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이 상상하고 웃게 만드는 명작!
호기심 많은 앨리스와 하얀 토끼를 따라
이상한 나라로 떠나 보자!

루이스 캐럴 글 | 나탈리 샬메르 각색 | 줄리아 사르다 그림 | 이해연 옮김
판형 148*210 | 208쪽 | 초등 중고학년 대상 | 값 15,000원
펴낸날 2016년 9월 16일 │ ISBN 978-89-5547-440-4 74860

☞ 신비로운 일이 가득한 나라
앨리스가 언니와 함께 강둑에 앉아 있는데 조끼를 입은 하얀 토끼가 회중시계를 보고, 중얼거리며 앨리스 앞을 뛰어갑니다. 호기심에 불탄 앨리스는 하얀 토끼를 뒤쫓아 땅굴 속으로 뛰어듭니다. 어떻게 나올지는 생각도 하지 않은 채 말이지요.
그곳에서 앨리스는 무엇을 먹거나 마시면 몸이 커졌다 작아졌다 합니다. 두 팔은 창문으로, 두 다리는 굴뚝으로 뻗어야 할 만큼 커졌지요. 동물이 사람처럼 말을 하고, 왕과 왕비는 카드였답니다. 수수께끼와 말장난이 가득한 이상한 나라로 들어간 앨리스에게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앨리스는 경험해 보지 못한 일들이 일어나 무섭고 막막할 때도 이상한 나라에 들어온 것을 후회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궁금해하고, 여기저기 찾아가 친구를 사귀지요. 이런 앨리스의 모습은 많은 어린이들의 모습과 비슷해 더 친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캐릭터마다 가지고 있는 이야기와 매력이 흥미로움을 더합니다.
어린 시절 특별한 상상은 어른이 되었을 때 행복한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그 기억은 살아가는 힘이 되곤 합니다. 여러분도 앨리스처럼 신나는 상상을 해 보세요. 텔레비전과 휴대 전화보다 더 값진 재미와 행복을 가져다줄 거예요.
☞ 작가 소개
* 루이스 캐럴 글: 영국 체셔 지방의 유복한 성직자 집안에서 태어나 옥스퍼드 대학의 수학부 논리학 교수로 일했다. 사진 기술도 뛰어나 수많은 당대의 문화계 인사들과 아이들의 초상을 사진으로 남겼다. 시대를 초월하는 작품으로 평가받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새로 부임한 학장의 딸들에게 들려주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탄생되었다. 주요 작품으로는 『거울 나라의 앨리스』 『스타크 사냥』 등이 있다.
* 이해연 옮김: 중앙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했다. <순간 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그것이 알고 싶다> 등 방송 작가로 활동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비싼 장난감, 절대 사 주지 마라』가 있다.
☞ 먼저 읽는 크레용하우스 위대한 클래식

오랜 세월 사랑받아 온 세계 명작들 중 어린이들에게 어려움을 헤쳐 나갈 용기와 자신감을 길러 주고 다양한 세계 문화와 자연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흥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작품을 엄선했습니다. 프랑스 작가와 화가들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읽기 쉽게 각색하고 그림을 그린 위대한 클래식 시리즈 총 10권 중 『보물섬』『80일간의 세계 일주』『삼총사』『아이반호』『로빈슨 크루소』『지구 속 여행』이 2015년에 발간되었고, 『올리버 트위스트』『하이디』『제인 에어』가 차후 발간될 예정입니다.
☞ 본문 중에서

그래도 몸은 계속해서 자랐다.
어쩔 수 없이 앨리스는 두 팔은 창문으로, 두 발은 굴뚝으로 뻗었다.
그제야 살 것 같았다.
‘(…) 나는 어떻게 되는 거지?’ (49P)

“나한테 길을 가르쳐 줄 수 있을까?”
“그건 네가 어디로 가고 싶은지에 달려 있지.”
체셔 고양이가 말했다. (92P)

그렇게 이상한 크로케 경기장은 난생처음 보았다. (…)
공은 살아 있는 고슴도치였고, 크로케 채는 살아 있는 홍학이었다.
카드 병사들은 몸을 구부려 손과 발로 땅을 짚은 채 골대 역할을 했다. (128P)

앨리스는 아이들에게 신기한 동화 이야기를,
아니 아마도 오래전에 꾸었던 이상한 나라의 이야기를 들려줄 것이다.
앨리스는 아이들과 함께 슬픔을 나누고 그들의 기쁨을 함께 즐거워할 것이다.
자신의 아름다웠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면서. (208P)
책에 관한 문의 사항은 (주)크레용하우스 편집부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품명: 아동 도서 제조년월: 2016년 9월 16일
사용연령: 8세 이상 제조자명: (주)크레용하우스
제조국: 대한민국 연락처 (02)3436-1711
주소 서울 광진구 천호대로 709-9 2층
주의사항 종이에 베이거나 긁히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책 모서리가 날카로우니 던지거나 떨어뜨리지 마세요.
KC마크는 이 제품이 공통안전기준에 적합하였음을 의미합니다.
크레용하우스 다음 카페 : http://cafe.daum.net/crayonhouse.co.kr
크레용하우스 네이버 카페 : http://cafe.naver.com/crayonhousebook
첫댓글 어른이 되어서 읽었는데도 어려웠다는 얘길 많이 들었어요.
그림을 보니 조금은 쉽게 읽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