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회사
나유인 총재
존경하는 공직공학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 회원 동지여러분! 그리고 저희단체 제4회 대한민국청렴대상자로 선정되어 참석하신 이상민 국회의원을 포함한 아홉분의 수상자와 이를 축하해주시기 위해 바쁜일정을 뒤로하고 참석해주신 이재오 전국민권익위원장, 박시환 전 대법관,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님과 전합참의장 이상
외교문금을 포함한 우리단체 고문단 등 내외 귀빈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이 장소는 일제강점기 한인애국단 소속 독립운동가이며 농촌사회 자활운동가 교육자이신 매헌 윤봉길의
사를 기념하는 뜻 깊은 기념관입니다.
이제 2024 갑진년 푸른문의 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봉분의 기운을 받아 행복과 건강이 충만하고 모든일이 성취되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지난 2005년에는 우크라이나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등에서 국제적 분쟁이 지속되고 국내적으로는 고물가 고금리로 인하여 서민들의 경제적 고통이 심하고 사회적 이념적 갈등이 우리를 힘들게 하는 한해였습니다. 이 같은 어려움중에서도 특히, 우리를 힘들게 한 것은 사회 전반에 만연한 부정부패와 도덕불감증 이었습
니다.
국제적 부패감시 단체인 국제투명성기구(TI)가 2023.1. 발표한 국가별 부패인식지수(CPI) 조사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2022년 조사대상 전세계 180개국중 31위(100점 만점에 63점)에 머물렀습니다
동시에 UN자문기구인 지속가능 발전해법 네트워크가 발간하는 2023.3. 세계행복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행복지수가 10점 만점에 5.951로 137개국중 57위로 OECD국가중 최하위입니다. 행복에 영향을 주는 요인 중 부정부패 지수가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10대 경제대국이며 자타가 공인하는 문화컨텐츠 강국입니다. 그러나 물질적 풍요로만 행복한 대한민국을 이룩할 수 없습니다.
정치권, 공직사회, 경제계, 시민사회, 등 사회전반의 부정부패와 이념편향적 사이비언론이 하루아침에 무너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특권과 당리당략에 빠져 국민대표임을 망각한채 정쟁을 일삼는 일부정치세력에게는 미래 희망이 없습 니다.
이제 특권화된 기득권을 퇴출시켜야 합니다. 단점과 잘못을 부끄러워할 줄 아는 혁명적 국민의식개혁 운동의 대대적 전개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지금부터 청렴대상 수상자와 공신인 회원 여러분이 개혁운동의 봉사자. 선구자이며 사회적 약자와 미래세대를 위한 대변자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해였습니다. 이를 멀리보내고 2024년에는 상수공생(相生)하는 )의
2023년사자성어는 견리망의
새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오늘청렴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주신 내외귀빈과 회원여러분께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모든분들의 건승과 개인가정마다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26일
nttv ㆍ하남미디어 nt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