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나라..~~잘한거에요...우리 나라....열시미
글구 사투리.충청도.사투리라 귀엽겠네요
열시미하는 모습 아름답습니다
--------------------- [원본 메세지] ---------------------
SBS 새 드라마 스페셜 [명랑 소녀 성공기](3월 13일 첫 방송) |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밝고 맑게 살아가는 한 소녀의 이야기
방송 : 매주 수·목 밤 09:55~11:05(16부작)
극본 : 이희명
연출 : 장기홍(인비넷 548-4849)
출연 : 장혁, 장나라, 한은정, 류수영, 윤태영, 오승은, 추자현, 박영규, 정민, 조형기, 박순천, 권해효 등
SBS 새 드라마 스페셜 [명랑 소녀 성공기]는 온갖 고통과 좌절, 혼돈 속에서도 밝고 맑게 자라는 한 소녀의 모습을 그리는 드라마다.
소녀는 사기도박, 부동산 도박, 자해 공갈단 등 사기 범죄자 부모를 둔 탓에 시골에서 할머니 손에 키워져 내세울 것 하나 없지만, 모든 어려움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며 기죽지 않고 당차게 살아간다. 이번 새 드라마 스페셜 [명랑 소녀 성공기]에서는 모든 역경을 혼자의 힘으로 헤쳐나가는 한 소녀의 모습을 통해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찰떡 궁합, 장기홍 PD와 작가 이희명의 회심작>
SBS 새 드라마 스페셜 [명랑 소녀 성공기]의 극본을 쓰는 이희명 작가와 연출을 맡은 장기홍 PD는 이미 1998년 [미스타 Q], 1999년 [토마토], 2000년 [팝콘]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어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저력 있는 파트너들이다. 그래서 시청자들은 2002년에 들어와서 이들이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드라마에 대한 기대가 크다.
<세 명의 장씨(氏)들이 그리는 활기찬 드라마>
SBS 새 드라마 스페셜 [명랑 소녀 성공기]에서는 세 명의 장씨가 축이 되어 드라마를 만들어 간다.
먼저 이번 드라마의 연출을 맡은 장기홍 감독과 주연급 연기자인 장혁과 장나라가 주인공들이다. 중견 감독 최고의 대열에 있는 장기홍 감독은 스타 제조기로도 유명하다.
이런 그가 이번에는 신세대 최고의 스타로 거듭나고 있는 장혁과 최고의 인기 가수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장나라를 자신의 품으로 끌어들여 최고의 드라마를 만들 작정이다.
세 명의 장씨가 의기투합해 만드는 이번 드라마의 성공은 곧 장씨 가문의 영광이 아닐지,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진다.
<신세대 스타 <장혁>, <장나라> 환상 커플 탄생 예고>
SBS 새 드라마 스페셜 [명랑 소녀 성공기]에서는 신세대 스타 <장혁>과 <장나라>가 2002년 최고의 커플이 되기 위해 양팔을 걷어붙이고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나선다.
극중 장혁은 냉철하고 이지적인 인물로 등장해 최고의 엘리트 코스를 밟으며 주위의 시선을 한몸에 받지만, 사람들의 따뜻한 정에 목말라하는 캐릭터 한기태 역으로 출연한다.
명랑 소녀 차양순 역으로 등장하는 탤런트 겸 가수 장나라는 이번 드라마를 통해 본격적으로 연기자로 등극을 하게 된다. 극중 장나라는 말 그대로 명랑 소녀로 등장해 씩씩하고 명랑한 캐릭터로 시골에서 상경한 후 부잣집 가정부부터 시작해 화장품 회사에 입사, 사랑과 성공을 얻는 인물로 출연한다.
물론 사랑의 대상은 부잣집 아들 장혁이다. 앞으로 아무것도 가진 것 없이 무작정 상경한 장나라와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할 만큼 완벽한 남자 장혁이 펼치는 사랑이 과연 어떤 결실을 맺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진다.
<차세대 유망주 대거 출연>
SBS 새 드라마 스페셜 [명랑 소녀 성공기]에서는 차세대 한국 드라마를 이끌어갈 유망한 신인급 탤런트들을 대거 등장시켜 신선함을 주고 있다.
한은정(윤나희 역), 류수영(한준태 역), 윤태영(황석구 역), 오승은(옥진주 역) 등 이들 젊은 연기자들은 자신들의 개성을 십분 발휘해 드라마 캐릭터로 완성시키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이들은 드라마를 통해 자신들의 비중을 차지하기 위해 서로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새로운 각오로 연기에 전념할 예정이다.
이밖에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는 젊은 탤런트 추자현(황보배 역)을 비롯해 중견 연기파 배우 이혜숙과 조형기, 박순천, 권해효 등이 출연해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줄거리>
충청도 어느 시골 봄 화창한 날씨.
노년의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는 양순이는 겨울 잠 자는 개구리가 노인에게 좋다는 소리에 하교길 가방을 옆에 내팽개쳐둔 채 개구리를 잡기 위해 땅을 파고 있다.
아무렇지도 않게 개구리를 잡아 그릇에 담는 양순. 갑자기 하늘에 먹구름이 끼더니 굵은 빗방울이 떨어진다. 양순이 한참 개구리를 잡고 있을 즈음, 이장님은 양순을 발견하고는 집에 빨리 가보라고 말하고, 영문을 모르는 양순은 할머니가 위독하다는 말을 듣고서야 급히 집으로 향한다. 1년에 한 번 볼까 말까 한 부모님 대신 양순을 키워온 할머니는 그렇게 돌아가셨다. 양순은 장례를 치르기 위해 백방으로 부모님을 수소문하지만, 연락이 닿지 않는다. 그 시간 양순의 부모는 자해공갈로 교도소에서 형을 살고 있다. 양순의 부모는 차마 어린 딸에게 자신들이 하는 일을 알리고 싶지 않아 양순을 할머니에게 맡겼던 것이다.
고등학교 3학년 여학생의 몸으로 할머니의 장례식을 치른 양순은 부모님과도 연락이 되지 않자 어쩔 수 없이 먼 친척의 소개로 서울로 상경한 후 가정부 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
<배역 및 연기자>
배역 연기자 내용
차양순 - 장나라 19세(실제나이는 21세). 굳세고 씩씩하고 시원시원한 성격의 명랑 소녀.
내세울 것 하나 없지만, 기죽지 않고 당차고 자신만만하다. 범죄자인 부모를 대신해 자신을 홀로 키운 할머니의 장례를 치른 후 곧장 서울로 상경, 가정부 생활을 시작한다. 화장품 회사 사장의 집에서 가정부 생활을 시작한 그녀는 그곳에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는데….
한기태- 장혁 29세. (주)아리아 화장품의 기획실장.
독불장군, 안하무인, 유아독존. 고집이 대단히 세고, 자기 주장이 엄청나게 강하다. 성격이 불같이 급하고, 극단적이다. 엄청난 자존심에 걸맞게 최고의 엘리트 코스를 밟았다. 화장품 회사의 공동창업주 외아들이지만, 14세에 부모를 잃었다. 공동창업주인 윤사장(나희의 아버지)의 보호와 관심아래 물질적으로 부족함 없이 성인이 된다.
윤나희- 한은정 23세. (주)아리아 문정임 여사장의 외동딸.
(주)아리아 2세파의 일원으로 회사를 휘젓고 다닌다. 이기적이고 신경질적인 성격. 허영심이 하늘을 찌르고 자만심이 땅을 덮는다. 대단한 질투심의 소유자.
한준태 - 류수영 28세. 기태의 작은 집 사촌동생.
(주)아리아의 2세파 일원, 냉정하고 날카로운 성격. 준태는 나희를 사랑한다. 하지만, 나희는 기태를 좋아할 뿐 아니라 그와는 정혼한 관계에 있다. 회사일의 주도권, 사랑하는 나희에 대한 기태의 기득권 때문에 준태는 기태에게 심한 열등감과 피해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을 극복하기 위해 암중모색한다.
송석구 - 윤태영 27세, (주)아리아의 운전기사의 아들.
온순하고 부드러운 성격에 조금은 내성적이고 과묵하다. (주)아리아의 회사 일에서는 성실하고 우직하다. 양순을 도와서 2세파에 대항한다.
황보배 - 추자현 21세, 양순의 절친한 친구이자 회사 동료.
화끈하고 터프한 성격. 모든 행동이 조금씩 오버한다. 본인 스스로 산전수전 다 겪었다고 생각하며 인생과 세상을 다 안다고 생각하고 촌뜨기 양순을 도시 사람으로 가르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