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에비타> 국내 라이선스 초연 2006년의 마지막을 장식할 감동 뮤지컬 <에비타>(프로듀서 설도윤)가 오는 2006년 11월17일 LG아트센터에서 막을 올린다. 공식 라이선스를 통해 국내에 첫 소개되는 <에비타>는 실존 인물이었던 아르헨티나의 퍼스트 레이디 ‘에바 페론’(애칭 에비타)의 드라마틱한 인생과 사랑을 그린 휴먼 스토리이다. 가난한 농부의 사생아로 태어나 삼류배우에서 국민들의 추앙을 받는 국모의 자리에 올랐던 에바 페론이 33세의 젊은 나이로 요절하기까지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탄탄한 구성과 전곡에 흐르는 감동적인 음악으로 엮어 내고 있다.
토니상 7개 부문 수상, 작품성과 흥행에서 모두 성공 <오페라의 유령>, <캣츠>,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에 이어 국내에 소개되는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네 번째 걸작 레퍼토리인 <에비타>는 영국 웨스트 엔드와 한국에서 동시에 공연되는 무대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웨버와 카메론 매킨토시가 <에비타>의 첫 리바이벌 프로덕션 공연에 합의하게 되면서 올해 6월 화제 속에 막을 올린 런던 리바이벌 공연은 평단과 관객들로부터 찬사를 받으며 현재 성황을 이루고 있다. <에비타>는 웨스트 엔드에서 1978년에 초연되고 브로드웨이에서 1979년 막을 올렸으며, 런던 초연 당시 50만 불이 넘는 사전 티켓 판매를 기록하는 등 당시 런던과 뉴욕 모두 박스 오피스 역사상 최다 기록을 달성했다. 토니상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작품상, 음악상, 극본상, 연출상 등 주요 부문을 휩쓸며 7개 부문을 수상하는 등 작품성과 흥행에서 모두 성공을 거뒀다.
세기의 거장들이 탄생시킨 최고의 걸작 <에비타>는 이 시대를 대표하는 최고의 거장인 앤드루 로이드 웨버(작곡), 해럴드 프린스(연출), 팀 라이스(작사)의 다시 없을 만남을 통해 탄생된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이들의 음악과 가사, 연출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무대 기술이 보여줄 수 없는 그 이상의 감동의 스펙터클을 창조해 낸다. 특히, “모든 노래가 매우 인상적이어서 잊혀지지 않는다”는 <에비타>에 대한 불문율 같은 리뷰처럼 팝, 락, 재즈, 라틴 등 여러 장르를 포괄하는 음악은 드라마와 뛰어난 조화를 이루며 감동을 증폭시킨다. ‘돈 크라이 포 미 아르젠티나(Don’t Cry For Me Argentina)’ 등 국내에도 잘 알려진 유명한 곡들이 많고, 마돈나 주연의 영화 <에비타>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높아 국내 관객들의 사랑이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천재적인 연출스타일로 극찬 받았던 해럴드 프린스의 오리지널 무대를 기조로 올해 오픈한 런던 리바이벌 버전의 모던함이 접목될 예정이다.
배해선, 김선영, 남경주… 국내 최고의 뮤지컬 배우 캐스팅 이번 한국공연에서 가장 기대를 모은 ‘에비타’ 역은 동갑내기인 배해선, 김선영이 더블 캐스팅됐다. 국내 모든 뮤지컬 여배우들이 응시하다시피 했던 오디션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파워풀한 노래와 깊은 내면 연기를 보여주며 타이틀롤을 따냈다. 현재 인기와 실력에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두 배우는 매혹적인 여인의 모습에서 국모의 위엄과 죽음에 이르는 애절한 생애를 그려낼 최적의 배우로 평가받았다. 극을 이끌어 가는 또 한 명의 중심 인물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혁명가 ‘체 게바라’ 역에는 남경주가 맡아 오랜만에 대극장에서 관객과 만난다. 페론 대통령 역에는 작품마다 명연기를 선보이는 송영창이 캐스팅돼 보다 안정적이고 힘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이외 페론의 정부 역에는 차세대 주역 김소향과 뛰어난 노래실력과 미모를 겸비한 여성그룹 ‘KISS’의 멤버 우금지가, 탱고가수 ‘마갈디’ 역은 맨하튼 음대 출신으로 뉴욕에서 활동중인 신예 박상진이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 주요 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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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해선 _ 에바 역
무대 위의 지독한 완벽주의자, 에비타로 가장 강렬한 무대를 선사하다
까미유 끌로델(2006) 아이다(2005), 맘마미아(2004) 토요일밤의 열기(2004, 2003) 틱틱붐(2005) 크레이지 포 유(2004) 더 리허설(2002), 한여름밤의 꿈(2001) 지하철 1호선(2000) 페임(2000, 1999), 의형제(1999) 수전노(1998), 택시드리벌(1997)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1995) 2005 한국뮤지컬대상 여우주연상 수상 2002 한국뮤지컬대상 신인여우상 수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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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선영 _ 에바 역
강한 흡입력의 소유자, 최고의 배우로 거듭나는 길목에서 에비타를 만나다
미스사이공 (2006) 지킬 앤 하이드(2006, 2004) 와이키키 브라더스(2005, 2004) 토요일밤의 열기(2003) 로미오와 줄리엣(2002) 바람의 나라(2002) 태풍(2001), 페임(1999) 외 제6회 한국뮤지컬대상 여우신인상 수상(2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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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경주 _ 체 게바라 역
삶의 절반을 무대에서 보낸 뮤지컬의 전령, ‘체 게바라’로 제 2의 전성기의 중심에 서다
아이 러브 유(2004~2006) 크레이지 포 유(2004) 메이드 인 차이나(2004) 킹 앤 아이(2004) 싱잉 인 더 레인(2003) 남자 넌센스(2000) 브로드웨이 42번가(1996) 사랑은 비를 타고(1995) 아가씨와 건달들(1990) 외 다수 제 2회 한국뮤지컬대상 남우주연상 수상(1997) 제 1,2,3,8,9,10회 한국뮤지컬대상 인기스타상 수상(1995~1997, 2002~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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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영창 _ 페론 역
어느장르에서나 캐릭터를 빛내는명배우, 페론의 강인한 이미지를 녹여낼 최적의 인물
뮤지컬_ 브로드웨이 42번가(1999, 1998), 쇼코메디(1996) 연극_ 노이즈 오프(2006), 사의찬미(1999) 가시밭의 한송이(1999), 죽음과 소녀(1998) .........홀스또메르(1997), 고도를 기다리며(1996, 1990) 영화_ 형사(2005), 반칙왕(2000), 인정사정 볼 것 없다(1999), 남자는 괴로워(1995), 첫사랑(1993) 외 드라마_ 태조 왕건(KBS, 2000), 불꽃(SBS, 2000), 승부사(SBS, 1998), 포옹(SBS, 1998) ............여자가 사랑할 때(KBS, 1996) 외
1989년 서울연극제 신인상 1987년 백상예술대상 신인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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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향 _ 페론의 정부 역
노래, 연기, 춤 삼박자를 아우르는 준비된 주역,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역할 톡톡히 할 터
맘마미아(2006), 아이다(2005) 명성황후 10주년 기념공연(2005) 갬블러 일본 투어(2005) 사랑은 비를 타고(2004) 렌트(2004) 페퍼민트(2003) 페임(2003), 토요일밤의 열기(2003) 해상왕 장보고 파리공연(2002) 가스펠(20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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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금지 _ 페론의 정부 역
호소력 있는 보이스와 매력적인 마스크, 짧지만 인상적인 연기로 기억되고파
아가씨와 건달들(2003) 소나기(2004) 가수 ‘KISS’로 데뷔 (2005, 타이틀곡 ‘여자이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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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진 _ 마갈디 역
맨하튼 음대 출신의 당찬 신예, 뛰어난 노래 실력과 패기로 국내 뮤지컬 무대에 도전
맨하튼 음대 석사 (2004) 맨하튼 음대 학사 (1998) 뮤지컬 Thoroughly Modern Millie(2006) 퍼포먼스 The Bank Street Follies(2005) 외 오페라 및 솔로 리사이틀 공연 다수 |
■ 주요 캐릭터
에바 페론 (Eva Peron) 아르헨티나 한 시골의 가난한 사생아로 태어나 아르헨티나 퍼스트레이디의 자리에 오르게 되는 여인. 미모가 뛰어나 이를 이용하여 남자들을 성공의 수단으로 이용하기도 한다. 당시 촉망받는 군부 지도자였던 후안 페론을 만난 후 그를 뒷바라지하여 대통령에 당선되게 하고, 단순한 퍼스트레이디가 아닌 권력 2인자로서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강한 의지와 행동력을 보여주는 야심찬 여성. 뮤지컬에서는 에바를 어느 한 쪽에 치우친 시각이 아닌, 어느 정도 양면적인 시각으로 평가하고 있다.
체 게바라 (Che Guevara) 아르헨티나 출신의 쿠바 혁명 지도자로 1960년대 저항운동의 상징적 인물. 후안 페론이 권좌에 올랐을 당시,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젊은 의학도로 페론 정권에 반대했던 인물. 뮤지컬에서 극을 진행하는 해설자이자 관찰자 입장에서 에바 페론을 비판하는 역할까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후안 페론 (Juan Peron) 에바 페론의 남편. 군인 출신으로 아르헨티나의 격변기에 결국 대통령까지 당선되어 페론주의를 펼친 인물. 정치적 야심이 상당한 에바 페론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마갈디 (Agustin Magaldi) 에바가 15세 때에 고향 주닌의 클럽에서 만나게 된 탱고가수. 에바의 간절한 요청으로 그녀를 데리고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가게 되나 곧바로 그녀에게 버림받는다.
페론의 정부 (Mistress) 후안 페론의 어린 前 애인. 새로운 연인이 된 에바로 인해 쫓겨난다.
■ 시놉시스
제 1 막 1952년 7월 26일, 아르헨티나. 체 게바라가 영화관의 관람석에 앉아 있다. 영화가 멈추고 "아르헨티나의 정신적 지도자, 에바 페론이 세상을 떠났다"는 속보가 극장 안에 울려 퍼진다. 에바의 장례식은 장엄하게 치러지고 엄청난 조문 인파들은 구슬피 통곡한다. 체 게바라만이 장례식을 냉정하게 바라보고 있다. 시간은 1934년으로 돌아가, 배경도 에바의 고향인 주닌의 나이트클럽이다. 에바 두아르테는 이제 막 15세에 불과하다. 그녀는 출세를 위해 클럽에서 노래하는 탱고가수 오거스틴 마갈디와 부에노스 아이레스로 향한다. 에바는 곧바로 마갈디를 버리고 명성과 부의 사다리가 되어 줄 만한 남자들을 찾아 전전한다. 그녀는 모델, 방송인, 영화배우로 성장해 나간다. 1943년, 군부 지도자 중 한 사람이었던 후안 페론 대령이 권력의 중심에 다가서게 된다. 아르헨티나 지진 희생자를 위한 자선 공연에서 에바와 페론은 처음으로 만나고 그들은 곧바로 서로에게서 자신들이 원하는 어떤 부분을 발견한다. 그때부터 정치적 스타를 꿈꾸는 에바의 야망은 보다 뚜렷한 방향으로 나아간다. 그녀는 페론의 아파트에서 그의 여자친구를 내쫓아버리고 페론의 삶 깊숙이 파고들기 시작한다. 특히 그녀가 죽는 순간까지 적대시했던 군부와 귀족에 대한 분노를 페론에게 투영할 정도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다. 정치적 상황이 불확실하게 전개되는 가운데, 아르헨티나 대통령을 향한 집념은 페론보다 오히려 에바 쪽이 훨씬 더 강했다.
제 2 막 페론의 대통령 취임식 날(1946년 6월 4일), 카사 로사다의 발코니에 선 에바는 그녀의 야망이 드디어 성취된 사실을 깨닫는다. 군중들은 이제 페론의 아내가 된 에비타의 감성적이고 뛰어난 연설, 그리고 그녀의 매혹적인 외모에 열정적인 갈채를 보낸다. 체 게바라는 페론의 의도와는 전혀 상관없는 멀리 떨여져 있지 않은 일련의 폭력 사태를 경험하고, 그 사실을 설명한다. 체 게바라는 에비타에게 그녀 자신과 성공에 대한 질문을 던지지만, 별다른 답변을 듣지 못한다. 한편, 에바는 유럽 시장을 새롭게 열기 위해 유럽 방문을 계획한다. 유럽순방에서 귀국길에 오른 에바는 부에노스 아이레스 사회의 계속되는 비난에도 불구하고 국내 업무에 전념하리라 마음 먹는다.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환영을 받지만, 프랑스, 스위스, 영국에서는 푸대접을 받는 수모를 겪게 된다. 체 게바라는 노동자 계급을 대변하겠다던 에바의 약속이 아무런 결실도 가져오지 못했다고 지적한다. 에바는 에바 페론 재단을 설립하지만, 졸속적인 회계가 문제가 되고 국가 경제에는 하등의 이익을 가져다 주지 못한다. 하지만 아이들을 비롯해 재단의 혜택을 입은 사람들에게 있어 에바는 신적인 위치로까지 격상된다. 이제 에바에 대한 환상을 깨뜨리는 체 게바라의 비판적 시선이 무대를 지배한다. 그는 에바를 추종하는 사람들에게 조소를 보내고, 다시 한번 에바의 솔직한 동기와 페론 정부의 어두운 일면에 대해 질문한다. 한편, 그녀는 자신의 몸에 이상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군부가 에바에 느끼고 있던 반감이 고조되고, 체 게바라는 페론 정부의 중요한 실책과 부패 사안들을 거론한다. 페론과 에바는 악화되는 시국 상황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사실 페론의 정부 장악력이 수세에 몰리는 상황과 마찬가지로 에바 역시 세력을 잃어가고 있다. 에바는 건강 문제에도 불구하고 부통령이 되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군부의 반발이 워낙 거센데다, 병마마저 그녀를 쓰러뜨린다. 에바는 마지막 대국민방송을 통해 모든 자리에서 물러날 것을 발표한다. 임종의 순간, 이미 그녀를 성인으로 받아들이던 사람들은 엄청난 비탄에 빠져든다. 에바는 만약 자신이 평범하게 살았더라면, 지금보다 더 행복했을까를 자문하여 본다. 체 게바라는 그녀의 짧은 인생을 바라보며 또다른 결론을 내비친다. (그녀가 죽는 숙간, 그녀의 병약한 육체를 미이라로 보존하려는 사람들이 들어선다. 그러나…그녀를 위한 무덤과 묘비를 세우기 위해 돈이 모아졌지만, 단지 받침대만이 완성되었을 뿐이었다. 그리고 그녀의 시신은 17년 동안 어디론가 사라졌다.)
※ 실제로, 1955년 군부의 쿠데타로 페론은 실각하고, 사그라질 줄 모르는 에비타의 신화를 두려워한 군부는 그녀의 시신을 훔쳐 멀리 이탈리아로 옮겼다. |
첫댓글 나두 비싸서 못 본 에비타를...누구랑 봤수???절대 자의로 본 것은 아닐 듯 싶은데..ㅋㅋㅋ
처음 봤다는 거? 오랜만에 봤다는 거? ㅡ.ㅡ 이맘때가 되면 뮤지컬이 땡기네... 찬겨울, 애인없는 설움을 뮤지컬로 달래려 하다보니.... 작년 요맘때 거기 LG아트센터에서 '아이다'를 봤는데.. 올해는 뭘 볼까나~~?
아이다두 넘 감동적이죠~~ 전 담주에 돈주앙 혼자 보러가요...같이 갈사람이 없어서요 ㅜㅜ 그래도 보고 싶은 뮤직컬의 유혹 ~~
헉...나도 이거 보고싶었는데...자금의 압박이..;;;;;;
울회사 건녀편일쎄;...허허; 3만원이면 구석탱이에서 망원경 들고 봐야하는건가?;;
아....씨....옆에서 회사동료가 3류개그를...; "에비타니까 에미도 타";
유명한 배우가 많이 나오네요!!! 함가서 봐야겠당~~
누구랑 보러갔오??? ㅋㅋ 음~~
친구가 뮤지컬 의상디자이너라서 2~3년전에 그비싼 공연을 공짜로 무진장 많이 관람했어요..그때는 꾸벅꾸벅 졸면서 끝나고 뒷풀이 생각만 했는데.. 지금 그친구는 어디에 있는지 ㅜ.ㅜ
좋은자리는 얼마나 하길래 다들 자금의 압박을 느끼실까?..ㅎㅎ
일행탈출님 저도 꼭 데리고 가주셔요. 저도 연초에 갑니다. 크크크
12월 10일이 마지막 공연 아닌가요?; 아....빠듯하네;
아니거든여
그럼그럼??
뮤지컬! 나두 딱한번 봤었는데 재밌더라구요! 어디 굴러다니는 공연표 없을까나??ㅎㅎㅎ.. 연극도 보러가고싶네..^^
얼마면 되는데.... 나도 보고 싶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