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직장을 지배하기 위해 마이크로 소프트와의 전쟁에서 조용히 중요한 이정표에 도달했다
Axios에 따르면 Gmail, Google 문서, Google 스프레드 시트 및 기타 생산성 도구를 포함하는 Google의 G Suite는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20 억 명을 넘어 섰습니다.
구글의 G 스위트 (G Suite) 사장 인 하비에르 솔 테로 (Javier Soltero)는 그 사용자들 중 몇 명이나 Gmail 이외의 서비스를 사용하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그러나 구글은 2019 년에 5 백만 개의 기업이 G Suite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반면, Microsoft의 기업용 Office 365 제품군에는 현재 2 억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가 있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정표는 사무실 생산성 도구와 관련하여 Google이 Microsoft에게 더 큰 도전자가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Office 365 제품군 덕분에 직장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Microsoft가 지배적 인 선수 일 수 있지만 Google은 빠르게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Axios에 따르면 이 검색 대기업은 최근 Gmail, Google 드라이브, Google 문서, Google Meet과 같은 서비스를 포함하는 G Suite 제품이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20 억 명을 넘어 섰다고 밝혔다.
구글의 G 스위트 (G Suite) 사장 인 하비에르 솔 테로 (Javier Soltero)는 수요일에 Axios와이 소식을 공유했지만 20 억 명의 사용자 중 몇 명이 지불했는지, 또는 구글의 인기있는 Gmail 이메일 서비스 이외의 사람들이 얼마나 사용하는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구글은 약 1 년 전 현재 500 만 개의 기업 이 G Suite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고 밝혔다 .
Axios에 따르면, Soltero는 Microsoft에서 4 년을 보낸 후 2019 년 Google에 합류 한 이후 G Suite를 구축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검색과 같은 기능을 강화하고 Gmail의 대화를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Soltero가 Axios에 구글이 여전히 그 분야에서 "해야 할 일"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구글은 또한 앱들 사이의 통합을보다 쉽게하기 위해 노력하고있다.
그러나 Microsoft는 또한 업무 생산성 향상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이 회사 는 작년 말 "Project Cortex" 라는 서비스를 출시 했는데 이는 Microsoft 응용 프로그램간에 정보를보다 쉽게 찾을 수있는 검색 엔진과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정표는 Google이 Microsoft Office에 대해 더 심각한 도전자가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451 Research의 수석 분석가 인 Raul Castanon-Martinez는 이전에 Business Insider의 Ashley Stewart 에 말했다.
앞으로 Soltero는 Axios에 앞으로 Gmail과 문서를 입력 할 때 제안하는 Smart Compose 기능을 다른 Google 서비스에 표시함으로써이 작업을 확장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astanon-Martinez는 "Google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능과 AI를 통해 핵심 강점을 기반으로 차별화를 구축해 왔기 때문에 Microsoft가 게임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이전에 Business Insider에 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