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바람에 심해지는 관절통을 예방하는데 도와주는 단월드 기체조
장마가 끝났다고 들었는데요. 언제 내릴지 모르는 비 소식에 우산을 귀찮은데 가지고 다녀야 할까
고민스럽더라구요.
장마철에는 기압이 낮고 습도가 높기 때문에 관절 내부의 압력이 높아지면서
관절 내 조직이 팽창하게 되고 신경을 자극해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특히 장마철 때는 냉방하면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혈관이 수축되고 경직되어 통증이 더 악화시킬 수 있어요.
장마철이 되면 답답함에 괜히 에어컨 나도 모르게 작동해두었다가 익숙해지면 어느새 추위를 호소하게 돼죠.
나중에는 머리도 아픈게 걱정이 커지더라구요.
이때 혈액순환의 장애가 생기면서 등, 어깨, 목 부위 근육이 뭉치고 뻣뻣해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관절통증이 심해지는 것을 막을 수 없지만 주의해야 할 점으로
에어컨이나 선풍기 바람이 몸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하고
실내 온도가 가능한 25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게 유지할 수 있도로고 해요.
또한 취침 전 온찜질이나 반신욕으로 혈액순환을 위한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수준의 운동과 산책을 해주세요!
단월드 기체조 하기 - 온몸털기
1. 발을 11자로 하여 어깨너비 1.5배 정도 서서 무릎에 가벼운 반동을 준다.
2. 양손은 손끝의 물을 털어주듯이 겨드랑이에서 아래로 털어주면서 3분 동안 진행한다.
3. 동작이 끝나면 손끝으로 흐르는 에너지와 몸에서 일어나는 느낌에 집중하면서 마무리 한다.
단월드 기체조 하기 - 주요 관절풀기
1. 양 손끝을 어깨에 두고 가볍게 어깨를 뒤로 돌려준다. 6회 실시 후 반대로도 해준다.
2. 어깨 풀기를 마친 후 양손을 허리에 두고 왼쪽으로 허리를 돌려준다. 좌우로 6회 실시한다.
3. 마지막으로 고관절을 돌려준다. 손은 뒷짐을 지고, 의식은 아랫배 단전에 두어 왼발을 들어 올려
안에서 바깥으로 돌려준다.
4. 6회 실시한 후 반대 방향으로도 5회 돌려준다. 다리를 바꾸어 실시한다.
단월드 기체조 하기 - 전신늘이기
1.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손을 깍지 끼고 기지개를 쭉 켜준다.
2. 30초간 유지한 후 옆구리를 왼쪽으로 늘린 상태에서 30초간 유지한다.
3. 오른쪽으로도 늘린 후 30초간 유지한 후 정면으로 돌아온다.
4. 척추를 늘린 자세에서 숨을 크게 들이마신 후 내쉬면서 허리를 아래로 숙여주고 가볍게 반동을 준다.
5. 척추 늘이기, 옆구리 좌우로 늘이기, 허리 숙여 늘이는 자세를 3세트 반복해 준다.
단월드 기체조 하기 - 무릎들어 올리기
1. 자리에 편아하게 누워 아랫배에 양손을 올린다.
2. 숨 들이마시며 오른쪽 무릎을 굽혀 당긴다.
3. 숨을 내쉬며 무릎을 편다. 2~3동작을 할 때는 발끝을 당겨준다.
4. 숨 들이마시며 반대쪽 무릎을 굽혀 당긴다. 2~4동작을 10회 정도 해준다. 익숙해지면 횟수를 더 늘려가며 한다.
5. 자세를 바로하고 편안해진 온 몸을 느낀다.
단월드 기체조 어렵지 않쥬~~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동작의 단월드 기체조는 tv를 보면서 틈틈이 하기에 딱 좋은데요~
즐기면서 하기에 넘 좋아요~~~*^^*
관절통을 미리미리 예방하기 위해서 단월드 기체조 추천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