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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집요리비법전수(맛비전)
 
 
 
 
 
카페 게시글
●상가/식당/매물/임대 [임대놓음] 하루 매출 200만원 푸드 임대놓습니다~~
임과장 추천 0 조회 456 07.10.30 19:10 댓글 2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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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10.31 00:46

    첫댓글 이거 벌써 분양 오픈 후 사진을 올려 놓으신건가요 ? 분양 전이라면 현 상태의 사진을 올리시는게...... 총 몇 구좌를 임대하시는건지 좀 올려주시기 바랍니다.....사기분양 땜에 문제가 많았던 동대문 굿모닝 시티가 아닌지........ 메가박스 는 몇층에 입점확정 되었는지요 ? ^^

  • 작성자 07.10.31 12:19

    굿모닝시티는 내년 4월 준공입니다. 총 구좌수는 26개이고,전용면적이 400평가량되기 때문에 서진보다 더 넓습니다. 아이스크림,테이크아웃 커피 한 구좌씩을 제외하면 푸드총 24개 가능합니다. 메가박스는 9층부터 11층에 입점확정되었고,430억들여서 매입했습니다. 푸드코트는 8층에 들어갑니다.

  • 작성자 07.10.31 12:16

    예전에 분양때 좀 문제가 된 부분이 있었는데, 그 부분은 다 해결이 되었구요.지금은 분양은 다 끝났고 임대만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위치상으로 밀리오레,두타 초입에 지하철이 건물로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가장 좋습니다. 건물 건너편에 서울시 디자인공원이 2700억들여서 들어오구요..상권이나 푸드입지로는 서울시최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궁금하신점은 제 블로그나 전화주시면 상세히 상담해 드릴께요~~ 좋은하루되세요

  • 07.10.31 14:08

    아무리 메가박스가 들어오고, 상권 좋은 동대문이라고 하지만 푸드코트 24 코너는 너무 많은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두타나 밀레오레도 건물내 푸드코트 잘 않되고, 뒷골목의 먹자 상권도 대단합니다. 이런 푸드코트 임대구좌 수가 많아야 건물주나 시공사는 임대보증금 많이 걷을 수 있으니 좋겠지만, 입점하는 점주들은 피튀기게 경쟁해서 밥먹고 살기 쉽지 않습니다. 이제는 적정수로 입점메뉴를 줄여 입점주들의 생계를 보장해 줘야하지 않을까요 ? 내점객수를 예상한 적정한 상업시설의 배치...... 법적으로 규제해야 합니다....... 입점주들이 살아야 건물도 살지요. 공생의 지혜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

  • 작성자 07.10.31 17:57

    보통 푸드주요업종들은 2구좌씩 많이 신청합니다. 그렇다면,업종은 10~15개정도로 축약이 됩니다.^^여기는 쇼핑몰 구좌수만 4443개입니다.두타,밀리오레,헬로우apm합친것만한 규모죠. 여기 근무하는 직원들은 통상 매장에 묶여있기 때문에 주로 매장에서 배달해서 먹는데, 보통은 건물내에서 주문합니다. 상주인원만 만명이고 바로 위층에는 매가박스극장이 9개 상영관으로 들어갑니다. 보통 동대문 상권은 낮,밤이 없기 때문에 극장도 24시간 운영하거든요. 따라서 푸드코트도 2부제로 운영이 가능한 것이죠. 또, 메가박스 위쪽으로 오피스도 들어가구요~

  • 작성자 07.10.31 17:55

    더 궁금하신게 있으면, 제가 쇼핑몰내 상주인원&메가박스 이용자&쇼핑몰이용객을 기준으로 수익률을 뽑아놓은게 있으니,자료 보내드리겠습니다. (적정자료에 따르면,월 매출이 2000이 넘습니다. )질문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07.10.31 18:25

    ㅎㅎ..... 통상적으로 이런 빌딩 푸드코트..나중에 상가 입주 후에 유동인구 봐가며 천천히 들어가도 늦지 않더라고요. 요즘은 아무리 큰 빌딩이라도 푸드코트는 5~6개 이상되면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상가가 잘되면 층별로 모퉁이에 편의점를 겸한 라면/김밥판매가 이루어지기 땜에 상가 입주인원들 푸드코트에 와서 먹는다는 보장도 없구, 메가박스 내로도 먹거리가 들어 올것이고, 쉽지 않을거 같네요..... 딴지거는건 아니고, 요즘 이런 푸드코트가 넘 많이 생겨서 장사하시는 분들 때에 따라선 전재산 걸고 덤비는데, 푸드코트라고 모두 잘된다는 보장은 없어졌죠. 더구나 밥만 팔아서 3~5평 주방에서 일매출 100, 쉽지않죠.

  • 07.10.31 19:16

    우하핫 ~~~~~자스민님 우와 ~~ 짱임니당~~

  • 07.11.01 00:45

    일매출 200이라는 제목에 좀 심한거 같아서 건방진 리플 넘 많이 단거 같네요..... 오해하지는 마시고, 그렇다고 이렇게 너무 심하게 부풀리는건...... 좀, 삼가야죠...........? ^^

  • 07.11.01 00:46

    쌍둥이아빠님 사업 잘 되시죠 ??? 자주 좀 놀러 오세요..... ^^

  • 07.10.31 20:32

    전 동대문에 쇼핑가면 밀리오레 윗층식당은 절대로 안갑니다. 호객행위가 너무 심하고 무슨 전쟁터에 온것 같은 기분이랄까요....음식맛도 없고 언젠가부터 밀리오레 윗층 손님 딱 끊겼어요. 거기에 비해 두타는 깔끔하고 위생적인듯해서 항상 두타를 찾곤 합니다. 손님이 너무 많아서 항상 기다려야 하지만 그래도 두타에 가서 음식을 먹어요. 같은 곳이지만 어케 관리하느냐에 따라 그렇게 틀리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어서요. 그러니 글올리신 분 말씀처럼 좋은 기회일수도 있고 답글다신 분 말씀처럼 너무 위험한 모험이 될수도 있겠지요. 선택은 본인의 몫일뿐이라고 생각합니다.

  • 07.11.01 00:52

    맞습니다. 푸드코트란게 오픈되고 나서 입점주들이 어떻게 끌고나가고, 건물주와 관리회사에서 어떤 기준으로 관리해 나가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변수가 너무 많더라고요. 근데, 이게 구좌수가 많을 경우에는 절대 쉽사리 통제가 않됩니다. 이해가 얽힌 사람들이 넘 많을 경우에는 정대 의견통일이 안되더라고요. 초보회원님들이 이런 글에 현혹되지는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리.......

  • 작성자 07.11.01 11:24

    자스민님이 많은 의견을 내 주셨지만, 저는 동대문상권과 굿모닝시티의 전문가로서 히스토리를 좀 말씀드릴까 합니다. 굿모닝시티는 초기 분양시 굉장히 큰 주목을 받았고 분양적인 차원에서 업계에 이례없는 엄청난 성공을 이뤘습니다.(아마, 그 당시 동대문이 엄청난 호황이었고, 또 굿모닝시티의 입지적인 요인이 한몫했었죠.) 하지만 시행사 대표였던 윤창열씨가 굿모닝의 성공을 발판으로 여기저기 사업을 벌여놓은게 망하면서, 부도가 나고, 굿모닝게이트가 터지게 되면서 구속?었죠. 그러면서 굿모닝시티까지 건물을 못올리고 문을 닫을 입장에 놓이게 되었는데, 여기 계약자들이 협의회를 조성하고 법정관리하에서 내년 4월준공을

  • 작성자 07.11.01 11:32

    앞두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굿모닝시티는 층별로 이사회가 조직이 되어있고, 다른 쇼핑몰과는 다르게 굉장히 탄탄히 조직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첨부더 시작해서 업체입점까지 엄청나게 까다롭게 관리가 되게 되어있죠. 저도 지금 9층 메가박스 매표소옆에 들어가는 자리에 들어가려는 수많은 업체들과 미팅을 하고 있지만, 아무리 A급 업체본사 직영점이라도 9층 계약자협의회에서 원하는 업체가 들어올수 있도록 어느정도 입점심사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런것처럼 8층 푸드코트또한 오픈 이후에도 꾸준히 관리가 될 것이며, 여기 푸드코트가 10개정도 들어오는것은 그만한 수요가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그렇게 MD가 구성되

  • 작성자 07.11.01 11:40

    어 있는 것입니다.(여기 계약자 협의회에서 자칫 문을 열지도 못할뻔한 굿모닝시티를 회생시켰는데, 망할수 있는 앰디를 만들지는 않을것이란거죠. 여기는 시행사개념이 계약자협의회입니다.상인들이나, 점포주 모두가 잘 살수 있도록 일을 진행할수밖에 없는거죠.. 그러므로 이익만을 추구하다가 건물을 지어놓고 발을 빼는 일반 시행사와는 비교하시면 안됩니다.아까 하이디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두타 푸드코트가 잘 운영이 되는 이유는 두타는 임대매장이기때문에 두산그룹측에서 체계적으로 꾸준히 관리되고 있기 때문에 끊임없이 고객들이 찾는것이죠.)

  • 작성자 07.11.01 11:43

    다시한번 여기 푸드코트가 10개이상의 업종이 들어가는것은 여기 굿모닝시티의 규모가 밀리오레와 두타, 에이피엠을 합친것만큼 규모있기 때문에 상주인원만 보더라도 충분한 수요가 되기 때문입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올려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추운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요~~ **동대문 상권의 특수성을 말씁드리죠. 지금 롯데리아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원래 롯데리아나, 피자헛같은 프랜차이즈는 입점시 거리제한을 두어, 한점포,한점포의 수익을 보장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동대문에는 건물마다 하나씩- 밀리오레,청대문,헬로우apm에 각각- 롯데리아가 입점되어 있지만, 굿모닝시티 바로 옆건물 1층

  • 작성자 07.11.01 11:47

    에 또 다른 점포를 오픈했습니다. 그 담당자와 자주 보는데, 하는말이 동대문상권의 특수성때문에 건물마다 한 점포씩 들어가 있고, 그럼에도 수익을 굉장히 많이 내기 때문에 굿모닝시티도 입점을 고려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동대문상권을 우습게 보시면 안됩니다. 왜 일반 상인을 보더라도 동대문 도매에서 장사하시는 분들이 소매쇼핑몰,,그러니까 밀리오레나 두타, 에이피엠 마다 입점해 있고, 동대문을 절대 안 떠나는지 보면 압니다.

  • 07.11.03 11:06

    오랜 경험을 말씀 드리자면 위에서 말씀하시는 푸드코트의 메뉴 구성 자체가 문제가 있습니다. 그많은 메뉴를 좁은 공간에서 어떻게 위생적으로 고객들에게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가 이루어질지 의문입니다. 자스민님이 말씀하시는건 지당하시고 오랜 경험에서 온 말씀같습니다. 저도 동감이구요. 임과장님께서 굿모닝 시티 MD구성을 책임진 분께 말씀드려 이웃하는 밀리오레의 푸드코트 처럼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식음료를 평생 업으로 살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기에 안타까워서 하는 말입니다. 음식점 함부로 쉽게 생각하지마십시오. 제가 보건데 굿모닝 시티의 푸드코트는 전문성을 지닌 한식,일식,중식,스넥, 간편양식,

  • 07.11.02 13:52

    디저트군 으로 좁게 보다는 넉넉한 MD 구성으로 오랫동안 명소를 만들어 장기적으로 꾸준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도록 하심이 옳을 듯 합니다. 저희들은 기회 있을때 마다 접하고 있지만 시행사들은 건축비를 단기간에 회수하기 위해 감언이설로 무지의 투자자들에게 유치를 하고 난후의 나몰라라는 식으로 일관되어진 건물의 소프트웨어가 엉만인곳을 많이 보았구요. 지금 현재도 저에게 그런 곳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의뢰가 들어 온것이 있습니다. 어쩌면 좋겠습니까? 이미 엎질러진 물을 쓸어 담자니 엄청난 피해자가 속출되고 법정다툼까지 가는 동안 건물은 멍이들고 있더군요. 너무도 안타까운 심정에 오늘 유사한 내용의 임과장님의

  • 07.11.02 13:58

    게시물을 보고 노파심에 두서없는 글을 써봅니다. 그와같은 유사한 일들이 일어나지 않는 굿모닝씨티가 되기를 바라면서..........

  • 작성자 07.11.02 15:47

    브랜드님은 제글을 잘 읽지 않으셨네요..^^;;여기는 시행사가 계약자협의회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건물을 짓고 나몰라라 하지 않습니다.^^ 건축비 회수가 목적이 아닌, 상가를 활성화시키고 명품쇼핑몰을 만들어서, 지속적으로 임차인들이 수익을 내길 원하고 있지요.그게 바로 계약자 자신에게도 장기적으로 이익이 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기 푸드코트는 테이블이 180개정도가 들어가거든요..좌석 720개요. 한점포당 28인정도 수용할 수 있는데, 결코 적은 공간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그리고 브랜드님께서 말씀하신 엠디구성은 저희도 백프로 동의를 하구요.. 그렇게 하려고 합니다. 요즘 푸드코트,푸드코트하니까

  • 작성자 07.11.02 15:54

    말도안되는 상권에서 제대로 앰디구성이나 관리가 안되는 상황에서 우후죽순생겨났다가 망하는 자리가 나오면서 많이들 우려를 하시는데요..기본적인 상주인원과 편의시설(요즘은 극장가나 홈에버같은 마트에도 많이 들어가지요.),그리고 충분한 유동인구, 이세박자가 갖추어진 자리를 보셔야 합니다.여러분들 말씀중에서 저도 공감하는 부분은 임차로 들어오시는 분들께서도 직접 상권조사라던지 엠디분석을 면밀히 하시고,푸드코트의 업종도 메뉴개발이라던지 소비자 조사..혹은 이미 성공한 푸드코트매장등에서 미리 조사를 하시고,많은 연구끝에 창업하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글을 올리시거나,전화주시면 상세히상

  • 작성자 07.11.02 15:54

    담해 드리겠습니다.좋은 하루되세요~~

  • 07.11.03 11:02

    그래요> 임과장님 말씀처럼 그렇게만 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대부부분의 푸드 코트가 관리자의 인식 부족 내지는 관리 부재로 오래가지못하고 이권에 개입되어 흐지부지된 푸드 코트가 많습니다. 그래서 하는 우려에서 오는 말씀이니까요. 가장 이상적인것은 고객의 눈높이에서 바라볼수 있는 MD계획이 되고 단기적 이익을 추구하기보다는 장기적 안목을 갖고 상생할 수 있도록 지혜를 가져주시기를 회원으로써 바랍니다. 그리고 복합 건물에서의 음식점은 로드와 달라서 분명한 운영관리지침이나 식음료를 아는 전문관리인이 있어 엄격하게 실행하는것이 중요하더군요. 앞날에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 작성자 07.11.03 16:24

    브랜드님,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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