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우수한 제품으로 세계시장을 선점하는 금정공업㈜
물속의 심장, 수중모타펌프의 최고 기술력을 자랑하는 금정공업㈜을 찾아, 세계펌프시장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숨은 저력을 알아봤다.
국내 약 10,000여개에 걸친 배수펌프장, 폐수처리장, 하수처리장에 우수한 제품을 납품하여 홍수로 인한 침수 방지는 물론 하수 수질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금정공업㈜이 2009년 광주지역으로 본사를 이전하면서 지역경제 발전에 큰 힘이 되고 있다. 광산구 평동외국인투자지역에 자리한 금정공업㈜(대표이사 김선진)은 수중모타펌프, 수중교반기, 수중포기기 등 수중제품을 전문 제조하는 유망기업이다.
1982년 설립된 금정공업㈜은 세계펌프시장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수도권지역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해오다 2009년에 다국적기업인 그런포스와 전략적 제휴로 계열사에 편입되면서 관주로 이전했다. 금정공업㈜은 그런포스의 글로벌 판매망을 통해 동남아, 중동, 유럽, 미국등 세계 32개 나라에 수출하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이 알려지면서 수출은 점차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금정공업의 모기업인 그런포스는 덴마크가 본사이며 세계 60여개국 해외 지사와 현지공장을 둔 세계펌프시장의 시장점유율 1위 그룹이다. 김선진 댚이사는 “우리는 다국적기업의 일원으로써 전세계를 대상으로 수중펌프 전문 메이커로 거듭나고 있다.”며 품질, 시스템, 인재양성 등 모든 면에서 글로벌스탠다드에 맞춰 회사운영을 해 나가고 있따”고 강조하며 변화와 혁신의 방향을 시사했다.
세계가 인정한 수중펌프 기술력! 금정공업의 수중제품은 뛰어난 방수기술과 제품의 효율(유량, 양정)극대화를 갖추고 있어 고객 만족도가 아주 높다. 이러한 높은 고객만족도는 고객이 요구하는 설치환경을 정확히 파악하고 제품설계 및 생산기술을 부합시켜 고객의 이해와 요구를 충족시키는 이른바 고객중심의 생산방식에 그 바탕을 두고 있다. 한편, 1997년 설립된 기업부설연구소에서는 세계펌프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제품들의 연구개발, 설계를 진두지휘해오고 있으며, 특히 회사차원에서는 배수펌프의 선진화, 차별화, 고효율화를 통한 세계시장석권을 위해 집중적인 개발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의 결실로 금정공업은 수중펌프와 관련된 15개의 국내 특허 및 실용신안과 3개의 해외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1997년에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및 2000년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이러한 금정공업은 수중대형펌프의 대량 생산이 가능한 기술력과 테스트 설비 및 핵심 인력을 통해 펌프 효율 최대 20%이상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에 진력함으로써 좋은 결과를 예상하고 잇으며, 매년 R&D부문에 매출액5%이상을 투자하고 있어 펌픳장의 선도 기업으로써 그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녹색환경을 지키는 역할! 전 세계 많은 나라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예측하지 못한 갑작스런 홍수와 가뭄 등의 재난이 일어나기도 한다. 이에 수중모타펌프가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처럼 수중모터펌프가 과거에는 깨끗한 물을 만드는데 주력했지만 최근에는 산업발전, 수질환경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투명한 기업, 윤리경영을 표방하며 책임경영, 미래지향적 경영, 혁신경영을 강조하는 금정공업의 김선진 대표이사는 “수중모타펌프가 후손들에게 물려줄 녹색환경을 지킨다는 자부심이 있다”고 말했다. 또 “이는 모든 직원이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갖고 우수한 품질의 펌프를 생산해 왔기에 가능하다” 면서 “즐겁게 일하며 보람을 찾는 회사, 직원이 잘 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직원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내비쳤다.
글로벌기업으로 도약! 금정공업은 200년부터 사내 그룹웨어를 통한 전재결재 시스템을 시행하며 생산 공정 ERP를 통한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내년 2월에는 1박 2일 일정으로 한마음연수를 지속적으로 시행해오며 직원들과의 화합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 직무, 직급별 교육은 개인별 연간 50시간 기준으로 자기계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녀학자금 지원을 비롯한 생일기념, 결혼기념일에 상품권을 지급하여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28주년을 맞이한 금정공업은 이제까지의 강소기업 이미지를 탈피하여 글로벌기업으로서 그 입지를 공고히 하고자 변한없는 기술개발과 인재양성을 실천하고 있다. 이렇듯 글로벌기업을 향한 하나의 목표를 공유하며 끊임없는 열정으로 세계펌프시장을 장악하기를 기대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