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선두 갈라타사라이에 승점 5점 뒤진채 리그 2위에 머물고있는 페네르바체,그들의 수비진 붕괴가 눈에 띕니다.한편 시즌초에 이적을 했던 김민재는 나폴리에서 첫시즌만에 챔피언이 되었습니다.하지만 이적 자금은 도움이 되지 못했고 김민재의 공백을 채우지 못했습니다.
쉬페르 리그에서 우승이 어렵게 된 페네르바체는 특히 수비진에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그들은 쉬페르 리그 상위 5개팀중에 가장 많은 실점을 한 팀이며 김민재를 대체하지 못했습니다.
지난 시즌만해도 38경기 38실점을 했으나 이번 시즌에는 31경기 동안 38실점을 하고있는중입니다.그리고 김민재의 이적 자금(20M유로)으로 수비진에 효울적인 영입을 하지 못했습니다.반면에 김민재는 나폴리에서 첫시즌만에 챔피언이 되었고 엄청난 안정성의 예시를 보여줬습니다.-43경기 2골 2도움,3726분 출전
김민재의 이적 이후 조르제 제수스 감독의 요청으로 영입된 구스타보(1.4M유로)는 현재 5옵션이 되었습니다.마르세유에서 온 루앙 페리스(5.2M유로)역시 잦은 부상으로 결장중입니다.아다나 데미스포르에서 온 사메트 아카이딘(3.7M유로),세명의 수비수가 왔지만 페네르바체는 원하던 효율성과 안정성을 얻어내지 못했습니다.
세르다르 아지즈와 살라이 역시 이번 시즌 중요했던 기간동안 생산적이지 못했습니다.페네르바체는 갈라타사라이,베식타스,트라브존스포르와의 경기에서 4경기 9실점을 하였고 리그 강등권 경쟁을 벌이는 이스탄불스포르,움라니예스포르,기레순소포르 같은 팀들에게도 6경기 12실점을 했습니다.반면에 리그에서 우승 경쟁중인 갈라타사라이는 31경기 26실점,베식타스는 32경기 33골 실점을 하고 있는중입니다
나폴리에서 쓰여진 역사
시즌 초반에 조르제 제수스가 특히 팀에서 보고싶어했던 김민재는 나폴리로 이적했었습니다.그리고 첫시즌만에 나폴리에서 역사를 만들었습니다.33년만의 우승을 한 나폴리에서 없어서는 안될 선수가 된 김민재는 현재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중 한명이기도 합니다.나폴리는 김민재를 위한 특별한 응원 구호를 만들었습니다.한편 현재 맨유가 김민재 영입을 위해 45M유로를 투자할것이라는 보도가 제기되고 있는중입니다.
첫댓글 대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