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크루즈 전범버부분도색입니다.
요즘 일이 큰 작업이 없어서 심심하네요 ㅡ,.ㅡ
보통 도색을 시작하는 분들이 쉽게 접근하는 것이 범버 부분도색입니다.
도색교육문의하실때도 범버 귀퉁이정도 부분도색 할수있을정도 배울려면
얼마나 걸리냐는 질문도 많이하시는걸 보면..
범버 부분도색이 가장 보편적인 기술인거는 맞는거 같습니다.
아래사진
작업전 모습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71D7B364F7421B22E)
아래사진
톡 튀어나온 것을 면도칼로 잘라내는 모습이구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181DBF364F7421B236)
아래사진
180방으로 갈아낸모습
![](https://t1.daumcdn.net/cfile/cafe/13245E364F7421B22E)
아래사진
살짝 울었기에..퍼티도포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41A98364F7421B337)
아래사진
이정도는 320방으로 바로 연마해도 되구요
180으로 시작 320마무리해도 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01ED8364F7421B338)
아래사진
중도 프라서페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74B71364F7421B308)
아래사진
상도도장을 위한 연마가 된모습입니다.
서페부위 600물연마 전체적으로 부분도색이 될부위 1500연마
요때..물600부분도 같이 연마해줘야합니다.
부분도색은 본인이 베이스 보카시범위를 정하고 그안에서 마무리되어져야합니다.
자꾸 보카시가안되서..멀어지다보면
부분도색을 하기위한 표면정리된것을 오버해 버리면 안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238C2364F7421B31D)
아래사진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범버도색후 건조는 너무 강한열이 전해지면
퍼티가 다시 들고 일어납니다.
적당한 거리를 두고 지긋이 열을 가해야합니다.
아마도..범버건조할때..너무 쎄서 퍼티가 다시 들고일어난 경험은 한번쯤은 다 있으리라 여겨지네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164D60364F7421B406)
![](https://t1.daumcdn.net/cfile/cafe/121A4B374F7421B401)
![](https://t1.daumcdn.net/cfile/cafe/126E28374F7421B530)
![](https://t1.daumcdn.net/cfile/cafe/1117A9374F7421B604)
![](https://t1.daumcdn.net/cfile/cafe/167086374F7421B62D)
![](https://t1.daumcdn.net/cfile/cafe/200A60374F7421B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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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광빨이 좋아 하얀 도장복 입은것도 보이네요...저도 그거 입고 도장하고 그러는데 가끔 친구들이 스펀지에 나오는 실험맨인가 그사람 같데요 ㅋ 고생 하셨습니다..^^
ㅋㅋ 스폰지 실험맨하고 똑같네요 ^^
실험맨! ㅋㅋ
귀찮아도 도장복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