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수석회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사단법인 한국수석회 제31회 전국수석대전을 광주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수석이란 자연의 아름다움과 신비를 야외에 나가지 않고 실내나 뜰에서 관상하여 대자연의 축경미를 느끼는 것입니다만, 아무리 아름다운 것이라도 세상에 공개되지 않으면 그 가치를 평가 받을 수 없습니다.
수석전시회를 통해 수만 년 오랜 세월의 흔적이 담겨져 있는 하나의 돌이 무엇인가를 상징해 주고 그 상징에 의하여 연상을 불러 일으켜 주는데서 수석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게 되고 또 그 보배로움과 가치도 알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작은 돌을 통해 자연이 발산하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 바로 수석인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수석회 회원들이 그동안 수집해 개인이 소장하고 있던 수석을 아낌없이 전시하는 행사를 31회나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은 대단히 의미 있는 일입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 광주 시민들이 잠시나마 마음을 가다듬고 여유로움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우리의 생활이 더욱 윤택해지길 바랍니다.
또한 이번 전국수석대전이 광주지역의 수석문화 저변확대는 물론 시민 정서함양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랍니다.
민주통합니다 국회의원 박 혜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