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확률과 통계는 확실히 머리가 좋아야 합니다. 한문제 아무리 간단한거 풀려고 해도 아주 많은 상황을 생각하게 하지요. 이렇게 생각하면 이거일거 같고 저렇게 생각하면 저거 같기도 하고. 아무튼 저도 확률과 통계부분할 때 뼈져리게 느낀 것이 확실히 이 파트는 머리가 좋아아 한다는 것이었죠.지금도 확률과 통계는 여전
히 다루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계속 접하다 보면 다루는 영역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될겁니다. 문제에 적응이 되다보면 한결 다루기가 쉬울 겁니다.그럴려면 반복학습을 통한 많은 시행 착오를 경험하십시오.
경우의 수에서 막히는 가장 큰 이유는 학생들이 무턱데고 머릿속에 있는 공식을 들이대서 풀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기본 유형을 숙지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우선 경우 1 경우 2를 잘 나누어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힌트를 드리자면 경우의 수를 구할때 그것을 부분 + 부분 + 부분... 으로 구할지 전체 - 부분으로 구할지 생각하셔 보세요.
첫댓글 확률과 통계는 확실히 머리가 좋아야 합니다. 한문제 아무리 간단한거 풀려고 해도 아주 많은 상황을 생각하게 하지요. 이렇게 생각하면 이거일거 같고 저렇게 생각하면 저거 같기도 하고. 아무튼 저도 확률과 통계부분할 때 뼈져리게 느낀 것이 확실히 이 파트는 머리가 좋아아 한다는 것이었죠.지금도 확률과 통계는 여전
히 다루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계속 접하다 보면 다루는 영역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될겁니다. 문제에 적응이 되다보면 한결 다루기가 쉬울 겁니다.그럴려면 반복학습을 통한 많은 시행 착오를 경험하십시오.
경우의 수에서 막히는 가장 큰 이유는 학생들이 무턱데고 머릿속에 있는 공식을 들이대서 풀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기본 유형을 숙지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우선 경우 1 경우 2를 잘 나누어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힌트를 드리자면 경우의 수를 구할때 그것을 부분 + 부분 + 부분... 으로 구할지 전체 - 부분으로 구할지 생각하셔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