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국에 집에서 폰 할일이 많고 하다보니, 최근에 나온 갤럭시 시리즈로 기변을 가려고 합니다.
이전 폰은 둘다 S9+에 딱 2년 지나서 약정은 끝났습니다.
근처 삼성 디플에서 샘플은 봤고, 저는 울트라, 와이프는 Z플립으로 가려고 하는데,
두사람 다 딱히 통신사를 바꿀 계획은 없는 상태입니다. 필요하다면 기변 후 약정 연장도 고려하고 있구요
기존 무제한 요금제를 유지한다면 궂이 일부러 5G까진 안가도 될것같구요.
이렇다면, 폰 구매하는데 요즘 대세인 자급제로 갈지, 아니면 기존처럼 통신사 약정 기변으로 해서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돌아오는 주말에나 또 외출해서 구매하거나 알아보는게 가능할텐데,
육아때문에 집인 인천에서 신도림테크노마트 같은곳까지 가긴 좀 어려움이 있네요.
어디서 구매하는게 최대한 합리적일지 고수님들의 팁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무조건 통신사 변경해서 보조금받으셔야죠 그리고 지플립은 괜찬치만 울트라는 무조건5지 요금제 쓰셔야할거에요. 5지 안쓰실거면 그냥 자급제폰사시고 알뜰폰 요금제로 4지 쓰시는게 가격적으로 가장 현명합니다. 혹시 티비나 가족으로 묶여있는것이 아니라면 통신사에 굳이 충성을 할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2년마다 왓다갓다하는거죠.
지플립은 예쁘긴한데 사양이 많이 별로더라고요..
Z플립은 출고가 극악인데 지원금이 넘 적어요.. 재고가 많이 없는 관계로 막출시 했을때가 메리트가 더 컷구요ㅠ// 약정 연장 하면 1년을 무조건 채워야 할인 반환금이 안나오기 때문에, 2년 약정 끝났을 때 바꾸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관련업을 하는 관계로 괜찮으심 쪽지로 연락처 남겨드리겠습니다..
저도 같은 고민입니다. 지금 나온 시세표 보면 , 기변은 자급제로 사서 카드할인 받는거랑 차이가 없어보일 정도입니다. ㅠㅠ 더불어 수도권인데 주변에 성지 찾기 힘드네요. 뽐뿌에서 구매개통후기 게시판에서 지역 이름으로 검색하시면 대충 위치는 찾을 수 있더라구요 ..
33욕 선약 차비 -28 이게 무슨 말이에요?ㅜ
갤럭시s20울트라 사전예약했다가 국내출시품은 극초단파안테나 빠진거 보고 예약취소했습니다. 5g가 진짜 활성화됐을 때(빠르면 연말, 늦으면 내년 초라고들 보더군요) 그 시기에 나올 5g전용폰에 비해 핸디캡을 가지고 가는거라 미련없이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서울 등의 수도권이 아니시면 5g비추드립니다. 옆에 lte잘터지는데 5g안터지는 경우가 아직도 있더군요. 오늘도 경기북부에 출장나간 인원들이랑 통화하는데 lte는 매우잘들리고 5g는 소리깨져서 들리더군요. 통신사가 두 사람이 다르긴한데 5g제품을 lte우선 매칭으로 변경해놓지 않는 이상 똑같을거라고 봅니다. 그렇게 해놓으면 그게 lte지 5g가 아니죠.
오 좋은 정보네요 저도 울트라 사전예약했다가 혜택이 넘 별로여서 취소했는데 잘한 선택같네요 그냥 s10이나 중고로 가던지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