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강선도 수도권통합환승요금제에 들어가있고 한국철도공사가 운영하는 노선인데 왜 환승통로에 게이트가 있는걸까요? 게이트 통과할 때는 별도의 요금차감이 되지 않았습니다만...
첫댓글 코레일이 운영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었고, 운영이 확정된 이후에도 통합 요금제가 적용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었기 때문에 그런 듯 합니다. 그 이후에도 경기도와 보조금 문제 등으로 정확한 수요를 파악해야하기 때문에 존재하는 듯 싶군요.
알아보니 당초 민자(혹은 타 운영기관)로 넘길려다 무산되어 남은 잔재라고 합니다. 9호선 처럼 무시하고 넘어다녀도 상관없습니다.
첫댓글 코레일이 운영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었고, 운영이 확정된 이후에도 통합 요금제가 적용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었기 때문에 그런 듯 합니다. 그 이후에도 경기도와 보조금 문제 등으로 정확한 수요를 파악해야하기 때문에 존재하는 듯 싶군요.
알아보니 당초 민자(혹은 타 운영기관)로 넘길려다 무산되어 남은 잔재라고 합니다. 9호선 처럼 무시하고 넘어다녀도 상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