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cfile/cafe/1503D3444F921DAC35)
일단 뉴프부터 말씀드리면...... 이게 깡통차인지 모르겟지만....
(미러 각조절도 수동,휠도 깡통.심지어 뒷쪽은 창문을 닭다리로 여는.....)
이 차 2시간이상 운전하면 허리아픕니다..ㅠㅠ 허리 아앍.....
옆에 탔던 동승자도 아앍.......허리아프다고 ㅠㅠ
연비....하루 주행거리가 320키로였는데 기름값만 6만원 날려먹었내요....
뉴프 디젤아니면 그닥 추천드리고싶진 않내요 ㅠㅠ
제가 중형차에 길들여져서 막밟은건지도 모르겟지만요 ㅠㅠ
시속 100키로근접하니까 알팸이 2500에 땋!!!!!!
아....한숨만 나왔습니다 ㅠㅠ
![](https://t1.daumcdn.net/cfile/cafe/130E47444F921DAC2B)
자 뉴프로인해 실망감이 컸던 저에게 케파라는 물건이 손에 잠깐 들어왔었습니다.
LPI기본형이라내요...
뭐 제가 타는 엔엪도 디럭스모델이라.... 별 기대를 안하고 타게 되었는데...
고속도로 렘프까지만 운전해도 이차가 보통 중형차하곤 틀리다는건 알게 되었어요.
엔엪에 비교를 하자면 하체쪽은 확실히 탄탄한듯한데요.....
이상하게 허리는 아프지 않더라고요...ㅋㅋ
저 사진은 LPG만땅 채운다음에 300키로 주행하고 찍은 사진인데요.
생각했던거보다 꽤 괜찮은 연비를 보여준 케이스네요 ㅋㅋ
![](https://t1.daumcdn.net/cfile/cafe/150984444F921DAC2E)
![](https://t1.daumcdn.net/cfile/cafe/15039D444F921DAD38)
첫댓글 뉴프 연비 좋은데요...
급제동 급가속만 안 해도 또 정속주행만 유지해도 연비 상당히 좋은 찹니다.
운전 습관에 문제가 있으신 듯...
밟지는 않았어요 악셀에 발만얹고 가는스타일이구요 최대한 록업클러치 이용해주면서 주행하고 가속중엔 2천알팸이상은잘 안올리는데요....
저 엔엡으로 3만원넣고300키로가까이(시내30 고속70) 탑니다만.... ㅠㅠ
케파 잡아돌려보면 하체 굉장히 좋은차에요.. 국산중형 순정차량중엔 최강일걸요 국도에서 한번 쏴봤는데 YF나 NF보다 20키로정도는 더 빨리 잡아돌려도 불안감없이 돌아갑니다
그건 확실히 느낀 부분입니다. 하체가 탄탄한게 순정인데도 꽤 재미가있더라고요ㅋ 다만 순정차고가 동급대비 조금 낮은편이라 방지턱같은곳은 조심해야되더라고요ㅠ 그래도 케파는 꽤 재밌게 탔어요ㅎ 한동안 엔에프에 적응을 못해서 문제였지만요ㅠ
전에 강화도에서... 지인2명이랑 같이 다니다가.... 한밤중에 완전 깜깜한 도로라 좀 무서운데 차안에서 무서운 화제가 나와서요... ㅋㅋㅋ 마침 유턴하는데 무슨 수녀원 나오고 그래서 '타락수녀원'드립 치다가 자꾸 창문열길래 무섭다고 열지말라고 하면서 닫는데 조수석에 앉은사람이 제쪽 컨트롤박스까지 손대서 미러가 접히는데
전 미러 접히는게 밖에 뭐가 있는건줄알고 굉장히 겁먹엇던적이 있어요 ㅋㅋㅋ 그리고 멘탈붕괴되서 가게 있는곳까지 일단 무작정 때려밟고 갔는데 옆에서 막 비명지르구 장난 아니었네여 ㅋㅋㅋㅋ 가다보니 정신이 좀 들었는데 차가 정말 잘 돌아가더라구요 ㅋㅋ 브레이크는 좀 아쉬웠음...
큰일날뻔했내요....ㄷㄷㄷ 15인치휠꼽고도 고속에서 안정적인차는 케파가 처음이였어요 엔에프도180넘어가면 ㄷㄷㄷㄷ
자유로에서 테스트 해 본 경험으로는... YF랑 K5랑 둘다 렌트카고... 휠도 아마 기본이었을거에요. 근데 자유로가 원래 글케 평탄한 길은 아니잖아요... 위아래 꿀럭임도 있고... 와엡은 좀 흔들흔들하는 감이 있어서 조금 꺾어서 잡아줘야하는데 K5는 그런거 없더라구요. 그냥 스르륵~ 평탄한길도 안정감있게 잘 가구요 ㅎㅎ
k5는 하체소음이 좀 올라옵니다.. 확실히 sm5가 더 조용한게 느껴지고요. 와인딩로드에서 좀 꺾으면 롤링도 좀 발생하고요.. 그래도 패밀리세단으로는 아주 좋은찹니다.
sm5함 타보고싶내요ㅎㅎ 저는 와인딩보단 장거리를뛰어도 안락한 차를원해서요ㅠ 엔엡이 더블위시본타입서스라 요즘중형세단하고 승차감이 판이하게달라서 요즘차들도 오래못타겠내요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