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끝났다고 다이어트도 끝나는 것은 아니다. 추석 연휴 동안 명절 음식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과식했다면 다이어트가 더 절실해질 수 있다. 더욱이 식욕이 왕성해지는 가을철은 다이어트에 복병이 되기도 한다. 요즘 같은 초가을,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없을까? 다이어트에 성공한 이들은 "살을 빼는 데는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이 가장 효과적"이라 입을 모은다. 다이어트를 위해 식이요법을 활용하는 이들이 많이 선택하는 것이 바로 '닭 가슴살'이다. 닭 가슴살은 필수 아미노산을 공급하는 단백질 함유량이 많으면서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이다. 최근 동원F&B는 닭 가슴살을 '결대로 찢어' 캔에 담은 동원 순닭가슴살(135g, 2500원)을 출시했다. 저칼로리 식품의 특징을 살려 유지류(기름)를 첨가하지 않고 가공해 칼로리를 대폭 낮췄다. 조개와 채소로 우린 담백한 육수에 담아 닭 가슴살 고유의 풍미를 살렸으며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게 했다.
식이요법 재료로 닭 가슴살을 선택했다면 문제는 맛과 향. 인터넷에서 요리 파워 블로거로 소문난 '박군(blog. naver.com/hsmaple)'은 닭 가슴살을 맛있게 먹으면서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는 레시피를 제안한다.
>>Tip 간편 닭 가슴살 샐러드
재료 닭 가슴살 1캔, 샐러드 채소·새싹 채소 50g씩, 오렌지 드레싱(오렌지 ½개, 식초·꿀 2큰술씩, 올리브오일·레몬즙 1큰술씩, 소금½작은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