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아우디에 들려서 글만 매일 읽다가 글올리는건 처음이군요.;
뉴TT 구입을 생각중 인데요..
성능에대해서 자료들이 수치상으로 나온것들 밖에없어서 실감이 안나네요.
오너님들의 느낌을 알고싶습니다.
비교할껄 비교하라는 말씀을 하실수도 있겠지만...그래도.. 너무 궁굼해서 올립니다..
지금 현제 제가 타고있는 자동차가 뉴그렌져XG3.0 입니다.
새로운 구입에 앞서 걱정되는것이
CC에 차이로 자동차를 평가할수는 없다지만..
그래도 3천 CC 를 타다가 티티 2천CC 를 운전하게되면
힘에서 얼마나 차이가 나는 지궁굼합니다.
수치상으로는 아무리 XG가 3.0이라도 딸리는것같긴하네요.
그래도 티티는 2천에 터보라서 또 다른느낌이 아닐까라는 생각에..
시승 기회가 있으면 좋을텐데 그럴 여력이 없어서 오너님들의 손맛(?) 느낌등을 알고싶습니다.
그다지 그런점이 없다면 차라리 비엠쪽 중형 세단으로 방향을 잡으려고하거든요.
첫차를 큰차로 계속 타서 작은차 타는게 약간 답답한 면이 없지않아 있는것같아서요.
소중한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추가질문으로.. 뉴티티 많이 낮은가요? 과속방지턱 대충 어느정도까지 소화할수있을까요?
첫댓글 참고로 XG3.5(북미버전)타다 현재 A4 2.0TFSI타고있는데 배기량이 1천CC정도 큰차 모는 기분입니다. 뉴TT라면 좀 과장한다면 현대차 4천5백CC보다 더 잘나가는 느낌일것 같네요....논외로 하자면 배기량이 전부는 아니고 차량의 무게나 엑셀감도 무시못하구요....언급하셨듯이 과급차량의 경우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A4와 뉴티티는 같은엔진인데도 불구하고 전혀 다른느낌입니다. 과속방지턱은 로워링 않하면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결론은 시승해보셔야 합니다. ^^;
답변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ㅠㅠ 그동안 묻고싶어도 비웃을까봐 못물어봤는데..ㅜㅜ 뉴TT 쪽으로 가야겠군요. 하하 한가지더 추가질문이 있는데요~ 국내 정식 수입되는 TT2.0에는 순정 네비 안되는건가요? 됐으면 좋겠는데;;
훠얼씬 빠른느낌일껍니다. 2000cc터보면 3000ccN/A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구요. 게다가 스포츠카에 DSG미션에 경량로드스터니까 훨씬 느낌은 좋을껍니다. 순정차고는 많이 높구요. 다운스프링해도 방지턱 닿는일은 없었습니다.티티는 스포츠룩킹카, 경량로드스터,경량쿱입니다. 편하고 재미있는차입니다. 세단처럼 편하면서 스포츠 주행도 가능해요
TT 2.0T에 순정네비 안 될겁니다...MMI가 없거든요...그리고...저도 첫차를 당시엔 제법 큰 차로 시작해서....지금 아식스 구입때도 A4는 작아서...라 생각했는데...TT 한번 타보시면...보다 가볍고 컴팩트한 차량에 매력을 느끼실겁니다...^^ 아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