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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47년 팔레르모 빵 폭동
2016년 4월 12일
// 원저자: 엘리오 디 벨라
칼로제로 안토니오 핀나바이아
“팔레르모에서 일어난 빵 반란”
(굶주림은 빨간색을 입는다)
늘 그렇듯이 위기의 순간 가장 큰 고통을 받는 것은 가장 약한 사람이고, 위기가 그들을 압도할 위협이 닥칠 때, 같은 부류에 속한 사람들 사이에는 강한 연대감이 일어납니다. '원인과 결과'를 밝히지 못하는 것은 섬의 악화된 사회경제적 상황을 악화시키는 데 기여하며 , 정치와 산업계에서 일어난 큰 사건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내부 행정의 악덕, 제도의 결함을 시정하지도 않는다. 법과 확립된 제도와 남용으로 인해 공공의 빈곤이 안타까워졌고 이를 사라지게 하기 위해 일부 총독은 사치와 화려함을 금하는 법을 명령하고 천이나 자수에 금과 은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모든 종류의 금은 도금을 금지했습니다. 물체. 이는 장인들의 소란을 불러일으켰고 단편적인 것을 철회해야 했습니다 .”
1647년의 가뭄 –정부의 재정 압박으로 인해 상황이 더욱 악화된 것은 농업에 피해를 입히고 밀 수확을 부족하게 만들고 굶주린 사람들을 팔레르모로 데려온 끔찍한 가뭄이었습니다 . 이로 인해 주택 부족, 구걸, 범죄, 전염병 및 폭동이 발생합니다.
팔레르모의 상황은 1647년에 비극의 진정한 국면에 이르렀습니다. 반란의 폭발 조짐이 연달아 며칠 동안 수차례에 걸쳐 근위병 궁전이 습격당하고 무기고가 약탈당하고 죄수들이 풀려나고 기록 보관소에 불이 붙었습니다. , 세무서 및 관련 등록부.
1646년의 끔찍한 수확으로 인해 모든 밀 공급이 중단되었고 끔찍한 기근이 시칠리아 인구를 덮쳤습니다. 도시, 특히 팔레르모에는 시골의 소외된 사람들, 배고픈 대중, 빵 한 조각을 찾아 누더기 옷을 입은 맨발의 아이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시 원로원은 이러한 빈곤을 해결하기 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하고 있으며, 빵 가격을 인상하지 않고도 가능한 한 높은 가격에 밀을 구입하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스페인 법원은 수많은 문제를 안고 있으며 공공 자금의 낭비를 두려워하여 순간의 섬세함을 깨닫지 못한 채 빵을 원가로 팔도록 명령합니다.
계절적 추세가 다음 수확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 상황은 극적으로 변합니다. 마을의 배고픈 사람들이 식량을 모으기 위해 점점 더 수도로 모여들고 있습니다. 5월에는 빵이 배급되기는 했지만 더 이상 충분하지 않아 Annona를 담당하는 당국도 가격과 비용 관계의 실제 관행을 준수하기 위해 가격을 더 인상하기보다는 무게를 줄이기로 결정했습니다. , 그러나 이 법안은 가장 비참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그 순간까지만 해도 평민들은 격렬하게 반응하고 공개적으로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 나중에… 소년, 소녀, 낮은 지위의 남성, 방랑자를 포함하여 200명의 사람들이 원로원 앞에 모여 신랄한 말로 그를 조롱하기 시작했습니다. “ 루 파니를 그만큼 만든 루 프리투리에게 루 칸카루로 오세요. 부쿠니로서 ”. 그러나 그들은 수천 가지 음란하고 불명예스러운 방법으로 소리를 지르며 마침내 그를 뻔뻔한 도둑이라고 비난했습니다 .
니노 라 펠로사(NINO LA PELOSA)가 이끄는 반란 – 정부 와 귀족들은 이전 반란과 달리 이윤을 추구하는 일부 귀족들이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대중의 모든 특징을 지닌 이번 반란에 직면하여 무력감을 느낍니다. 산적의 주도로 반란을 일으키고 살인 혐의로 박해를 받고 감옥에서 탈출한 니노 라 펠로사(Nino La Pelosa).
이 심각한 무질서와 관련된 어려운 상황에서 귀족들은 여전히 고립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총독이 상황에 맞지 않고 노동자들이 처음으로 완전한 중립의 태도를 취하기 때문입니다.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민병대가 하강하도록 하십시오. 이는 장인 길드가 어떻게 계급의식을 갖게 되고 그 무게감을 획득하기 시작했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또 하나의 신호이다. 그러나 노동자들은 동질적인 전체를 구성하지 않으며 폭동 중에 아마도 많은 장인 노동자들의 직업 불안으로 인해 영사가 결정한 중립성을 존중하지 않았으며 대중의 증오를 충분히 공유하면서 제쳐두었습니다. 모든 구속을 통해 그들은 "사람"이라고 느끼고 밀가루, 포도주 및 기름세 폐지를 요구하는 반군에 합류합니다. 민중과 부르주아지로 나누어진 장인계급의 이러한 요동치는 운동이 다시 한번 강조됩니다.
시칠리아 지배계급은 국민을 기만적으로 아첨하고 굴복하는 척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하지만, 노동자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지지를 회복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분명히 인식하고 있으며, 이것이 없이는 해방된 대중을 이끌어내는 것이 불가능할 것입니다. 다시 이성을 되찾기 위해 1647년 5월 21일 총독 페드로 수니가 데 로스 벨레스(Pedro Zuniga de los Veles)는 도시 전체의 밀가루, 포도주, 기름, 고기 및 치즈에 대한 세금을 백분율로 폐지하라는 선언문에 서명했습니다. 팔레르모 영토는 영원히 그리고 영원히 그리고 노동자 영사는 팔레르모 국민의 봉사를 위해 오늘부터 영원히 두 명의 일반 배심원을 만들어야 합니다 ." 이 법안은 평민의 방향을 혼란스럽게 하고 기업을 회유하여 만족감을 느끼고 귀족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여 민병대와 협력하여 공공 은행(테이블)을 공격하려는 반군을 물리칩니다. 따라서 노동자들은 약 300년 동안 도시에 대한 권력을 독점해 온 귀족을 지지하는 쪽으로 돌아오며, 총독의 금지령이 생산 및 상업 부르주아지에 비중을 두기에 충분한 중부르주아 및 소부르주아 이해관계의 대표를 적절하게 재도입하는 데 적합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공동 생활.
이야기의 결론은 분명했습니다. 이틀 동안의 분노가 있었고 세 사람이 교수형에 처해졌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감옥에서 풀려난 둘째 날 반란을 주도한 니노 라 펠로사(Nino La Pelosa)에게는 특별한 대우가 주어졌습니다. 몇 시간 만에 그는 시뻘겋게 달군 집게로 고문을 당했고, 이미 알려진 사실을 자백하도록 강요당했습니다. 영혼 구원을 위한 예수회 수사단, 볼로냐 광장 기둥에 질식해 교수대에 한 발짝 매달린 시체가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사회적 평화가 다시 지배되었습니다.
노동자에 의한 공공 질서의 회복 은 팔레르모 반란을 끝내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새로운 사건이 반란을 다시 촉발시켰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장인 길드에 대항하는 귀족들의 힘을 얻었습니다. 팔레르모에서 도망친 귀족과 지방 자치 단체가없는 가운데 3 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폭동이 진압되자 총독은 공공 질서를 노동자들에게 전적으로 맡겼고 그의 경호원은 40 명으로 선택되었습니다. 어부들과 구리 세공인의 집정관이 재판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기업의 영사는 시 상원의회에 포함될 두 사람을 지정하고 S. Giuseppe dei Teatini 교회에서 만나 국왕의 선포에 필요한 비준을 기다리지 않고 두 사람을 임명하도록 촉구했습니다. 대중 배심원으로서의 부유한 시민. 총독이 잘 본 프란체스코 살레르노와 시모네 사바티노는 귀족이 아니라 자본과 기업에 의존하며 지배 귀족과 매우 가까운 부유한 부르주아입니다. 기업들은 이 모든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이러한 임명에 만족을 표시하며 "평민들이 이미 그들의 트리뷴을 상원에 소개한 것 같았기 때문에" 자신들이 지배 계급으로 올라갔다고 믿고 있지만 귀족들은 새로운 현실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자리를 되찾고 두 명의 새로운 배심원을 통해 부담스러운 세금을 제안하기 위해 돌아갑니다.
남작들은 이전보다 더 대담하게 팔레르모로 돌아왔고, 노동자들이 보여준 가용성에 따라 총독에게 기업 민병대에서 도시의 "보루" 방어를 제거하고 이를 의회에 맡길 것을 요청했습니다. 귀족.
귀족이 취한 예상치 못한 입장은 노동자들이 준비되지 않았음을 알게 되었고, 그들의 영사는 총독 앞에서 자신의 입장을 방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약 천 마리의 "민병대 말 "이 왕국의 팔레르모에 진입하는 것을 막기 위해 대중의 도움을 요청해야 했습니다. 도시의 새로운 군대를 구성하는 것이 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장인 정신은 귀족과의 동맹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분명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귀족의 동맹으로서 여전히 복종하는 위치에 있는 반면, 대중의 지지를 받으면 노동자의 힘이 결정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섬의 정치 행정적 관리에 대한 대안으로.
기근 - 한편, 기본 생필품의 심각한 부족은 수도의 노동자들로 하여금 "대중적 요구와 고귀한 부유함 사이의 무자비한 대조", 즉 소수의 호화로운 사치와 다수의 굶주림 사이를 이해하게 하고 다음과 같은 결정을 내리게 만듭니다. "이제 여러분의 목소리를 높이고 마침내 그 목소리를 들려줄 때가 왔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미 존재하는 것을 뒤집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미래의 현실을 지배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분명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편, 대중의 불만은 시칠리아의 여러 지역으로 확대됩니다. Termini, Monreale, Carini, Vicari, Alcamo, Cefalù, Prizzi, Corleone, Bugio, San Marco, Patti, Naro, Catania, Bronte, Randazzo, Siracusa, Modica, Sortino, Castelvetrano 및 Mazara에서 폭동과 소란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가장 선동적인 반란은 기록 보관소가 불태워지고 감옥이 열리며 세금이 폐지된 시아카(Sciacca)의 반란이었고, 군중이 주교의 궁전을 공격하여 주교 포로를 붙잡고 그의 궁전을 약탈한 기르헨티(아그리겐토)에서 일어났습니다. 밀과 기타 식료품이 숨겨져 있는 비밀 장소를 발견합니다. 섬의 여러 중심지에서 이러한 폭동이 일어나는 동안 노동자들의 행동은 팔레르모 기업의 행동과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곳에서는 장인들이 폭동을 진압하기 위해 귀족들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란다조(Randazzo)와 시라쿠사(Syracuse)의 경우 노동자 영사들이 대중의 불안을 진압하기 위해 주변에 민병대를 모은 반면, 기르헨티(Girgenti)에서는 장인들이 주교의 궁전을 공격한 반군 집단의 일부였습니다.
그러나 반란의 진원지는 여전히 팔레르모로 남아 있는데, 그곳에서는 불안이 지나간 후 몇 달 동안 지방 자치 단체의 재정적 자원이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빵 가격을 다시 인상하지 않으려는 시도가 있었습니다. 현금 필요를 충족하기 위해 관리자는 이사회의 개인 예금에서 자금을 인출해야 하므로 이사회 는 6월 말에 지불을 중단해야 합니다. 공공 은행의 실패는 통치자들을 심각하게 걱정하고 새로운 불안을 야기합니다.
총독의 요청에 따라 도시의 슬픈 재정 상황을 조사하기 위해 영사가 초대되는 시립 궁전에서 상원 임시 회의 (두 명의 주지사와 두 명의 인기 배심원으로 대표)가 열립니다. 당시 살아있는 시민 행정에 포함된 노동자들은 세금 복원에 반대하는 분명한 입장을 취했으며, 지방 재정을 보충하는 데 필요한 새로운 세금은 주로 부유한 사람들에게 부담을 주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다양한 가설을 검토하고 열띤 논쟁을 벌인 끝에 새로운 세금을 부과하겠다는 장인의 제안이 받아들여졌고, 이는 문화유산 법원의 도움을 받아 총독이 비준했습니다. 이는 혁명적인 혁신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부과되는 "세금"은 크기와 아름다움과 관련하여 건설된 모든 부동산에 영향을 미칩니다. 작은 집은 문에 대해서만 세금을 내고, 중간 크기의 집에는 창문에 대해 더 높은 세금을 지불하고, 건물의 각 발코니에는 훨씬 더 무거운 세금을 지불합니다. . 더욱이 마차는 부의 상징이자 담배, 쇠고기 등 사치품이라는 점에서 상당한 세금 부담을 안고 있다.
“Tari는 공공 거리의 모든 창문이나 문 위에 3개, 도시의 건물과 주택 발코니 위에 6개 있습니다. 그는 집, 탑, 창고, 오븐, 선술집, 방앗간 및 주변 지역의 기타 주택을 개장할 때마다 2달러를 지불했습니다. 말이나 노새가 끄는 모든 마차에는 온제 5(150 tarì), 팔레르모와 그 영토에서 폐기되는 가루와 밧줄 형태의 담배 1파운드당 6파운드입니다. 그는 도시에 들어오는 모든 보리 시체에 대해 열두 마리를 지불했습니다. 그는 도살되기 위해 잡힌 소나 암송아지 한 마리당 15달러를 지불했습니다. 더욱이, 상원의 분배에 따라 부유층과 상인에 대한 유언장이 확립되었습니다." [팔레르모 시립 기록 보관소].
도시 귀족과 부유한 부르주아지는 자신들의 고대 특권에 해를 끼치는 새로운 부과금을 소화하지 않고 이를 보이콧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으며 심지어 폭도들이 담배세에 반대하도록 선동하기까지 합니다. 상점 주인과 장인들은 수도를 관리하는 데 있어서 해당 부문이 갖는 새로운 역할과 관련된 가혹한 어려움과 씨름하고 있습니다.
예수회의 자산을 몰수하기 위한 제안 – 승인된 세금을 징수하는 데 어려움 이 있고 시의 재정적 필요를 충당하기에는 부족함으로 인해 이제 공무에 전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노동자들은 재정 적자를 회복하기 위한 다른 해결책을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 예수회가 과장된 탐욕으로 100년도 채 되지 않아 획득한 자산의 일부를 몰수할 수 있는 기회가 검토되었습니다. 이는 장인에 대항하는 교단과 귀족의 동맹을 강화하는 동시에 하층계급의 교묘한 반란 선동을 강조하고 총독이 장인계급에 대항하는 입장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데 기여합니다.
영사는 자신들이 임명한 배심원들의 태도에 만족하면서도 노동자들이 획득한 권력을 짓누르는 지속적인 위협에 대해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으며, 그들의 신체적 안전을 두려워하여 교회에서 회의를 소집합니다. S. Mattia dei Paderi Crociferi는 평민들을 초대하여 정치적 정복을 방어하고 도시의 훌륭한 통치를 위한 프로그램을 논의하고 공식화했습니다. 두 명의 대중적인 상원 의원도 회의에 참여하여 노동자에 대한 충성심을 확인하고 계급을 진정시키도록 유도하며 200명의 "왕국의 투사", 즉 귀족 계급이 조직한 새로운 민병대를 확보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궁전 - 근위병을 해고했으며 이 임무는 노동자 민병대에 맡겨질 것입니다. 귀족들조차 기업의 수장들을 그들의 최근 작품에 대한 아첨하는 논평과 명예 증서로 회유하려고 노력하지만, 이제 장인 계급은 그 외교적 진심과 명백한 순응 뒤에 복수의 의도가 있다는 것을 알고 그들에 대한 모든 경외심을 잃었습니다. .
주세페 달레시(Giuseppe D'Alesi)가 주도한 봉기 – 팔레르모 시 에서는 상황이 점점 더 미묘해지고 성격이 매우 악화되어 보세리아(현재는 부치리아( Vuccìria ) 로 불구가 됨)의 선술집에 모인 일부 노동자 우두머리들이 다음과 같이결정했습니다. 망설임을 깨고 반란을 주도하십시오. 이를 위해 세 명의 지도자가 뽑혔습니다. 무두장이의 영사인 주세페 에란테(Giuseppe Errante), 국민의 지도자인 피에트로 페르투소(Pietro Pertuso), 그리고 나폴리에서 가장 뜨거운 반란의 시기를 여행하고 살았던 금세공인 주세페 달레시(Giuseppe D'Alesi)입니다. 그는 개인적으로 만난 마사니엘로(Masaniello)이고, 두 사람의 비참한 최후를 함께 나누는 콜라 디 리엔조(Cola di Rienzo)입니다.
따라서 선택된 사람들 중 한 명은 영사이고 다른 한 명은 평민이며 금세공 장인인 D'Alesi는 Polizzi Generosa 출신입니다. 그는 젊었을 때 팔레르모로 이주하여 그곳에서 태너리에서 집과 상점을 세웠습니다. , 가죽 태너들이 주로 거주하는 동네로, 그는 우정으로 활발한 기업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이는 계획된 반란이 중재 기능을 수행하는 노동자 조직을 넘어 국민과 장인 간의 동맹의 결과라고 믿게 만듭니다. 달레시조차도 그의 반대자들이 나중에 암시한 것처럼 기존 질서를 파괴하는 사람이 아니라 도시의 가장 인기 있는 계층에 진심으로 가까운 사람이며, 그의 열악한 생활 조건을 개선하려고 하며 혁명의 힘이 힘이라는 것을 이해한 사람입니다. 그것은 지배계급의 억압으로부터 자신을 해방시키는 유일한 수단이다. 그는 성급하고 순진한 몽상가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전에 말했듯이 그들 사이에 제비가 추첨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전체 작전의 전략가가 단순한 조합에서 나온 사람들이라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그러나 사실은 당시 운동을 지휘했던 주세페 달레시(Giuseppe D'Alesi)가 다른 11명의 동료들과 함께 2위로 선택되어 모든 사람에게 자신을 강요했다면 주도권을 잡았다는 것입니다. 그는 대담한 영혼과 좋은 육체(당시 35세), 활발한 말투, 관대한 정신으로 노동자들의 불만을 가장 잘 대변할 수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는 동안 그는 즉시 자신이 무엇인지 보여주었고, 차례가 리더가 될 피에트로 페르투소(Pietro Pertuso)로부터 자신의 이름이 추첨에서 먼저 나왔기 때문에 암말을 빼앗았고 그가 항의하자 세 마리의 손을 뻗었습니다. 그의 생명도 밀어붙인다; 그는 페이스트리 셰프에게 케이크를 자르는 데 사용했던 칼로 자신의 머리를 자르라고 명령하고, 머리를 파이크에 찔러 모범적인 재미로 켜진 횃불 사이로 머리를 도시 주위로 인도하게 했습니다. 그의 경호원으로 승진한 60명의 사냥꾼들은 일을 잘 했다고 하루에 가라지 세 마리의 월급을 주기도 했고, 그 뒤에 있는 다른 사람들은 모두 스페인 왕에게 만세를 외쳤습니다.
이 반란은 주권자나 정부에 대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왕에 대한 충성의 고백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 프로젝트는 순진한 민주적 충동과 대중적 양심의 각성에 의해 추진된 터무니없는 만큼 관대했지만 더 공평한 규제에 대한 열망을 넘어서지는 않았습니다. 목표는 총독과 귀족을 제거하고 상원, 도시를 장악하고, 누군가(나중에 D'Alesi가 됨)를 인민의 총사령관으로 선포하고, 새로운 정부 헌법을 제정하고, 이를 획득한 후 합법적으로 이를 보유한 사람들에게 권력을 반환합니다. 그리고 그 생각에 얼마나 많은 오류와 무능력이 있었는지 보지 못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따라서 이야기는 반란의 흥분에 사로잡혀 있고 대중의 자유를 향한 충동에 관대하게 추진되는 네 명의 가난한 사람들과 다른 한편에는 미묘한 것에 익숙한 많은 교활한 사람들 사이에서 최선을 다해 진행되었습니다. 정치 예술; 그리고 이것이 아름다운 아이디어의 힘보다 얼마나 더 가치가 있었는지는 일주일 후에 기업의 완전한 실패를 결정한 후속 사건을 통해 검증될 것입니다.
음모에서는 8월 15일 * 의 휴일을 기회로 정부를 전복하고 상황을 장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그날에는 총독, 치안판사, 영주들이 마레돌체와 지빌로사의 성소를 방문하는 것이 관례였으며, 이는 그들을 놀라게 하고 포로로 만들 수 있는 편리한 기회였습니다 . ”
추측된 음모 - 순진하게도 반란 조직자 들은 그들 중에 귀족과 성직자들이 그토록 많이 이용했던 정보원이 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참석한 사람들 중 일부는 비밀리에 처리하고 있습니다. 상원과 만나 일부 영사를 총독 궁전으로 소환하기로 결정한 총독과 심문관 Don Diego Trasmiera의 고의적 음모를 알립니다. 소환된 4명 중 단 2명만이 인기 있는 상원의원 2명과 도시 대장의 압력을 받아 총독인 로스 벨레스 후작에게 가도록 설득됩니다. 모든 카테고리가 왕관에 대한 충성심을 갖도록 유도하기 위해.
그 사이 총독의 초대를 받아들이지 않은 영사 중 한 명이 무두장이의 집에 가서 자신이 총독에게 갔다가 아직 돌아 오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자신이 죽였다는 의심을 표명합니다. . 그것이 반란을 결정하는 불꽃이다. 사실 영사의 말에 감명받은 가족들은 거리로 나가 소리치고 울부짖습니다. 그 울음소리는 즉시 경각심으로 변합니다. 그 뒤를 이어 고대 무두질 공장을 형성했던 좁고 구불구불한 거리의 미로를 통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갑작스러운 소동이 일어나고, 상점이 문을 닫고, 카사로와 비아 마케다에서 수많은 평민들이 모여서 이렇게 외칩니다 . 부왕이 우리를 배신했다 ." 처음으로 거리로 쏟아져 나온 사람들 중에는 영사와 공모한 달레시(D'Alesi)가 있었습니다. 그는 무장하고 수많은 친구들을 데리고 군중의 선두에 서서 반란을 시작할 기회를 잡기로 결심하고 도시를 내려갑니다. 이 시점에서 D'Alesi는 금세공인이자 대담하고 결단력 있는 사람이며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며 특별한 힘과 특별한 카리스마적 힘을 부여받았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제 분노한 군중은 소란스럽게 움직이고 도시의 주지사조차도 그들을 진정시킬 수 없습니다. D' Alesi는 인기 지도자 역할을하여 화승총을 수평으로 맞 춥니 다. 총독과 협의하고 돌아오는 길에 그들은 그의 팔을 막으려고 노력하지만 군중을 진정시키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고 대신 D'Alesi 옆에 서서 어부들이 일어나 그 땅을 차지하도록 Kalsa로 향하는 많은 사람들이 뒤따랐습니다. 천둥의 요새 근처에 존재하는 무기와 탄약.
D'Alesi는 최고 노동자들이 온건한 위치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으며 보루를 떠나 영사와 어부 지도자의 존재가 지도자로서의 야망을 위태롭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래서 그는 앞서 연주하고 군중을 향해 누가 그를 이끌어야 하는지 물었고 그들은 모두 합창으로 대답했습니다. " 당신 자신입니다 ." 그런 다음 보루에서 제거 된 두 개의 대포로 무장 한 군중을 따라 그는 Porta Nuova로 향합니다. 그곳에서 스페인 민병대와 유혈 충돌이 발생하고 총독은 훨씬 더 심각한 학살을 두려워하여 귀족들과 함께 도주하기로 결정합니다. 배를 타고 해변에서 멀어진다.
포르타 누오바(Porta Nuova) 충돌 중 사람들을 이끄는 주세페 달레시(Giuseppe D'Alesi)
귀족과 총독의 탈출은 반란을 위한 여유 공간을 남겨주고, 적들을 몰살시키겠다고 위협하고 죽음과 약탈의 공포를 불러일으키는 복수에 목마른 반란자들에게 더욱 대담함을 준다. 이 시점에서 D'Alesi는 반란의 지휘권을 잃지 않기 위해 주저하지 않고 약간의 불확실성을 보인 그의 추종자 두 명을 참수했습니다. 나머지에 대해서는 형과 노동자 수장의 조언을 듣고 과잉을 금지하는 확고한 태도를 취하고 모든 무기를 징수하도록 명령하고 약탈에 빠진 사람은 사형을 선고합니다.
그러나 " 대장 "의 자격을 갖춘 달레시에게 칭찬과 아첨을 퍼붓기 위해 경쟁하는 도시에 남아 있는 귀족과 부자들에게는 용기와 힘이 아무 가치도 없습니다 . 반란의 열매를 흩어버리지 않기 위해 그와 가까이 있는 노동자들의 우두머리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 생명의 법무관 "으로 칭송받는 그는 마돈나의 휘장이 새겨진 깃발을 들고 화려한 옷을 입고 많은 친구들을 데리고 도시 거리를 달리며 자신이 매우 허영심이 많고 약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쉽게 속고 공격받습니다.
영사는 테이블 의 서기이자 최소한의 문화를 갖춘 그의 형제 프란체스코가 그랬던 것처럼 제안과 조언으로 그를 도우려고 노력 하지만 대심문관 Trasmiera는 D'Alesi의 종교적 정서와 허영심을 이용하여 그의 오직 그의 의지에 따라 그를 완전히 축소시키는 유일한 진정한 조언자입니다. 아첨과 종교심은 결국 즉흥적인 지배계급에게 해로운 결과를 가져오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사실, 일부 노동자 수장들이 종교 재판소에 저명한 문필가이자 전 상원 비서였던 돈 프란체스코 바로니오를 감옥에서 석방해 달라고 요청했을 때, 그는 항상 국민과 가까운 관계를 유지해 반군에게 권력을 줬습니다. 두 명의 유명한 배심원을 요청하라는 제안과 아마도 이러한 이유로 박해를 받고 체포된 D'Alesi는 노골적인 위선으로 그의 석방을 거부하고 Baronio가 귀중한 조언자였을 것이라고 굳게 확신하는 기민하고 사악한 Trasmiera의 벽에 직면하게 됩니다. D'Alesi와 시 정부의 노동자들을 지도할 수 있습니다.
GIUSEPPE D'ALESI의 사기 및 고립 – 대신, 재능 있고 웅변적인 법학자로 여겨지지만 정부 경험이 없는 변호사 Lo Giudice를 제외하고는 그다지 재능이 없는 일부 변호사가 스스로를 D'Alesi의 고문으로 제안합니다 . 따라서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심문관 Trasmiera의 서비스로 소규모 귀족 법원이 마련한 음모의 그물을 고려할 때 그들의 선의를 의심하기 쉽기 때문에 그들의 기여가 다소 미미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종교 재판과 귀족들은 달레시를 고립시킨 후 노동자들의 전선을 무너뜨리고 장인정신이 보여줄 수 있었던 계급 단결을 종식시키려고 노력했습니다. D'Alesi를 지지하는 기업의 결속을 깨뜨리기 위해 돈을 기부하거나 기타 다소 합법적인 약속을 하더라도 어부 및 기타 부문에 압력이 가해집니다.
한편 시의원은 초기 혼란 상태를 극복하고 달레시(D'Alesi)의 무해함을 확인했으며, 더욱이 이 정책은 보다 공평한 사회 정의를 목표로 공공 행정의 갱신과 재조직만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관의 대표는 상원의원이 재정적 수단의 공정한 획득으로 대중의 이익을 조화시킬 수 없음을 공개적으로 인정하고 가장 적절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회의를 소집할 수 있는 권한을 요청하는 아첨하는 편지를 그에게 보냅니다.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Trasmiera의 재치 있는 암시에 위로를 받고 속임수의 음모를 깨닫지 못한 D'Alesi는 원로원이 그에게 보여준 존경심에 만족하고 유혹을 받고 S. Giuseppe dei Teatini 교회에서 요청한 회의를 소집하여 그가 초대합니다. 상원 의원, 기업 영사 및 귀족.
Trabia의 왕자, 심문관 및 많은 군중도 회의에 참여하고 D'Alesi는 배너와 기수들의 훌륭한 안무를 가지고 도착합니다. 이 기회에 노동자 영사는 변호사 로 주디체(Lo Giudice)가 큰 소리로 낭독하는 기념관을 제시하고, 노동자들의 사회적 불의를 바로잡을 새롭고 더욱 올바른 정부를 창설하기 위해 해야 할 일과 채택할 결의안을 표현합니다. 과거를 청산하고 모든 학대를 피했으며 항상 기관에 대한 최대한의 존중과 스페인 왕관에 대한 최대의 헌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석한 사람들의 의회는 공개된 모든 장을 승인하지만 총독의 비준을 받아야 한다는 실망스러운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도적인 개혁은 매우 온건할 뿐만 아니라 가난한 사람들의 사회적 조건을 개선하고 도시 정부에 장인 길드의 더 많은 참여를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혁신만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더 큰 자율성이 기대됩니다. -à-왕관에 대하여.
근로자의 시 정부 참여 요청은 구체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제로 팔레르모는 6명의 배심원에 의해 통치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그 중 3명은 국민이 선출하고 3명은 귀족이 선출했습니다. 광장의 대리인, 지방 자치 단체 및 근위병 법원의 공증인, "비리"의 수장은 모두 노동자이며 도시의 사무실은 팔레르미트 사람들에게만 부여됩니다.
정확한 대체 조세 제도를 제시하지 않은 채 모든 세금을 폐지하는 데 초점을 맞춘 고의적인 개혁이 부족합니다. 그러한 조건에서 그것은 비현실적이고 수사학적 가정이 되며, 적절한 재정 자원 없이는 도시 행정이 완전히 불가능해 보입니다.
노동자들과 심지어 달레시 자신도 법과 질서를 원하며 과잉과 남용을 피하기 위해 항상 정직하게 일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영사에게 저항한 죄로 금세공인에게 징역형이 선고되었습니다. 어부 군인이 체포를 담당했으며 체포 당시 공개적으로 채찍질을 당했습니다. D'Alesi는 금세공인의 항의에 협력자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금세공인을 석방하고 어부들의 분노를 아랑곳하지 않고 군인에게 채찍과 감옥을 가했습니다. 더욱이 세관원에게 돈을 지불하지 않고 물품을 도시로 반입하려는 일부 노동자들은 가혹한 처벌을 받았습니다."
달레시에 대한 과시적이고 과장된 경의, 사치와 이익에 대한 선동, 달레시에게 수여된 팔레르모의 종신 시장인 "Illustrissimo"라는 칭호와 대장의 직위 확인 및 임무 보상 연도에 대해 2,000두카트를 계획적으로 부과하는 것은 노동자들의 동정심과 신뢰를 소외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노동자들은 교묘하게 반대 방향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명예에 취한 D'Alesi는 주변에 생성된 공허함을 인식하지 못하더라도 도시를 최선으로 다스릴 수 있는 힘과 구조를 적절하게 처리하지 못한다는 분명한 감각을 갖고 있습니다. 방법; 그러나 그는 총독의 복귀와 수도 정부의 재개로 시장으로서의 지위를 유지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따라서 그는 왕권의 회복을 매우 꺼려하는 국민과 노동자 모두를 설득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첫 번째 불만은 약속을 보장받은 유일한 무두질업자를 질투하는 칼사의 어부들로부터 일어 났고 그들은 그에 반대하는 편을 들었습니다. 그들은 원을 강화하고 성직 궁전에서 음모를 꾸몄습니다.
팔레르모 총독의 귀환과 고의적인 개혁의 승인은 질서를 다시 확립하고 평화로 돌아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또한 혁명은 이미 모든 추진력을 잃었고 사람들은 첫 번째 혜택을 받기를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모든 것이 조정된 것처럼 보일 때 잘못된 재정 정책의 결과가 드러납니다. 특권층이 자신들의 이자를 지불하기를 원하는 것처럼 상점 주인들은 자신들의 수많은 채권을 지불하도록 요구하며 이러한 구실로 반혁명은 무너집니다. 귀족들의 선동과 Trasmiera의 선동을 받은 수많은 방랑자들의 도움을 받아 그들은 새로운 현실에 맞서 싸우는 것을 재개하고 D'Alesi를 점령하기 시작합니다.
8월 22일 새벽, 1만 명이 넘는 무장한 군중이 마리나 광장과 콰트로 칸티에 집결했습니다. 머리에는 심문관이 한 손에는 십자가를, 다른 한 손에는 넓은 칼을 들고 많은 귀족들과 사제들이 그들과 함께 일주일 전에 그를 대장과 호민관으로 칭찬했던 떠들썩한 군중이 있었습니다.
그 비열한 남자는 이틀 동안 월급을 받지 못한 채 자기 사업을 하러 떠난 사냥 경비병을 불러오라고 보냈습니다. 그는 각각 하루에 방패 한 개씩 급여를 약속했지만 자신을 변호할 사람을 찾지 못했습니다. 모두가 두려움 때문에 숨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경기가 완전히 패배한 것을 본 그도 피난처를 찾았습니다. 그는 S. Giuseppe 교회를 두드렸지만 다른 곳에서 더 안전한 피난처를 찾을 것이라는 구실로 거절당했습니다. 그는 가죽 공장으로 달려가 마돈나 델라 볼타(Madonna della Volta) 교회에서 고백할 신부를 찾았는데, 이제 그의 목숨이 매우 두려웠다. 그는 길에서 만난 젊은 무두장이와 옷을 교환했습니다. 그것은 폐수관으로 미끄러졌습니다. 그는 친구의 집을 지나다가 마른 나뭇잎 더미 아래에 묻혔습니다. 그러나 그의 불안한 공포, 사건에도 불구하고 도망칠 수 있다는 절박한 불안은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그는 죽음의 날개처럼 이제 도시를 손에 쥐고 있는 사람들의 야만적인 고함 소리, 그에게 박수를 보낸 다음 이제 그의 목숨을 요구하는 사람들의 비명 소리를 들었습니다.
누군가가 대피소를 가리키며 성난 폭도들에게 공격을 받고 밖으로 끌려나갔고, 목숨을 걸고 탈출할 기회도 얻지 못했습니다. 마돈나 델라 볼타(Madonna della Volta) 교회 계단에서 플라타모네(Pltamone) 기사가 그의 머리를 잘랐고, 세무사 피에트로 스베르니아(Pietro Sbernia)는 그 머리를 기둥에 매달아 도시를 돌아다녔습니다.
빵 폭동 2
주세페 달레시(Giuseppe D'Alesi)의 포획
폭력은 학살과 유혈이라는 또 다른 비극적인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왜냐하면 반혁명의 난교는 잔혹한 만족을 원했기 때문입니다. 소유한 사람들은 거리로 퍼져나갔고, 무두장이들의 집을 약탈하고 황폐화시켰으며, 그들을 찾아 나서서 살해했습니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이 즉시, 우선 주세페의 형제인 프란체스코 달레시(Francesco D'Alesi)는 비콜로 데이 모리(Vicolo dei Mori)의 석탄 구덩이에 떨면서 웅크리고 있었습니다. 그의 잘린 머리조차도 스페인 왕에게 호산나를 외치는 가운데 창창의 조롱을 받았습니다. 총독 앞에 끌려간 사람들은 더 나은 운명을 가졌고, 이제 도시로 돌아온 그들은 카스텔람마레 요새에 서서 정의를 판결하고 법무관과 동등하게 피의 스포츠를 나누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그가 직접 처형했습니다. 성의 발, 다른 것들은 원로원 궁전 앞에서 같은 일을 한 파르타나의 왕자에게 보냈습니다.
한동안 이런 일이 계속되자 귀족들은 평민들과 머리를 자르는 경쟁을 벌였는데, 실제로 그들이 더 능숙하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수많은 끔찍한 범죄를 목격한 수도원장 마자(Abbot Maja)는 "사형집행인은 없었지만 그가 죽이고 싶었던 첫 번째 사람은 단검으로 머리를 잘랐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Villabianca의 Benedetto Emanuele은 당시 손을 더럽히지 않았으며 D' Alesi의 동료 중 한 명인 Mariano Rubbiano를 붙잡아 군인에게 머리를 자르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는 단지 마돈나의 조각상이 있는 깃발로 장식된 다른 귀족들과 함께 행복한 그룹으로 그 비참한 해골을 도시 주변으로 끌고 간 다음 머리카락으로 집 벽에 걸었습니다. 그리고 이 묘기로 그는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150년 후에는 그의 유명한 증손자 프란체스코 마리아 에마누엘레와 비야비앙카 후작 가에타니로부터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는 풍부한 예술가였지만 객관적인 분석가는 아니었습니다. 그는 그 기억이 노년에도 지속될 수 있는 최고의 가치 .
D' Alesi는 Masaniello보다 덜 순진하고 온건했지만 팔레르모의 금박공과 나폴리의 어부는 동일한 최종 운명을 겪었습니다. 왜냐하면 관대하고 정의를 열망하는 두 사람 모두 그들 사이에 화해할 수 없는 것들을 화해시키려고 노력하는 실수를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귀족과 국민, 정부와 거리, 반란과 스페인 왕에 대한 충성. 대중적인 출신이고 필요한 문화적 기반과 귀족과 심문관의 능숙한 아첨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할 수 있는 필수적인 냉소주의가 부족한 사람들은 항상 원했음에도 불구하고 즉각적인 인기와 갑작스러운 권력의 연기에 미묘하게 놀랐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맹목적으로 신뢰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경험, 결정 및 아이디어의 명확성으로 그들을 안내할 수 있는 성실한 조언자가 없었습니다.
경제위기를 해결하려면 많은 돈이 필요하고 세금을 통해서도 이를 달성할 수 있었지만, 세금을 폐지하거나 감면하는 대체 조세제도인 구체적인 세수계획을 세우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새로운 총독 테오도로 트리불치오 추기경 – 달레시의 종말 에도 불구하고 폭동의 발발은 그치지 않았습니다. 다른 말썽꾸러기들은 섬 전체의 참여를 얻기 위해 반란 계획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나폴리와의 연합을 꿈꿉니다. 스페인에 맞서 프랑스나 터키의 동맹을 확보하고 실제 군대를 창설합니다. 그러나 바이로(Vairo), 플라타넬라(Platanella), 밀라노(Milano) 또는 기타 다른 이름으로 불리는 다양한 창작자들은 모두 교수형에 처해졌습니다. 왜냐하면 비난이 최고이고 정부는 즉시 통보를 받아 항상 모든 반란 시도를 즉시 진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퇴폐적인 스페인이 시칠리아를 계속 통치할 수 있게 하는 힘은 밀고자나 군대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아직 성숙되지 않은 양심이기 때문입니다. 시들지 않는 개인주의는 언제나 사회계급을 그들 내부에서도 불신하게 만들었고 인민과 민족에 대한 인식을 형성하지 못했습니다. 모든 사람은 항상 자신의 작은 승리, 특권을 획득하고 다른 사람에 맞서 그것을 방어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총독이 비록 반은 진지하고 반은 농담으로라도 영사와 그 직원들에게 각자의 직무 수행에 주의를 기울이고 그들을 통치하고 보호하는 임무를 자신에게 맡기라고 말하는 것이 옳습니다.
새로운 총독인 테오도로 트리불치오 추기경은 점진적이지만 확고하게 왕국을 복원하도록 이끌고, 통금 시간을 복원하고 모든 무기 압수를 명령한 후 다시 사람들에게 천사의 세금을 제안하고 노동자 사회에서 작은 정복을 효과적으로 빼앗습니다. - 그들이 수세기에 걸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정복한 정치적 정책: 무장한 보행권은 장인에게서 박탈되었고 노동자 민병대는 폐지되었으며 대중 배심원은 사실상 폐지되었습니다. 이는 "상원의 영광스러운 직함을 훼손했습니다. ".
귀족들은 다시 한 번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들은 이해할 수 있는 공포에도 불구하고 스페인이 자기 편이라고 확신하면서 냉소적인 위선을 사용하여 1647년의 반란을 길들였습니다. 반면에 노동자들은 특정한 집단적 감정과 특정한 정치적 감각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소수의 특권을 잃을 것이라는 끊임없는 두려움으로 인해 내부 결속을 유지하는 데 소홀하며 이것이 분열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1647년의 반란에는 여전히 꼬리가 남아 있었습니다. 평민들의 기분을 조사하기 위해 그들 사이에 “잠입”한 칼라브리아의 프란체스코 바리아(Francesco Varia)는 몬테 디 피에타(Monte di Pietà), 예수회의 집, 그리고 예수회의 집들을 약탈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팔레르모의 부유한 시민들은 공화국을 선포하고 달레시가 부족했던 정치 프로그램을 반란에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노동자들의 반란은 시칠리아 사회의 특정 부분에서 비록 다소 혼란스럽고 이기심과 야망에 얽혀 있기는 하지만 사상과 이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음을 나타냅니다. 장인계급은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고대 질서의 회복을 허용했던 대중 대중과 자신들이 구별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이미 자신만의 다른 자격을 갖고 있습니다. 즉, 계급이 되기 시작합니다. Castiglione은 이렇게 썼습니다. "팔레르모와 다른 도시에서의 생활은 이전과 같은 리듬으로 재개되었습니다." - Castiglione은 썼습니다. "그리고 세월이 흐르면서 팔레르모에서의 반란은 새로운 기억으로 대중의 열렬한 상상력을 풍부하게 했습니다. 평민 주세페 달레시(Giuseppe D'Alesi)의 영웅적 행위는 그를 시칠리아인의 영혼에게 소중한 신화 속으로 몰아넣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비관론을 전적으로 공유하지는 않습니다. 사실은 항상 어느 정도 심오한 징후를 남기며, 1647년 이후 기업이 일상적인 요구로 어려움을 겪는 상태로 돌아가더라도, 기업을 지배하는 좁은 장을 폐지할 수 없더라도, 탐욕이 있더라도 그리고 이기심은 모든 충동을 억제하며, 장인정신이 대중적인 회색성에서 출현하고 지배계층보다 더 많은 이상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빼앗기지 않습니다. 비록 그것이 이 사람들의 전형적인 성격의 개인주의를 다루어야 한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https://it.wikipedia.org/wiki/Giuseppe_D%27Alesi
Giuseppe D'Alesi ( Polizzi Generosa , 1612년 – 팔레르모 , 1647년 8월 22일 )는 이탈리아의 지도자 이자 혁명가 였습니다 . 시칠리아인 마사니엘로 ( Masaniello ) 로 알려진 그는 1647년 팔레르모 에서 스페인 총독에 대항한 폭동을 주도한 인물이었습니다 .
색인
1 청소년과 첫 번째 운동
2 1647년 8월 폭동
삼 메모
4 관련 항목
5 외부 링크
청소년과 첫 번째 운동
Polizzi Generosa에서 태어났지만 아주 어린 나이에 팔레르모로 이주하여 금세공 기술 을 배웠습니다 . [2] 그는 직장에서의 기술뿐만 아니라 무기 사용 기술과 강력한 체격으로 즉시 도시에서 유명해졌습니다. .
그는 Nino La Pelosa가 지휘하는 1647년 5월 도시 폭동에 가담 했으나 반란이 실패하여 체포되었으나 탈출하여 나폴리 에서 임시 피난처를 찾았고 그곳에서 Tommaso Aniello 가 지휘하는 대중 봉기를 목격했습니다. (마사니엘로로 알려짐) [삼]
1647년 8월 폭동
나폴리에서 봉기가 끝난 후 그는 비밀리에 팔레르모로 돌아가 그해 8월 12일 그곳 에서 대중 기업의 수장들을 모아 스페인에 대한 반란을 조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4] 그가 소집한 회의에는 Giacomo Conti; 어부 지도자 Antonino Perello와 Matteo Di Liberto; 쓰레기 제조 업체의 책임자인 Pietro Pertuso, 무두질 업체 의 책임자인 Giuseppe Errante, Francesco Daniele 및 Gian Battista dell'Aquila . 달레시는 시민들의 빈곤, 특히 시칠리아를 휩쓸었던 기근과 총독이 부과한 높은 세금으로 인해 그해를 느낀 시민들의 빈곤을 이용하여 "사람, 세상의 쓰레기, 누가 당신을 인도할 것인가? "라는 외침을 선동했습니다. " [5] 추첨을 통해 3명의 지도자가 뽑혔는데, D'Alesi 자신, Giuseppe Errante, Gian Battista dell'Aquila는 8월 15일 에 시칠리아 총독 Pedro Fajardo de Zúñiga y Requeséns , Los Vélez의 5대 후작을 납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스페인 왕족을 협박하기 위해 지빌로사(Gibilrossa) 성역으로 순례를 떠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두 명의 스파이가 반군의 계획을 망쳤고 그들 중 일부는 체포되기도 했습니다. 대규모 무장 시민 집단의 수장인 주세페 달레시(Giuseppe D'Alesi)는 체포된 사람들의 즉각적인 석방을 요청하기 위해 왕궁 으로 갔다. 총독은 대중의 반란을 피하기 위해 요청을 승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상황을 진정시키지 못했으며, 사실 반군은 D'Alesi를 대장으로 임명했고 [6] 그와 함께 정부 무기고를 공격하여 점점 더 많은 병력을 무장시켰습니다. 반군은 또한 일부 대포를 장악하고 왕궁을 공격하기 시작하여 그것을 정복하고 총독을 바다로 도망치도록 강요했습니다. 이 폭동 중에 화가 피에트로 노벨리 (Pietro Novelli) 도 폭동 중에 사망했습니다 .
궁전을 점령하고 남은 병사들을 포로로 잡은 D' Alesi는 아무것도 파괴하지 말고 총독의 고귀한 친구들의 집을 살려서 적대감을 피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더욱이 그는 약탈과 살인을 금지하여 섬의 질서를 회복하는 일을 맡았고, 즉시 다시 문을 열 수 있었던 방코 푸블리코(섬의 유일한 은행)를 보존하는 일도 맡았다. 그는 일시적인 세금 폐지를 달성했지만 이 성공은 그의 종말의 시작을 의미했습니다. 실제로 이 목표의 달성과 함께 "충성파"는 정치적 경험이 끝났다고 판단했습니다.
귀족들은 대열을 재편했고, 경제 상황 악화를 걱정하는 수많은 노동자들의 공모로 달레시를 붙잡아 살해했으며(8월 22일), 이후 도시를 점령하기 위해 돌아온 스페인군을 보호했습니다.
D'Alesi의 사건은 Nino Savarese가 시칠리아 론도주의 의 가장 위대한 작품 중 하나인 그의 유명한 소설 Il capo popolo 에서 이야기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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