다.
★사회적 지위, 돈, 외모, 성공과 실패, 믿음 체계 등 궁극적으로는 당신 자신과 아무 상관도 없는 것들로부터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한 자각을 끌어내는 것입니다.
★마음이 만들어 내는 이러한 거짓 자아는 불안하고 상처받기 쉬우며 존재하는 느낌을 갖기 위해 언제나 자신을 새롭게 확인할 수 있는 뭔가를 찾아 해맵니다.
★그러나 그 무엇도 지속적인 충족감을 주지 않습니다.
★두려움은 여전히 그대로 남습니다.
★심리적인 차원에서 불안전함이나 결핍감이 육체의 차원에서 느끼는 것보다 훨씬 큽니다.
★명예에 대한 중독, 돈에 대한 중독, 맹목적으로 누군가를 신봉하고 따르는 중독, 등에서 벗어나 진실한 성숙한 관계로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물론입니다.
★지금 속으로 더 깊이 주의(생각과 마음)를 돌림으로서 현존을 강화하십시오.
★혼자 살든 누군가와 같이 살든 열쇠는 “여기”에 있습니다.
★사랑을 성숙시키기 위해서는 현존의 빛을 충분히 강화함으로써 생각이나 업장(과거)에 의해 점령당하지 말아야합니다.
★그런 것들(돈, 명예, 출세, 등)이 당신자신이라고 착각하지 말아야합니다.
★생각하는 자로서의 당신 밑바닥에 있는 존재로서,
★마음의 잡음 밑바닥에 있는 고요함으로서,
★고통이 밑바닥에 있는 사랑과 기쁨으로서,
★자신을 인식하는 것이야 말로 자유요, 구원이요, 깨달음입니다.
★업장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그것이 가져다주는 고통 속에 현존함으로써 고통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생각을 자기 자신과 동일시하는 일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반복되는 생각과 행동의 패턴을 조용히 지켜볼 수 있어야 합니다.
★마음이 판단하고 충동을 지니고 저항함으로써 갈등과 사건과 새로운 고통을 만들어내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마음에 자기 자신을 투자하지 않는다면, 마음의 이런 충동적인 성질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임으로써 판단을 중지하는 순간 당신은 실제로 마음에서 해방됩니다.
사랑과 기쁨과 평화를 위한 자리가 마련되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자신에 대한 판단을 중지하십시오.
★다음에 상대에 대한 판단을 중지하십시오,
★상대방을 판단하거나 변화시키려 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십시오.
★이렇게 하는 순간 시시비비에서 초월하게 됩니다.
★일시에 중독적인 집착이 막을 내립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사랑은 일종의 존재 상태입니다.
★사랑은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면에 깊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당신은 사랑을 잃을 수가 없습니다.
★사랑이 당신을 버리고 떠날 수도 없습니다.
★사랑은 누군가 다른 사람의 몸이나 외부의 어떤 형상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현존의 고요함 속에서 모양도 없고 시간도 없는 당신 자신의 참된 실체이고,
★사랑은 당신의 육체에 생명을 불어넣는 근원입니다.
★사랑은 모든 것과 하나 되는 현존을 느끼는 깨달음입니다.(존재하는 것이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