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미술품 계호 청년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 및 작품 전시 7기 개막
启皓青年艺术家支持计划及作品展第七期开幕
2022년 06월 15일 09:36 시나컬렉션 소스: EK NFT이페어케이 플러스
《크랙의 확장: 생명력》(Fracture Wave: Vitality) 전시현장촬영: 장호, 제공원고: 북경계호문화기금회
북경계호문화기금이 발기하여 주최한 청년 예술학술가 지원 프로그램 및 작품전 7기가 치하오 베이징 중정에서 개막됐다.청년 예술가 여명악 전시 《균열 확장: 생명력》》(Fracture Wave: Vitality) 전개 1'힘'에 관한토론。
여명악은 현재 중앙미술학원 실험예술학원에 재학 중이다' 조각예술 장학금' 수상, 가덕 '청년 100' 선정기획" 등 여러 유명상항, 일찍이 계호문에 참여하였다
화학 재단 청년 예술가족 지원 계획의 단체 전시.사물의 최초 모습.주최 측은 "계호"라고 밝혔다.청년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은 국내 청년 예술가들에게 작품과 공공 공간의 상호 작용, 창작 나눔, 큐레이터 안내, 온라인 전시 등을 통한 장기적인 전시의 장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블록은 청년 예술가들의 창작을 지원하고, 대중과 더 직접적인 대화와 교류의 기회를 갖게 하며, 도시의 공공문화 육성을 위한 작은 실험 토양을 만들어낸다.
이번 '크랙의 확장: 생명력'에는 총 5점의 조각품이 전시되어 있다
작품: '저항·순', '저항·추', '저항·격', '저항·격'함몰, 레지스탕스영상물 '루'와버트의 눈물도 특별하다.문에 창작 모형 구역을 설치하였다.도메인, 창작에 대한 이해를 통해절개, 예술가의 서사를 보여 주다.일과 창작의 과정.컨셉트 디자인 아티스트, 큐레이터, 디자인 문화의 주역인 지웨이가 이번 작품전의 학술 자문역을 맡았다.
《크랙의 확장: 생명력》(Fracture Wave: Vitality) 전시현장촬영: 장호, 제공원고: 북경계호문화기금회
'저항·격' 여명악 스테인리스 150x140x40cm 2021 촬영: 장,, 제공: 북경계호문화기금회
여명악 대리석 70x70x15cm 2020 촬영: 장,, 기사제공: 북경계호문화기금될 것
여명악 대칠 200cm 직경 2021 사진: 장供, 원고 제공: 북경계호문화재단
'저항·조' 여명악 수지 대칠 은박 40x40x40cm 2022 촬영: 장구, 기사송고: 베이징계호문화재단
《표본 | 격》 2022 촬영 : 장호, 공여원고: 북경계호문화재단
《표본 | 추락》 촬영: 장구, 공보: 북경계하오 문화 재단
《크랙의 확장: 생명력》(Fracture Wave: Vitality) 전시현장촬영: 장호, 제공원고: 북경계호문화기금회
'루퍼트의 눈물' 여명악 영상 2' 05''2022 공보: 북경계호문화기금회'
북경계호문화기금회는 2020년에 계호를 발기하였다청년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 주제 전시·강좌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양식의 예술 전시 및 대화활동, 발굴 및 지원이 적절하다청년 예술가들을 대신하여주제의 설립과 추진에 의해동·오프라인 오프라인 전시회예술가들을 격려하고 오다지역 사회 구성원 및 더욱 광범위한 대중으로부터, 흥미 있는 실험과 심도 있는 토론을 전개한다.
《균열의 확장: 생명력》 전시는 치하오 북경에서 열릴 것이다.문커뮤니티의 중정에서는 2개월간 전시가 진행된다.
전람회 포스터
아티스트 소개:
여명악 吕明岳
2015년 중앙미술학원 조형대학에 입학한 후조소과 제6작업실에 들어가, 장웨이 교수·양정 교수에게 사사하였다.
2017년 반소당 장학금 수상
2019년 우수 학부 졸업생으로 졸업, 동일연보를 실험예술대학에 보내고, 구지걸 교수에게 사사하였다.
신기물 시리즈 "증죽소 조각예술 장학금" 수상"우수한 작품, 중국조각박물관 소장
참여국가 '21프로젝트' 주제 조형물 '신앙' 창작
2022년 '신청년' 4회 실험예술 선정문헌전
《크랙의 확장: 생명력》의 머리말.
이 전람회의 대상은 '힘'이다.
물리학에서, 힘은 어떤 자유 물체의 경과 속도를 초래한다.도, 방향 또는 외형 변화의 영향.이것은 서로 작용하는 과정이다.예술 창작도 사실은 하나일 것이다.각종 '힘'이 서로 작용하다사용 과정, 그 중에서 정하다.해부, 찢기, 발악이 있다
단련하면 결과도 자연히 된다각각 다른 형태입니다. 어우리도 '힘의 3요소'인 크기, 방향, 작용점을 통해 하나의 작품, 하나의 창작물을 보고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런 시각을 가지고 여명악의 작품만이 아니다.어떤 조형이나 어떤 재료의 경직된 성과를 그는 대담하고 솔직하게 탐구한다자아와 외부 세계의 뿔힘쓰는 과정, 이것도 아마 그럴 것이다.아티스트 한 명 한 명이 작업하고 있습니다.길을 가다가 보면 반드시 해부한다사고와의 관계,그리고 그 미래의 예술에 대해서생명은 매우 중요하다.
저항 추락에서 예술가의 힘을 봤다.중력이 당기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다.감싼 힘 때문에 생긴 탄력성곡면은, 이 창을 굳힌다.방패의 관계·함몰'은 일종의 편평함으로상태, 구경하려는 자지표 아래의 깊이를 끌어당기다연, 사방의 연장은 압력에 대한 일종의 저항이다.
'저항·격'은 묵직한 한방 뒤 고집이 났다.강한 스퍼터링 형태, 전시장의 유일한 영상, 예술가는 그의 젊음을 사용한다.두 손을 꾹꾹 눌러 깨뜨렸다최강 구조 루버'특의 눈물'; '맞추다'항·조'는 가장 정연하다.외형에는 강한 구조로의, 서로 맞붙지 않는 전위.날카롭게 사변적인 목소리를 냈다.예술가의 짜릿한 탐구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이런 일련의 창작에 대해 여명악은 "그런 게 있다.공간 속의 찢고 맞서는 것, 혹은 유·무형의 모습은 내가 보기에 모두 매우 힘차다.양과 전염력의. 그 중에서스테인리스 스틸, 대리석 그리고큰 옻칠 재료의 치환,이걸 좀 더 돋보이게 하려고감염력을 심다."힘,결코 보이지 않는 것이 아니다.
계호문화재단은 다행히 여명악과 손잡고 이 팀을 구현했다.작품. 기획 과정 내내, 우리는 있는 듯 없는 듯한 '힘'을 꽉 잡았다.존재, 마지막 선택"'균열 확장'의 상징이렇게 이름을 붙였다.이 전람회.
베이징 치하오 문화 재단
吕明岳
2015年考入中央美术学院造型学院,后进入雕塑系第六工作室,师从张伟教授、杨靖教授
2017年获潘绍棠奖学金
2019年以优秀本科毕业生身份毕业,同年保送至实验艺术学院,师从邱志杰教授
《新器物》系列获“曾竹韶雕塑艺术奖学金”优秀作品,并被中国雕塑博物馆收藏
参与国家“21工程“主题雕塑《信仰》创作
2022年入选《新青年》第四届实验艺术文献展
《裂纹扩展:生命力》前言
这个展览讨论的对象是“力量”。
在物理学中,力是任何导致自由物体历经速度、方向或外型的变化的影响。这是一个互相作用的过程。艺术创作,其实也是一个各种“力量”相互作用的过程,其中定有解剖、撕扯、挣扎、锤炼,结果自然也是各异的形态。于是,我们不禁会想,我们是不是也能通过“力的三要素”:大小、方向、作用点,去观看和理解一件作品、一场创作。
带着这样的视角,吕明岳的作品就不仅仅是某一个造型或某一个材料的固化成果,他是在大胆、直率地探究自我与外部世界的角力过程,这恐怕也是每一位艺术家在创作道路上必然要剖析和思考的一组关系,且对其未来的艺术生命至关重要。
在《抵抗·坠》上,我们看到了艺术家奋力挣脱重力拉扯的不甘;《抵抗·循》则通过内部物体形体与外部包裹力量形成的弹性曲面,固化了这一矛盾的关系;《抵抗·陷》是用一种扁平的状态,企图将观者拉入地表之下的深渊,四周的延伸却是对压力的一种竭力抵抗。
《抵抗·击》却在沉重一击之后,出现了倔强的飞溅形态;而展览现场唯一的一段影像,艺术家用他年轻的双手一一挤压捏碎了最强悍的结构“鲁伯特之泪”;而《抵抗·焦》则在最规整的外形里,用强结构的、互不相交的锋利线条,发出了强有力的思辨声音。到此,你会禁不住为艺术家这一惊心动魄的锋利探索赞叹不已。
对于这一系列的创作,吕明岳说:“这种在空间中的撕扯与对峙,或有形、或无形,在我看来都是非常有力量与感染力的。其中不锈钢、大理石以及大漆材料的置换,为的也是更加突出这种感染力。”力量,并非无形。
启皓文化基金会有幸与吕明岳联手呈现这组作品。在整个策划过程中,我们竭力抓住“力量”那似有若无的存在,最后选取了“裂纹扩展”这一象征,并最终以此命名了这一展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