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cafe.naver.com/godnjf12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cafe.daum.net/dkdehd63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cafe.daum.net/guriever. 해월(海月)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Å日月眞人 明 선생님Ω
♧마지막 구세주(救世主) 황발(黃髮: 明 선생님)♧
【인천(仁川) 중앙동(中央洞) 자유공원 작은 정자 옆에 있는 큰 정자(大亭:석정루石汀樓) 黃宮 】
【 鄭道令 (明 선생님)은 1946년 병술년(丙戌年)(음력 12월 대한민국 수도 서울 용산(龍山)에서
해월(海月) 황 여일(黃 汝一) 선생 후손(後孫)으로 강림(降臨)하셨다 】
【Ω】 격암(格菴)선생의 마상록(馬上錄)에
『十勝吉地 在何處 乾亥巽巳 水口西出 東流水 巽巳方 大吉 』 ☆
십승길지 재하처 건해손사 수구서출 동류수 손사방 대길
십승길지(十勝吉地)는 손사방(巽巳方)이며, 그 곳이 대길(大吉)하다고 한 것이다.
한강물이 바다로 흘러나가는 곳에 위치한 인천(仁川) 대길(大吉)하다는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말운론(末運論)32에,
『牛性農夫(우성농부) 石井崑(석정곤) 我邦之人(아방지인) 君知否(군지부) 欲識蒼生桃源境(욕식창생도원경)
曉星平川照臨(효성평천조림) 非山非野十勝論(비산비야십승론) 忽伯千艘何處地(홀백천소하처지)
牛姓在野豫定地(우성재야예정지) 人心變化十勝論村(인심변화십승론촌)』 ☆
우성(牛性)이란 농부(農夫)를 뜻하며, 또한 석정곤(石井崑)이라고 하는데, 우리나라 사람으로 우리의 임금인데도, 사람들이 통 알지를 못하는구나.
창생들이 도원경(桃源境)을 알고자 한다면, 새벽별(曉星)이 비치는 인천(仁川)과 부평(富平)사이인데, 이곳을 도원경(桃源境) 이라고도 하며 비산비야(非山非野)라고도하는 십승(十勝)이 있는 곳인데, 홀연히 천척의 배(千艘)가 모여 들기로 예정(豫定)되어 있는 곳이라고 하였다. ― ※ 【辰巳年(진사년) 聖世八月(성세팔월)】
격암유록(格菴遺錄) 세론시(世論視)27에,
『多人往來之邊(다인왕래지변) 一水二水(일수이수) 鶯廻地(앵회지) 鷄龍創業(계룡창업) 始此地(시차지)』
많은 사람이 왕래하는 변두리에 물이 한 번 두 번 휘감아 도는 곳 인천(仁川)에 황조(黃鳥) 즉 꾀꼬리(鶯)가 돌아오네. 계룡(鷄龍)이 창업을 시작하는 곳이 이곳이네.
격암유록(格菴遺錄) 새(賽)43장 46~47에,
『安定之處吉星照臨(안전지처길성조림) 南朝之紫霞仙中(남조지자하선중) 弓弓十勝挑源地(궁궁십승도원지)
二人橫三多會仙中(이인횡삼다회선중) 避亂之邦(피난지방) 多人往來之邊(다인왕래지변) 一水二水鶯回地(일수이수앵회지)』
길성(吉星)이 비치는 남조선(南朝鮮)의 자하선경인 궁궁(弓弓) 십승(十勝) 도원지(桃源地)에 정착하네.
인천(仁川)에 신선(神仙)이 많이 모여 있으니 피난처(避難處)이네.
많은 사람이 왕래하는 변두리에 물이 한 번 두 번 휘감아 도는 땅이네.
그 계룡창업(鷄龍創業)의 시발지(始發地)는 바로 인천(仁川)이라 한 것이다.
즉 인천(仁川)에 황조(黃鳥) 즉 꾀꼬리(鶯)가 돌아온다고 한 것이다.
꾀꼬리(鶯)는 하나님의 아들인 정도령을 상징하는 새(鳥)중의 하나이다.
길성(吉星)이 비치고 자하신선(紫霞仙)이 있는 궁궁십승도원지(弓弓十勝桃源地)로서, 여러 신선(神仙)들이 모이는 피란지방으로 많은 사람들이 왕래(往來)하는 길가의 일수이수앵회지(一水二水鶯回地), 즉 꾀꼬리가 돌아오는 곳이 이인횡삼(二人橫三)의 인천(仁川)이라고 밝혀 주고 있다.
격암유록(格菴遺錄) 새(賽)六五(이사야65장)에,
『聖山聖地(성산성지) 仁富之出(인부지출) 有知者生(유지자생) 無知者死(무지자사)
嗟呼(오호) 三呼(삼호) 三災不遠日(삼재불원일) 覺者其間幾何人(학자기간기하인) 美哉(미재) 仙中兮(선중혜)』
십승지 성산성지(聖山聖地)가 인천(仁川)과 부평(富平)사이에서 나오리라 지혜로운 사람은 영생하고 알지 못하는 사람은 죽는다 오호 삼재라 삼재가 멀지 않으니 깨달은 사람이 몇 사람인가?
아름답다 중앙(中央洞)의 선경(仙境)이여.....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에
『何處見人 千里人 來滄海月 一春家在 漢陽華 有德之家 逢眞人是也』 ☆
하처견인 천리인 래창해월 일춘가재 한양 화 유덕지가 봉진인시야
어디를 가야 그 천리인(千里(重아이 동)人 : 하나님 아들)을 만나 볼 수 있을까?
그 천리인(千里人: 重)은 미래에 창주(滄洲), 해월(海月) 선생의 가문(家門)에서 맞이 하게 되어 있는데,
그 일(一)인 춘(春), 즉 하나님의 아들이 한양(漢陽:龍山)에서 꽃을 피운다고 하였다.
즉 태어난다고 한 것이다.
또한 덕(德)을 많이 쌓은 가문(家門)에서 이 진인(眞人:童)을 맞이하게 된다고 하였다.
정감록집성(鄭鑑錄集成)의 양류결(楊柳訣) ⓟ44
曰 不移山 不移水 者 俗所謂도야지 又曰 所謂 도야지 者何也
왈 불리산 불리수 자 속소위 우왈 소위 자하야
曰 月下驚鳥 飛復坐 曰 然則 其句樣在詩 所謂 月出 驚山鳥之句樣乎 曰 然也 曰 然則 島 ☆
왈 월하경조 비복좌 왈 연즉 기구양재시 소위 월출 경산조지구양호 왈 연야 왈 연즉 도
산(山)으로도 가지 말고, 물(水)로도 가지 말라며, 꼭 찾아가야 될 곳이 세상에서 소위 말하는 도하지(道下止)이다 소위 말하는 도하지(道下止) 즉 도야지란 달빛 아래로 놀란 새가 날아와서 다시 앉는 곳이다.
그렇다면 그 글자 모양이 이른바 달(月)이 떠오를 때 산새(山鳥)가 놀라는(驚) 즉 모양(樣)의 글자입니까? 라고 하자
그렇다고 하였다.
즉 그 산새(山鳥)가 놀라는(驚) 모양(樣)이 섬도(島)자라고 하였다.
다시 설명하자면, 정도령(鄭道令)이 있는 해도(海島)라는 말의 도(島)자를 설명하기를, 산(山)자에다 새 조(鳥)자를 더한 글자가 섬 도(島)라는 말이다.
즉 정도령(鄭道令)을 산새(山鳥)에다 비유하는 말이라고 풀어서 설명하는 것이다.
한 마디로 도하지(道下止)가 산조(山鳥) 즉 도(島:섬)인 정도령(鄭道令) 이 있는 곳이라는 말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초장(初章)의 탈루된 부분을 보면,
(鳥性鳥性 何鳥性 世事無慮 足鳥性 叢林宿鳥 下疏籬 彼枝此枝 眞鳥性) ― ※ 【黃鳥】
조성조성 하조성 세사무려 족조성 총림숙조 하소리 피지차지 진조성
새(鳥)의 성질(性)이란 무엇인가?
세상일에 아무런 걱정 없이 만족해 하는 것이 새(鳥)의 성질(性)이다.
숲이 우거진 곳(叢林)에 머무는 새가 그 숲 아래에 엉성한 울타리(疏籬)를 한 집에 있구나.
또한 이 가지 저 가지 사이에서 숲을 떠나지 않는 것이 새(鳥)의 진짜(眞) 성질(性)이다 라고 하였다.
(정도령이 은거(隱居)하고 있는 곳이, 숲이 우거진 아래쪽에 있는 엉성한 울타리를 한 집에 있으며, 조용히 은거(隱居)하고 있다고 설명하는 말이다 이 곳을 떠나지 않고, 오래 살고 있다는 뜻이 되는 것이다.)
퇴계(退溪) 이 황(李滉) 선생의 퇴계결(退溪訣)ⓟ190
『欲識人間 生活處 叢林飛鳥 下疏離』 ― ※ 【山鳥 : 海島】
욕식인간 생활처 총림비조 하소리
사람들이 생활처(生活處)을 알고 싶다면, 숲속(叢林)에 비조(飛鳥) 즉 새가 날아와서는 그 아래쪽에 성긴 울타리에 내려와 머무는 곳이라 한 것이다.
선현참서(先賢讖書) 중에 격암유록(格菴遺錄)을 보면,
『謹愼謀避 林叢林叢 人多處 擇其山野 耳邊耳邊 吉星所臨處』 ― ※ 【日落 : 海島眞人】
근신모피 림총림총 인다처 택기산야 이변이변 길성소림처
삼가 신중히 몸을 피하여 있는 곳이 숲이 우거진 곳(林叢)인데, 숲이 우거진 곳(林叢)이란, 사람이 많이 있는 곳(人多處)으로 산야(山野)에서 찾아야 하는데, 이 곳(耳邊) 이 곳(耳邊)이 어디냐 하면, 이른바 길성(吉星)이 바로 비치는 곳(吉星所臨處)이라 하였다.
바로 정도령(鄭道令)이 있는 곳이 임총(林叢)인데, 그 임총(林叢)이 바로 진인(眞人)이 있는 곳으로, 길성(吉星)이 바로 비치는 지점이라고 하였다.
하락요람(河洛要覽)의 정감록(鄭鑑錄)편을 보면,
『吉星照臨(길성조림) 十勝地(십승지) 日入(일입) 光景長庚星(광경장경성) 非山非野(비산비야) 照臨佛(조림불)』
길성(吉星)이 비치는 곳이 십승지(十勝地)인데, 해가 지고 나면(日入) 서쪽 하늘에 밝게 반짝이는 장경성(長庚星) 즉 금성(金星)이 비산비야(非山非野)인 진인(眞人) 정도령(鄭道令)을 비춘다고 한 것이다(照臨佛).
격암유록(格菴遺錄) 길지가(吉地歌) ⓟ68에
『聖山聖地 平川間에 甘露如雨 心花發을 馬而啼啼 不知此岸 鳥而叫叫 不知 南之北之 牛而鳴鳴 不知 牛性馬性』☆
성산성지 평천간 감로여우 심화발 마이제제 부지차안 조이규규 부지 남지북지 우이명명 부지 우성마성
하나님의 아들인 정도령이 계신 성산성지(聖山聖地)가 부평(富平)과 인천(仁川) 사이인데, 이 감로(甘露)가 내려서 사람의 마음을 꽃과 같이 피게 하는 곳으로, 말(馬)이 울고 있는 곳이 바닷가 언덕(岸)인데도 어찌하여 알지 못하는가?
새(鳥)가 울고 있는데, 우는 곳이 남한(南韓)의 북쪽인데도, 이 곳을 알지 못하는구나.
소(牛)가 울고 울어도, 무엇이 우성(牛性)이라고 하는지, 또한 마성(馬性)이라고 하는지 모르는구나 라고 한 것이다.
이와 같이 정도령(鄭道令)이 있는 곳이 성산성지(聖山聖地)인 부평(富平 :인천시 부평구)과 인천(仁川 : 중앙동)사이인데, 이 곳은 남한의 북쪽(南之北)으로 바닷가가 있는 언덕(岸)인데, 바로 이 곳에 정도령을 말(馬)또는 산의 새(山鳥)와 소(牛性)라는 말로 비유하여서는 이 곳에 머물고 있다고 한 것이다.
또한 이것을 두고 옛부터 전해 오는 길지(吉地)라고 하는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은비가(隱秘歌) 38~9을 보면,
『不死永生 聖泉何在 南鮮平川 紫霞島中(央) 萬姓有處 福祉桃源 仁富尋』 ☆
불사영생 성천하재 남선평천 자하도중(앙) 만성유처 복지도원 인부심
불사영생을 시켜주는 성천(聖泉)이, 부평(富平)과 인천(仁川)사이에 있는 자하도(紫霞島)인데, 여러 나라 사람이 함께 사는(萬姓有處) 복지(福地)무릉도원을 인천(仁川)에서 찾으라 한 것이다.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의 일심총론(一心摠論) 49에
『見聞而不言 言而不言 敎不知 牛性在野 利在道下止 小舍耳 川川是眞方』 ☆
견문이불문 언이불언 교부지 우성재야 이재도하지 소사이 천천시진방
도하지(道下止)를 보고 들어도 모르고, 가르쳐 주어도 알지 못하며, 우성(牛性)인 진인(眞人) 정도령이 도하지(道下止)에 있는데, 이 도하지(道下止)가 바로 소사(小舍)라고 하였다.
즉 소사(小舍)란, 조그만 집 천(川)자가 들어 있는 인천(仁川)을 말하는데, 이 곳을 진방(眞方)이라 한 것이다.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 일심총론(一心摠論)
『八道之百餘州 名小大 川吉地 一二三四處有之 而可擇吉地』 ☆
팔도지백여주 명소대 천길지 일이삼사처유지 이가택길지
팔도(八道)에는 백여 고을이 있으니, 그 중에 이름이 크고 작은 천(川)자가 들어가는 지명이 여러 군데 있는데,그 중에서 천(川)자가 들어가는 곳에서 길지(吉地)를 택하라고 한 것이다.
【※】
경고(鏡古) 속에 수록된 태조여함부림 정도전문우무학(太祖與咸傅霖 鄭道傳問于無學)편을 보면,
先生道詵 有言曰.....
선생도선 유언왈
欲免此塗炭 莫如石井崑 及其時 君臣早 歸石井崑 則免禍 愼哉 石井崑 末難知 寺畓七斗落 一馬上下川路 尋石井崑
욕면차도탄 막여석정곤 급기시 군신조 귀석정곤 즉면화 신재 석정곤 미난지 사답칠두락 일마상하천로 심석정곤
무학대사(無學大師)가 도선국사(道詵國師)의 말을 인용하여.....
도탄(塗炭)을 면(免)할려면 석정곤(石井崑)보다 더 좋은 것이 없으며, 그 때에는 군신(君臣)들이 석정곤(石井崑)에게로 빨리 돌아온즉 진실(眞實)로 화(禍)를 면한다 사답칠두락(寺畓七斗落 : 北斗七星이며 文武星)이며, 일(一: 太乙)인 말(馬) 즉 천마(天馬)가 하늘로부터 땅으로 내려와서는, 천(川)이라는 곳으로 갔으니, 이 천(川)이라는 곳에서 석정곤(石井崑)을 찾는다면 어렵지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다시 말하자면 태을(太乙: 一)인 천마(天馬)가 간 곳이 인천(仁川)이라는 것이다.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 396을 보면,
『有口而不能言 有耳而不能聞 道下止 巽巳方大吉』 ☆☆
유구이불능언 유이이불능문 도하지 손사방대길
다시 말해 도통군자이신 구세주(救世主) 정도령(鄭道令)이 어디에 계신가 하면, 입이 있어도 말을 못하고, 귀가 있어도 능히 듣지를 못하는데, 도하지(道下止)가 어디에 있느냐 하면, 손사방(巽巳方)이 대길방(大吉方)이라고 한 것이다.
손사방(巽巳方)이 어디인가 하면 천문지리서(天文地理書)인 《홍인진결(洪煙眞訣)》의 경기도편에서 손사방(巽巳方)은 인천(仁川)이다.
하락요람(河洛要覽)의 하락합부가(河洛合符歌)에,
『河天龍潭과 洛地龜岳이 幾千年을 各立다가 運自來而 回復故로 水自變而 河淸하니 山自春而 鳳鳴이로다
하천용담과 낙지귀악이 기천년을 각입다가 운자래이 회복고로 수자변이 하청하니 산자춘이 봉명이로다
龜尾之龍潭에 魚變成龍하야 待其時而 登天하니 五色彩雲中에 春雨甘下로다.
구미지용담에 어변성룡하야 대기시이 등천하니 오색채운중에 춘우감하로다.
何人이 得雨能活人코 震木庚子三碧人이라』 ☆
하인이 득우능활인코 진목경자삼벽인이라
하도(河圖)인 하늘의 용담(天龍潭)과 낙서(洛書)인 땅의 구악(地龜岳)이, 몇 천 년을 각기 나뉘어 있다가 운(運)이 스스로 돌아오니 다시 회복되는 고로 물(水)이 스스로 변하니 황하는 맑아지고(河淸) 산(山)은 스스로 봄(春)이 되니 봉황이 우는구나(鳳鳴) 구미(龜尾)의 용담(龍潭)에 물고기가 변하여 용이 되어(魚變成龍) 때를 기다렸다가(待其時) 하늘에 오르니(登天) 오색(五色)의 아름다운 구름속에 봄(春)의 단비(雨甘)가 내리니 어느 누가 능히 비(雨)를 얻어서 사람들을 살리겠는가?
진목경자(震木庚子)인 삼벽인(三碧人)이로다.
하늘과 땅이 서로 만나 합혼(合婚)하고 물은 스스로 변하니 황하는 맑아지고(河淸) 산(山)은 봄이 되니 봉황(鳳凰)이 울고 또한 물고기는 변하여 용(龍)이 되어 때를 기다렸다 하늘에 오르니 봄비가 내리는데 어느 누가 능히 비(雨)를 손에 넣어서 사람들을 살리겠는가?
비를 얻어서(得雨) 능히 사람들을 살리는 사람을(能活人) 진목경자(震木庚子)인 삼벽인(三碧人)이라 했다.
진목경자(震木庚子)란 팔괘(八卦)에서 진괘(震卦)인 장자(長子)를 진목(震木)이라고 하는 것이다.
또한 삼벽(三碧)이란 구성학(九星學)에서 진괘(震卦)인 장자(長子)를 말하는 것이다.
즉 하나님의 아들인 장자(長子)를 뜻하는 말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해인가(海印歌) P70을 보면,
『秦皇漢武求下 不老草不死藥 어데있소 虹霓七色 雲霧中에 甘露如雨 海印이라 火雨露三豊海印이니』 ☆
진황한우구하 불로초불사약 홍예칠색 운무중 감로여우 해인 화우로삼풍해인
이와 같이 진시황제 한무제가 찾던 불사약(不死藥) 불로초(不老草)가 무지개빛 운무(雲霧)중에 감로(甘露)가
비(雨)와 같은 해인(海印)이라고 하였다.
그러면 삼벽인(三碧人)인 장자(長子)는 누구를 지칭하는 말인가?
【※】
해월선생문집(海月先生文集) 2권 18장 76편
차이안당 백성헌운이수(次怡顔堂 白惺軒韻二首)
금석봉용조량월(今夕丰容照樑月) 일장호어사천황(一場豪語瀉天潢) ☆
수교승사수가절(誰敎勝事酬佳節) 정시정매우타황(政是庭梅雨打黃) ☆
오늘 저녁 대들보에 비치는 달의 모습(樑月)이 매우 아름답구나.
한바탕 의기 양양한 큰소리(一場豪語) 은하수(天潢)에 쏟아 부으니
어느 누가 경사스런 날(佳節)의 승사(勝事)를 알려 주어 깨닫게 하겠는가?
틀림없이 바로잡는 것(政)이 뜰에 있는 매화(梅)인데 , 비(雨)가 황(黃)을 치는구나.
이 시(詩)는 백성헌(白惺軒) 선생의 시(詩)를 차운(次韻)하여 쓴 시(詩)인데 여러가지 상징적인 의미가 숨어 있는 내용이 많은 글이다 먼저 대들보와 달(樑月)이 무엇을 의미하는 지를 드러내면서 한바탕 의기양양(意氣揚揚) 한 큰 소리로 은하수(銀河水)에 쏟아 부으며 하는 말이 누가 이 경사스러운 날에 승사(勝事) 즉 승리의 일을 세상에 알려서 깨닫게 하겠는가 하고는 틀림없이 세상을 바로 잡는 것(政)이 뜰에 있는 매화(梅)라고 하였으며 비(雨)가황(黃)에게 내린다고 하였다.
해월(海月) 선생은 과연 최종(最終) 결론(結論)을 말씀하셨던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세론시(世論視)p27~3
『盡力追人 追人其誰 弓弓之朴也
진력추인 추인기수 궁궁지박야
朴固之鄕村村瑞色 未逢其人 難求生門 生門何在 白石泉井 白石何在 尋於鷄龍
박고지향촌촌서색 미봉기인 난구생문 생문하재 백석천정 백석하재 심어계룡
鷄龍何在 非山非野 非山非野 何在 二人橫三 十二月綠 小石之生枝朴 堯日 大亭之下 是亦 石井』 ☆☆
계룡하재 비산비야 비산비야 하재 이인횡삼 십이월록 소석지생지박 요일 대정지하 시역 석정
격암유록 (格菴遺錄) 세론시(世論視)p26
『弓弓人 辰巳之生 統一天下』 ☆
궁궁인 진사지생 통일천하
이 글의 내용을 보면 진력을 다하여 따라갈 사람이 궁궁(弓弓)이신 박(朴:도의 별칭)인데 아직도 그 사람을 만나지 못한다면 생명(生)을 구(求)하기 어렵다네 생문(生門)은 어디에 있는가 하면 백석천정(白石泉井)에 있는데, 백석(白石)은 어디에 계시느냐 하면 계룡(鷄龍)을 찾아야 하며, 그 계룡(鷄龍)은 산(山)도 아니고 들(野)도 아닌 인천(仁川 : 二人橫三)에 계신다는 것이다.
그는 12월에 아기 돌(小石)로 태어난 가지 박(枝朴)이며, 또한 높이 떠오른 태양(堯日)으로, 큰 정자(大亭)가 있는 곳의 아래에 계신 분을, 또한 석정(石井)이라고 하였다.
그 석정인(石井人)은 또한 진사(辰巳)년에 나타나서, 전 세계(全世界)를 통일(統一)하는 궁궁지박(弓弓之朴)인 정도령(鄭道令)이라는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성산심로(聖山尋路)p38을 보면,
『福地桃源 仁富尋 入山雖好 不如西湖 東山誰良 不如路邊 多人往來 大路之邊』 ☆
복지도원 인부심 입산수호 불여서호 동산수량 불여로변 다인왕래 대로지변
복지(福地)인 신선(神仙)이 있는 무릉도원(武陵桃源)을 찾을려면 인천(仁川)과 부평(富平)사이에서 찾을 것이며 산 속에 들어가는(入山)것이 비록 좋다고 하지만 서호(西湖)보다는 못한 것이다.
동쪽산(東山)이 어찌 좋겠는가?
도로변(道路邊)만 못하구나.
인간신선(人間神仙)인 부처님(佛)이 계신 곳이, 많은 사람이 왕래(往來)하는 큰 도로변(大路邊)이라는 말이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성산성지(聖山聖地)는, 동쪽이 아니라 서쪽에서 찾으라고 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인천(仁川)과 부평(富平) 사이인데 많은 사람들이 왕래(往來)하는 큰 도로변 언덕에 살고 계신다는 말이다.
이곳이 도하지(道下止)인데 이곳으로 달려가라고 이야기한 것이다 !!
홍인진결(洪煙眞訣)의 경기도(京畿道) 분야표 【☆】
천문지리서(天文地理書)인 《홍인진결(洪煙眞訣》의 경기도편에서 손사방(巽巳方)은 인천(仁川)
【해월유록(海月遺錄) 말씀(中)】
【上帝之子斗牛星 西洋結寃離去后 登高望遠察世間 二十世後今時當 東方出現結寃解】
【 선출기인(先出其人) 후강주(後降主) 로 무사탄금(無事彈琴) 천년세(千年歲) 】
【만사이황발(萬事已 黃髮 ) 잔생수백구(殘生隨 白鷗 )】
♧ 청림도사(靑林道士) 明(黃) 선생님 ♧
조선중기 대문장가인 해월(海月) 황 여일(黃 汝一) 선생의 시문이 들어있는 문집 목판본(7권14책)이 현재
고려대학교와 서초동 국립도서관에 있으며 필사본은 영남대학 도서관과 국립중앙도서관에도 또한 있음.
해월종택(海月軒): 봉황이 알을 품는 형국으로 풍수학상 강릉 이남 최고의 명당(明堂)
경북 울진군 기성면 사동리 433 (해월헌길70번지)
Beautiful Relaxing Peaceful Music, Calm Music 24/7, "Tropical ...
|
첫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