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1월 9일| 기사
공유하다
다운로드
제약 회사의 R&D 리더와 공급업체는 투명성을 보다 효과적인 협업과 비용 효율성을 실현하는 열쇠로 여깁니다.
다운로드
바이오제약 산업에서 혁신이 번창하고 있습니다 . 지난 10년 동안 약물 개발 파이프라인의 1상 후보 물질의 양이 60% 증가했습니다.1광범위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있어 잠재적인 획기적인 진전을 약속합니다. 동시에 업계 전체에서 R&D 활동을 아웃소싱하는 방향으로 눈에 띄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유연성, 전문 지식, 더 넓은 글로벌 도달 범위에 대한 필요성에 따라 제약 기관은 계약 연구 기관(CRO), 계약 개발 및 제조 기관(CDMO) 및 기타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표적 식별에서 임상 시험 실행에 이르기까지 약물 개발의 거의 모든 측면을 다루었습니다. 아웃소싱을 통해 R&D 기관은 변동하는 시험 활동에 적응하고 CAR T 세포 요법과 같은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며 다양한 환자 집단에 도달하여 운영의 효율성과 규정 준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바이라인
저자에 대하여
2022년에 신약을 개발하는 데 드는 평균 비용은 23억 달러였습니다.2그 지출의 점점 더 많은 비중이 CRO와 CDMO에 투자되었습니다. 2014년부터 2022년까지 CRO와 CDMO 지출은 연간 12~13% 성장한 반면, 전체 R&D 지출은 연간 7~8% 증가했습니다(표 1). 이러한 아웃소싱 추세는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주요 제약 R&D 및 공급업체 조직의 리더를 대상으로 실시한 최근 McKinsey 설문 조사에 응답한 사람의 80% 이상이 공급업체 지출이 향후 2~5년 동안 10~30% 증가할 수 있다고 예상했습니다.32029년까지는 전체 CRO/CDMO 지출이 2014년 총 지출의 두 배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증거물 1
저희는 장애인이 저희 웹사이트에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McKinsey_Website_Accessibility@mckinsey.com
제약 R&D와 공급업체의 관계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에 제약 회사와 공급업체가 관계를 간소화하고 보다 효과적인 협업을 촉진할 기회를 모색하기에 시기가 적절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우리의 대표 기사인 " 중요한 의약품을 더 많이 만드는 것 "에서 소개한 지속적인 R&D 성과 향상을 위한 여덟 번째(마지막) 요소를 자세히 설명하며, 제약-공급업체 관계를 "성숙하게" 할 수 있는 기회를 강조하고, 전략적 파트너십 원형을 설명하며, 바이오제약 회사가 공급업체 관계에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구체적인 다음 단계를 제안합니다.
제약회사-공급업체 관계 강화
제약 R&D 조직에 이롭지만, 일부 제약-공급업체 관계는 R&D 효율성과 유연성의 잠재적 이득을 완전히 실현하는 데 필요한 성숙도(공유 비전, 공동 책임, 투명한 거버넌스)가 부족합니다. 설문 조사 결과 두 파트너가 협업에서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보는 5가지 영역이 드러났습니다(표 2).
증거물 2
저희는 장애인이 저희 웹사이트에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McKinsey_Website_Accessibility@mckinsey.com
이 기사가 당신에게 얼마나 관련성이 있고 유용한가요?
가장 인기 있는 통찰력
다양한 파트너십 원형 활용
제약 R&D 리더가 종종 수많은 공급업체를 관리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제약 회사는 원하는 관계 구조에 대해 의도적이어야 하며 어떤 관계를 우선시하고 육성할지에 대해 선택적으로 결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보다 효과적인 리소스 할당과 더 나은 목표 정렬을 가능하게 합니다. 현재의 R&D 환경에서는 획일적인 전략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저희의 연구는 가치를 극대화하고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각각 특정 참여 전략이 필요한 4가지 뚜렷한 파트너십 원형을 식별합니다. 제약 회사가 우선시해야 하는 원형 특성은 어떤 원형 특성과 협력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전략적 관계는 강력한 공유 비전이 필요한 반면 모든 파트너십에서 공동 책임이 중요합니다.
전략적 파트너십
이 원형은 가장 포괄적이고 장기적인 협업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에는 공유된 장기적 비전, 보완적인 역량 개발 및 가끔씩의 위험 공유가 포함됩니다. ICON과 LEO Pharma 간의 협업은 의료 피부과에서 임상 시험 실행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의 한 예입니다.4이러한 관계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제약 회사는 공동 거버넌스 구조를 구축하고, 협력적 혁신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때로는 중요한 분야에 대한 지분 투자나 독점 계약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혁신 파트너십
혁신 원형과의 협업은 제약 회사가 내부적으로 부족할 수 있는 공급업체의 고유한 역량을 활용하는 특정 혁신 주제 또는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춥니다. Eli Lilly와 Evotec의 대사 질환 협업은 이러한 접근 방식을 보여줍니다. Eli Lilly는 Evotec의 전문성으로부터 이익을 얻는 반면, Evotec은 Lilly의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5이러한 파트너십에서 성공하려면 공동 혁신 팀을 구성하고, 명확한 지적 재산권 계약을 수립하고, 민첩한 프로젝트 관리 방법을 활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산성 파트너십
전략적 또는 혁신적 파트너십보다 덜 두드러지지만, 이 원형은 공동 계획 및 실행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생산성 파트너십에 참여하는 회사는 일반적으로 공동 지속적 개선 프로그램을 구현하고 모범 사례를 공유하며 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공유 핵심 성과 지표를 개발합니다.
성과 기반 파트너십
가장 기본적인 공급업체 관계를 나타내는 성과 기반 파트너십은 보다 전술적이고 거래적입니다. 이 접근 방식을 통해 회사는 핵심 강점에 집중하는 동시에 비핵심 작업에 대한 외부 전문성과 효율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토콜 개발 및 사이트 선택과 같은 핵심 역량은 통제와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사내에 보관하는 반면, 표, 목록 및 수치 프로그래밍 및 데이터 분석과 같은 반복 가능하거나 표준적인 활동은 더 빠른 실행을 위해 아웃소싱합니다.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가능하게 하는 요소
성숙한 제약-공급업체 관계에 대한 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위해 필수적인 4가지 핵심 요소가 나타났습니다.
증거물 3
저희는 장애인이 저희 웹사이트에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McKinsey_Website_Accessibility@mckinsey.com
제약 R&D 조직과 공급업체 간의 관계는 거래적이고 성과 기반의 상호작용에서 전략적이며 혁신 중심의 파트너십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공유된 비전, 공동 책임, 거버넌스, 투명성에 집중함으로써 제약 회사는 비용을 절감하고, R&D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충족되지 않은 환자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약물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가 당신에게 얼마나 관련성이 있고 유용한가요?
저자에 관하여
Gaurav Agrawal 은 McKinsey 뉴욕 사무소의 수석 파트너입니다. Ketan Kumar 는 런던 사무소의 파트너이고, Navraj Nagra 는 런던 사무소의 준파트너입니다. Peter Pfeiffer 는 뉴저지 사무소의 수석 파트너이고, Saurabh Goyal 은 뉴저지 사무소의 파트너입니다. Bettina Olshausen 은 보스턴 사무소 출신입니다.
저자는 이 논문에 기여한 Francesco Pagani, Marina Shirobokova, Pari Ranjan에게 감사를 표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