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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편을 보충하는 모선에 대한 시스템에 대한 설명입니다.
Chapter2 보충 - 모선 건조과정과 그 체계
1159년 첫 삼분기에는 가이드스톤이 가리키는
항로를 따라갈 우주선을 만들기 위한 최종안이 승인되었다. 프로젝트를 그토록
더디게 만든 것은 단지 천문학자와 종교지도자들을
포함하여 그 누구도 우리가 카락에 무슨 이유로 오게 되었는지 확신을 가지고
말할 수 없었으며, 따라서 그러한 원정에 어떤 위험이
따를지 몰랐기 때문이었다. 최종적으로 은하의 중심부 부근에 식민지를
건설하는 것을 포함해 어떠한 일도 수행할 수 있는 우주선을
건조하기로 결정지었다. 단지 모선으로만 알려진 우주선은
화물선이자 탐색선이며 공장이고, 또한 가장 중요하게 인공수면에 들어간
수백만의 동포들의 임시 거주지가 될 예정이었다.
그것은 은하의 알려지지 않은 광활한 지역에서 일어날 수 있는 어떠한 사태나
발견에도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닐 것이다.
그것은 우리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건조 프로젝트였다. 모든 부족의 관료들은
자신들의 폐쇄적이며 경제적인 정책을 포기하고,
가진 모든 자원을 전략과 디자인을 개발하는 일에 투입했으며, 그러한 후에는 그들을
극지방의 여러 산업중심지에 할당하였다.
한편, 기술과 생산력에서 낙후된 부족들은 농업에 전력을 기울려 우주선을 건조하는 일
때문에 바쁜 다른 사람들에게 식량을
제공하였다.
- 우주선 건조의 과업 -
입안된 우주선은 그 규모가
얼마나 엄청났던지 건조 프로젝트를위한 기반시설이 갖추는 일에만 20년이란 세월이 소요되었다.
파편 지대의 소행성들은 카락 부근의
정지궤도로 이동되었다. 그곳에서 유인 절단선들은 고출력 레이저를 이용하여 미행성들을
단계적 해체장치(PDA)의 거대한 투입구에
넣어 적당한 크기로 부수었다. PDA는 핵융합 화염방사장치를 이용하여 미행성의
덩어리들을 그들의 구성 원소로 분해하였다. 로봇에
의해 움직이는 재료공장은 그 원소들을 조합하여 위대한 과업에 필요한
합금과 합성물을 만들어 냈다. 그곳에서 얻어진 지식들을
바탕으로 개량된 기술들을 모선 그 자체를 위해 봉사할 다음 세대의
자원채집선에 반영되었다.
다음 단계는 모선을
건조할 궤도상의 건조시설을 만드는 일이었다. 이 하부구조를 건축하는 데 10년이 걸렸으며, 이것은 단일
구조물로는 사상
최대이다. 단지 이 공장을 완성시키기 위해서 거대 공학의 새로운 분야가 창출되고 실용화되어야만 했다.
건조시설의 길이는
25.6km에 달하며 우리 세계의 중간 궤도에 위치하고 있다. 행성의 표면에서도 쉽게 볼 수가 있는 이 시설은
카락이 가져본
적이 있는 유일한 달이며, 거의 네 세대 동안 우리에게는 자연스러운 하늘의 풍경이었다. 우리들 중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들만이
하늘에 우리의 운명을 상기시킬 빛나는 격자 세공도 없이 어둡기만 했던 시절을 기억할 수 있다.
다음 25년간에 걸쳐
모선은 건조시설 안에서 서서히 그 모습을 같추게 되었다. 중심부로부터 차례대로 각 층이 건조되었으며
최종적으로는 세라믹 장갑이
작년에 완성되었다. 지난 80년간 연인원 10000명 이상의 기술자들과 25000대가 넘는 로봇들이
모선의 건조를 위해
지속적으로 작업하였다. 건조계획의 초기단계에서 미행성들을 분해하고 처리하는데 사용되었던 핵융합
방사기와 재료공장은 분해되어
모선의 부품으로 활용되었다. 이 거대한 프로젝트의 수행과정에서 2357명의 귀중한 생명들이
우리 종족의 미래를 위하여 그 생명을
바쳤으며, 그들의 이름은 모선의 주동력부의 중심에 새겨졌다. 그들은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이며, 그들의 용감한 영혼은 이
우주선을 초공간의 심연 속으로 인도할 것이다.
- 모선 : 각 구획과 시스템 -
다양한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 이렇게 거대한 우주선에서는 그 지령의 각 부분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지역 전체가 전담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 함대 주조소
모선은 자신을 건조했던 궤도상의 시설과 필적하는 생산능력을 지닌 이동하는 우주선 조선소의 역할을 하도록 설계되었다.
자동화된
생산구획은 작은 정차기로부터 아직 설계도 되지 않은 대형 우주선을 빠른 속도로 생산을 능력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병행
생산구획은 수십 개의 대형 부품들을 동시에 주조하고 조립하는 것을 가능케 하여 대형 우주선을 건조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극적으로
단축시켰다. 우주선 부품들은 다양한 선체 설계에 사용되는 규격화된 기술에 바탕을 두고 있어 시간을 절약하며
우주선을 신속하게
동시 건조하는 일을 가능하게 한다. 주조소 층은 여러 건조 라인을 동시에 사용하여 동시에 정찰기와 콜뱃의
전대를 생산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들 모두에게 내리기 충분한 지령을 만들어낼 수 있다. 거대한 격납고는 다양한 종류의
우주선들을 정비할 수 있는
도킹용 슬리비관을 갖추고 있으며, 이 슬리브관들은 모선이 보조선의 대함대와 함께 초공간으로
진입할 경우 정박용으로 쓰일 수가
있다.
자원채집용 우주선 없이는 이러한 일들 중 그 어느 것도 가능하지 않을 것이다. 모선과 그 건조 시설의 건조를
위해 원료를
분해하는 데 사용된 절단선을 모델로 만들어진 자원채집선은, 미행성으로부터 가스성운에 이르는 다양한 종류의 우주
재료를
분해하고 채집하도록 설계되었다. 채집선은 모선으로 돌아와 화물은 단계적 해체장치로 이송시켜 처리한다. 이 PDA는
궤도상의
배열장치보다는 더 작고 효율은 높지만, 배열된 핵융합 방사기의 윈리에 의해서 작동된다는 점은 동일하다. 이 장치는 어떤
물질도 그 구성원소로 분해시킴으로서, 자기-유체역학 전환장을 이용하여 기화된 원소를 원자량에 따라 분류해 저장고로 보낼
수 있게
한다. 거의 3평방km에 달하는 벌집모양의 저장고는 모선의 선체의 65%의 표면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다. 이는 신속한
접근과
잼이나 저장실의 파열이 일어난 경우의 신속한 배출을 가능케 하며, 장갑의 마지막 층 구실도 한다.
- 항해
모선은 두 가지 항해 방법을 가지고 있다. 첫째는 기조의 융합동력로 기술에 바탕을 둔 것으로, 높은 에너지의 플라즈마를 특정
모양의 자기 병의 통로를 통하여 배출하조록 설계된 일련의 대형 융합로로 구성되어있다. 궤도수정용 제트엔진은 일련의 관들을
통하여
주 배출장치로부터 플라즈마를 공급받으며, 이는 주 출력의 일부를 궤도수정을 위하여 돌리는 것을 가능케 한다.
모선의
이차 구동장치에 대해서는 잘 이해되지 않고 있으나, 이것이야말로 이 여행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선미의
아래쪽에는 초공간
모듈을 수용하고 있는 넓은 보호 구역이 존재한다.[A7] 이것은 카르-토바의 지하에서 찾아낸 것의
직접적인 복제품이지만, 모선과
같은 규모의 우주선에 사용되기 위하여 12배로 확대되었다. 그 효과는 다양한 크기의 실험용
모듈을 탑재한 우주선을 이용하여
검증되었으나, 효과에 대한 우리의 관리 능력과 이해는 다소 제한되어 있다. 이 때문에
파면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에너지를
필요로 하며, 최소한 공업용 핵융합발전기를 3기이상 탑재할 수 있는 우주선
외에는 그 사용이 금지 되었다.
우리의
초공간에 대한 제한된 지식 때문에 겪어야 하는 장애는 또 하나가 있다. 우리는 대규모의 직선터널효과만 유도할 수
있으며, 거리를
정확하게 조절할 수 없다. 모듈은 하나의 파장현성 발생마다 2500광년의 사정거리를 가진 것으로 전해지며,
구동장치를 기동시키기
위해서는 그토록 엄청난 거리를 이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 전부를 모듈에 충전시켜야 한다. 만약
우리가 보다 적절하고 안전한 거리를
항해하고자 한다면, 우리는 모듈의 에너지를 방전하고 정상적인 시공간으로 회귀함으로서
파장효과를 거칠게 멈추어야 한다.[A8]
초
공간항해 모듈은 세 가지 우선 순위에 따라 중단되도록 프로그램되어 있다. 목표도달 중단 프로그램은 우리의 우주항법 기술에
바탕을
두고 있는데, 이는 통상 우주공간으로서의 관측을 취하여 시간 대 거리의 초공간 알고리듬이 우리의 위치가 프로그램된
좌표에 대강
근접한 것으로 나타나면 모듈을 방전시킨다. 예외 중단은 우주선의 감지장치가 중력의 변이를 감지하면 발생하며,
우주선은 자원을
채취하거나, 변이의 원인이 다른 우주선일 경우에는 더 자세히 조사하기 위하여 자동적으로 통상 공간으로
복귀한다. 마지막으로 안전
중단은 우주선의 관리 컴퓨너가 파장형태 효과나 모선의 선체에 이상을 감지했을 때 발생한다. 이
세 가지 중단 프로그램은 모두
항해컴퓨터에 통상 공간으로 우주선을 복귀시킬 권한을 부여한다.
A7. 초공간 물리
고체 초공간 모듈은
주변의 구조를 통하여 파장형태를 생성할 수 있는 양자발진장치이다. 그것은 양자터널로 알려진 효과를
유도하기 위하여 이러한 현상을
일으킨다. 이 장키는 역설계된 것이기 때문에 모듈의 정확한 작동원리는 매우 확실치 않다.
우리의 과학자가 초공간 이동에 대해
아는 것은 제한된 실험 데이터로부터 얻은 것뿐이다 - 이론적 데이터는 전혀 존개하지
않는다. 우리가 거의 아는 바가 없는
기술을 그토록 중요한 임무에 사용하는 것에 따르는 위험은 회피할 수가 없다. 초공간
모듈을 만드는데 필요한 원료는 카락에서는
극히 귀하다:연료의 부족 때문에 모선용 모듈이 만들어지기 전에 단지 몇 개의
시작품만이 만들어졌다.
A8. 초공간 항해의 추가적인 제약
우리의 초공간에 대한 제한된 이해의 또다른 문제점은 우리가 터널로 통과하고 있는 통상 공간에 대해서 매우 제한된 중력측정
결과밖에
취할 수 없다는 점이다. 이는 우리가 우리의 항해 데이터와 일치하지 않는 질량을 발견했으며 그 변이에 대하여 알고자
할 경우에는
초공간 모듈을 중단시켜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력의 우물 또한 초공간 항로를 불안정하게 만든다. 실험용
우주선의 손실은
우리에세 초공간 동력로는 어떤 태양계의 경우에도 그 중력곡선에서 멀리 떨어진곳에서만 정지되어야 한다는
교훈을 주었다.
- 함대사령부
프로젝트가 거의 완성되고 모선의 규모와 복잡성이 명확하게 드러났을 때, 시스템 논리 전문가들은 도저히 해답을 찾을 수 없는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가장 가본적인 시뮬레이션에서조차 초당 분석되어야하는 데이터의 양과 필요한 응답의 수가 얼마나
방대하였던지
함교에 필요한 예상 인원수는 수백에 달하게 되었다. 새로운 지휘 막료들이 추가됨에 따라 지휘체계는 사실상
관리가 불가능하게
되어버렸다. 만약 어떤 사태가 잘생한다면 모선이 커뮤니케이션 마비로부터 피해를 입을 것은 자명하다.
컴퓨터
전문가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고안한 모의 지능체계의 신뢰도는 완벽하지 못했다. 그리고 한 젊은 신경조직
전문가가 절박한
제안을 가지고 왔을 때 프로젝트는 붕괴 일보직전이었다. 당시 카란 스젯은 뇌의 기능을 흉내낸 실험단계의
생체회로를 연구하고
있었다. 모선의 시스템의 정보 병목 현상의 문제를 안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그녀는 자신의 연구가 다른
목적에 쓰일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신경과학자 스젯은 모선의 데이터 분로와 살아있는 신경의 차이를 기존의 뇌-바로 자신의 뇌-를 사용하여 보완할 것을
제안하였다.[A9]
함대 사령부로서 그녀는 초당 수백 건의 경보와 갱신을 처리할 수 있으며, 동시에 어떤 작업은 자동적으로 처리가 가능하고 어떤
상황에서는 선원들의 개입이 필요한지를 분석할 수가 있다. 만약 우주선이 공격을 받으면, 그녀는 우주선 전체의 시스템을
분석하고
사태에 대한 모든대응을 감시 및 감독할 수 있다. 함대 사령부는 모든 우주선의 상태를 관찰하고 그들의 위치에 관한
정보를
갱신한다. 연구보고서 또는 건조프로젝트에 대한 정보와 함께 그녀의 중심부를 거쳐서 처리된다.
A9. 카란 스젯의 해법
이
해법의 결점은 현재의 그녀의 연구를 가지고는 기본적인 신경 인터페이스의 확립에 도달하는 데만 수십 년의 세월을 더
필요로 할
것이라는 점이었다. 누군가를 모선의 데이터 처리 시스템에 연걸하는 방법은 신경간을 드러내 놓고 생체회로
인터페이스로 분로와 직접
연걸하는것 뿐이었다. 모선의 살아있는 사령탑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우리들 중 누군가가 자원하여
자신을 수술로 개조, 팔다리와
감각을 관장하는 신경간을 대신 우주선 시스템에 연결하지 않으면 안 되었다. 대상자는 영원히
우주선의 함교가 되어야만 했다. 카란
스젯은 자신의 기술이 다른 어떤 사람에게 쓰이는 것을 용납하지 않았다. 그녀는 이제
모선의 혼이자 함대사령관의 목소리이다.
- 함대 정보부
함대 정보부의 임무는 탐사장치, 관측기구 및 감지장치들로부터 들어오는 정보를 분석하는 일아다. 주함교의 바로 아래에는
컴퓨너들이
있는 구 모양의 대규모 전산실이 있으며, 데이터 분로는 입체 투사기가 구비된 관제실을 중심으로 뻗어나가고 있다.
모선의 항해
중에 이 관제실은 지식과 적응력을 기준으로 선발된 최고의 과학자, 외교관, 언어학자, 그리고 전술사관에 의하여
교대로 영구히
운영될 것이다. 함대 정보부는 모선의 감지장치뿐만 아니라 기록 보관소도 자유로이 활용할 수 있다. 모선이
우주에서 그 어떤 것과
조우하더라도 함대 정보부는 데이터를 해석하여 상황이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가장 정확한 분석결과를
산출하고, 실험적인 결론과
전술적 조언을 제공할 것이다.
- 저온공학
새로운 식민지를 건설하는데 있어서 중대한 장애물은 생명유지
장치였다. 60만에 달하는 사람들을 우주에서 장기간에 걸쳐
먹여 살릴 자원을 저장하여 운송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모선이 지나치게 커져 어떠한 수의 핵융합로로도
움직일수 없을 것이다. 긴 우주여행에 있어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우리의
생명과학자들은 초저온에서의 냉동 보존술에
눈을 돌렸다[A10]. 이 기술이 실험을 거쳐 완성된 후, 기술자 들은 냉동 저장실을
항해에 필요한 60만 개의 냉동 보존 포드로
채우는 일을 시작했다.
지원자들은 동면에 대비한 처리를 받기 위하여
여행이 아직 시작되지도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삶을 최대 12년까지
희생해야만 했다. 먼저 그들은 준비과정을 거쳐 냉동 보존
포드에 수용된 후, 2주간에 걸쳐 서서히 냉동된다. 한 개의 트레이는
1000개의 랙 모듈-즉 10만의 사람들을 지탱할 장소와
동력을 제공할 수 있다.
여섯 개의 화물 트레이는 일단 초공간 구동장치가 성공적으로 실험되면 모선에 수용될 것이다.
그때까지 그들은 건조시설 근처의
안정된 궤도에서 대기해야 할 것이다. 우리의 동포들을 수용할 모선 내부의 홀은 모선의 가장 잘
보호되고 장갑이 두터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냉동 저장실은 폭이 3km에 이르며, 길이는 거의 1km에 달한다. 생명유지를 위해
필요한 것을 냉동장치로의
지속적인 동력의 공급뿐이다. 복잡한 소생절차의 허용 온도범위 밖으로 1도라도 벗어나면 수용된 사람들에게
치명적일 수가
있다. 이 때문에 60만 개의 냉동 포드가 주 원자로의 핵심으로 부터 동력을 공급받기는 하지만, 저장실의 내벽에도
여러 개의
보조 핵융합탑이 서치되어 있으며, 각 탑은 그 자체로도 저장실의 동력을 지탱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지난
10년간 탑재
및 냉동 작업은 예정대로 진행되었다.
A10. 냉동 보존 기술의 연구
생명공학자들은
여름의 가장 뜨거운 기간 동안에 모래 아래에서 일종의 동면에 들어가는 다양한 종류의 사막의 동물들을
연구하였다. 카락의 생물들이
고온에 노출되었을때 기화확장을 막기 위하여 세포의 수분을 방출하는 생체 메커니즘은 이와
유사하지만 정반대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인공적으로 재연되었다: 초저온에서의 냉동시 일어나는 얼음의 팽창으로 인한
세포의 파괴, 초저온 기술을 응용한 초기 실험은
성공적이었으며, 1185년에는 레이 메이건이 냉동 보존 포드에 수용되어 카락
주변을 타원궤도로 주항하는 작은 탐사선에
탑재되었다. 이 항해를 완료하는 데는 6개월이 걸렸으며, 파일럿인 메이건은 그 동안
깨어나거나 생명 유지를 위한 물자를 소비하지
않을 예정이었다. 실험은 성공적이었으며, 유일한 부작용은 파일럿 메이건이
동면하는 동안에 꾼 길고도 선명한 꿈을 묘사하기 위하여
후일 저술한 시집뿐이었다.
- 보조선 : 기술체계
모선의 기술에 전례가 없을 정도로 연구와 개발이 지속된
탓으로 우리의 전투기 관련 기술 및 개발능력은 상대적으로 유년기에
있다. 이 결점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보완될 것이며, 보다
불안정하고 위험한 실험들은 항해 중에 건설될 보조 연구선에서 실행될
것이다. 보조선 시스템에 관계되는 현재의 우리 기술력 뿐만
아니라 모선을 발사하기 위하여 준비하는 동안 우리 과학자들이
개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스템 역시 여기서 자세하게 설명될 것이다.
현재 우리가 생산할 수 있는 최대의 보조선은
자원채집선이며, 전투용 기체는 1인용 정찰기로 한정되어 있다.
운동:
모든 소형 기체들은 모선을 통상 우주공간에서 움직이는 것과 동일한 핵융합 방사 구동장치에 바탕을 두고 있으나, 그 규모는
모선의
그것보다 훨씬 작다. 전투기와 콜뱃용 구동장치는 너무나 작아서 핵융합 방사기로 보내져 상대적 플라즈마로 배출될
반작용 질량을
성체에 탑재하여야만 한다. 이것은 그들의 운항거리를 크게 제한한다. 보다 크며 자립이 가능한 동력장치는
새로운 주력함의 건도를
가능케 할것이다. 물론 필요한 구동장치와 선체의 개발이 성공적으로 완료된다는 전제가 필요하지만.
벡터를 변화시키는
운동은 작은 기체의 경우에는 그 선체의 곳곳에 있는 배기구를 통하여 주구동장치의 플라즈마를 소량으로
분출함으로써 이루어진다.
우주에서는 질량이 관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탓으로 소형 전투기들은 플라즈마를 조금만
배출해도 극단적인 동작을 취할 수가
있다. 이러한 기체들은 복잡한 공격 및 방어 동작을 취할 수가 있다. 아마도 주력함급
우주선은 더 느린 속도로 제한될 것이다.
무기류:
우리는 우리와 은하의 중심부 사이에 어떠한 군서적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지 모른다. 하지만 모선은 조우할 수 있는 어떤
위험에도
대응하기 위하여 우리들이 가진 최첨단의 무기를 탑재할 것이다. 우리의 우주병기들은 적에게 파멸적인 수준의
에너지를 적에게 향하게
하는 두 원칙에 그 바탕을 두고 있다. 그 첫 번째이며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운동 무기이다. 발사 무기는
지금까지 거의
1000년간에 걸쳐 예술이라고 할 정도로 발달되어 왔다.
우주에서도 그 원리는 마찬가지지만 그 효과는 한층 더
치명적이다. 대기 마찰의 부재는 고속의 발사체를 자기 가속으로
발사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우주용 대포는 중원소의 탄창을
초전도 물질로 만든 용기에 담아 매스 드라이버라 불리는 비교적
간단한 자기가속 장치를 이용하여 발사된다. 거의 초당
10000미터에 달하는 속도도 가능하며, 보다 큰 발사체를 발사할 수 있는
대형 함정용 화포를 개발하려는 계획도 있다. 현재
전투기들은 다중회전 총신을 갖춘 소형의 고속 발사 매스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다.
또 다른 무기 분야는 우리의
우주탐험으로부터 탄생되었는데, 그것은 고에너지 입자를 집중하여 발사하는 데 바탕을 두고 있다.
이온 빔 병기로 알려진 이 병기는
입자가속기로부터 양이온의 흐름을 발사하는 원리를 이용한다. 이 무기들은 좁은 지역에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가하는 것을 가능케
한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장거리용 고출력 빔에 필요한 에너지의 양 때문에 현존하는 우리의
동력 기술로는 전투에 배치하는 것은
무리이다. 실제로 빔 병기들은 어찌나 거대한지 우주선 동체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이다.
우주전투의 사정거리와 속도
때문에 미사일을 이용하여 탄두를 목표물까지 보내는 기술은 적합하지 못하게 되었다. 미사일
병기에 대한 예정은 없으나, 최근의
예상분석은 미사일에 속도와 지능은 비약의 비약적인 가능성을 보여주었는데, 이렇게 되면
미사일 병기도 다시 실전병기로서의 위치를
되찾을 것이다.
장갑 및 방어시스템:
선원들이 활동하는 구역에서 일정한 기압을 유지하여 우주에서의 생존을
보장하는 것은 우주선 설계자들어게 있어 최우선
순위이다. 선체는 이론적인 적의 공격 또는 자원현상과의 위험한 조우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다양항 효과에
대처하기 위하여 과잉이라 할 정도로 여러 겹의 장갑에 둘러싸여 있다. 현재 전투기들은
적의 운동 무기 및 빔 병기와 접촉하는
순간 기화하는 용제의 층으로 코팅되어 있다. 고속의 증기구름은 적의 실탄 사격을 빗나가게
하거나 입자 빔과 간섭하여 그
위력을 감소시킨다. 이 용제층 아래에는 에너지 흡수층이 있다. 마지막으로, 선체를 보호하는 취후의
층은 첨단 세라믹 소재와
융합시킨 두꺼운 폴리머 합성물의 결정이다. 이 장갑은 우리가 개발한 최강의 장갑이나, 극도의 충격을
받을 경우 탄력성 있게
수축할 수 있다. 조종석은 이 장갑에 의해 이중으로 보호되고 있다.
환상적인 천하무적의 에너지 방어벽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이 운동/빔 방어체계는 우리 기체들로 하여금 적정수준의 질량대
추진력 비를 유지시키면서도 손상에 대한 내구력을 지닐 수 있도록 한다.
지휘체계:
사령부 스태프들은 모선과 그 보조선들의 주요
기능에 대한 책임을 진다. 각 구역의 지휘관들은 명령받은 과제의 실행을
책임지며, 사령부는 전대에게 대형 목적지, 그리고
공격목표를 부여한다. 파일럿 개개인은 독자적으로 공격 및 회피 동작을
결정한다. 스트라이크 크래프트는 연료가 부적할 경우 그
사실을 사령부에 통보하나, 스스로의 판단으로 연료를 보급하지는
않을것이다.
우주항해능력을 가진 종족과 조우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모선에는 평화적인 초기 접촉의 경우 자동적으로 전개시킬
외교요원들을 탑승시키고 있다. 그들은 자신들의
발견한 사실들과 견해를 함대 정보부에 보고할 것이며, 정보부는 다시 이를
토대로 권고안을 작성할 것이다. 사령부 스태프는 전쟁을
할지 아니면 화평을 할지 결정해야할 것이다.
사령부는 또한 새로운 보조선 건조를 지시하고 모선내의 자원 비축량을
감시해야 하며, 필요하다면 자원채집을 우선도가
놓은 목표에 배치시켜야 한다. 함대 주조소의 자동화 시스템은 대기중인 각 생산
작업에 균등한 양의자원을 배분하도록
시도할 것이나, 만약에 자원이 고갈되면 건조작업을 중단할 것이다. 주조소는 원료가 다시
입수되면 재시동하기 때문에
사령부가 자원을 집중시키기 위해서 프로젝트를 취소하거나 자원의 재보급을 기다리도록 명령을 내려야하는
경우도 있다.
과학자들이 자신들의 전문 부서와 연구실을 관장하기는 하지만, 각 팀에게 전반적인 연구목표와 전반적인
연구정략을
배정해주는 것을 사령부의 몫이다. 사령부는 또한 여러 연구팀들을 서로 연계시켜 한가지 목표에 자원을 집중시킬 수가
있으며,
이는 혁신을 이루고 신기술을 인프라구조에 접목시키는 데 필요한 시간을 이론적으로 줄일수 있다.
이 사명을
위해서 수십 년이라는 세월과 우리 행성 전체의 경제 및 산업생산이 투입되었다. 이 함대에 탑재시키기 위하여
우리 혹성의 자원을
모두 징발했으며, 비축된 에너지도 고갈시켰다. 우리들 중 남게될 사람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어야할 것이나,
우리에게 고향으로
돌아갈 희박한 가능성이라도 있는 한 우리의 희망은 헛되지 않을 것이다.
(3편에 계속)
첫댓글 뭔가 눈물나게 처절한 히가라인들의 여정...끄끅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