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당선과 경의선의 직결에 대해서 못마땅한것이 있다면 단순히 용산역 구내 지하에서 직결을 어떻게 할수 있는가의 차원이 아닙니다.
왜 하필이면 신분당선이 용산으로 가야한다는 논의가 있는지?
일전에도 언급한바 있드시 지난 1기 지하철건설시 3호선이 한남대교를 거쳐 강남대로를 경유한 형태가 아닌것에 대해서 이것을 구조적으로 큰 문제로 생각한바 있는데 그렇다면 그 코스를 이번에 신분당선이 대체하게될 경우 신분당선은 당연히 시내중심가로 이어져서 2호선 시청~을지로3가 권역에서 향해야 정상입니다.
그리하여 시내중심가에서 강남권 및 분당으로 신속히 향하도록 하는 것에 목적을 두어야 하는데 무슨 용산을 향후 4대문안과 강남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3대 도심으로 육성한다는 취지에서 신분당선을 용산으로 향하게 해야 하겠다라는 생각을 가진 정책자들의 사고방식이 기가 찰 지경입니다.
어짜피 신분당선이 도심으로 향해도 한남역에서 환승하면 용산으로 향하는데다가 지리적으로 신분당선을 용산으로 가게 하려면 한강을 건너 크게 굴곡을 그려야 할것입니다.
첫댓글 신분당선은 한남역 이태원역 삼각지역 용산역 이렇게 하여야 할것입니다. 그래서 6호선과 환승되어 서울 북동부에서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서 성북구 노원구 동대문구에서 편하게 이용하도록 (여기가 일산보다 인구 많음)
사실 동북부에서 이용하기 편하다고 하면 한강진이 이태원보다 가깝습니다만. ;
에잇 또 중앙선이네
중앙선/옥색선생님과는 무관한 회원입니다;;
앗, 옥색선생님이다.
중앙선/옥색선생님과는 무관한 회원입니다;;
?? 글 패턴이 딱 그분인걸요 뭐. 무작정 글 싸지르기
어쨌든 다른 분인 건 맞는 듯. 최소한 글의 길이는 달라요 ㅋㅋ.
http://durl.me/bar7i 누가 봐도 옥색 패턴입니다.
천킬로님은 말씀이 좀 짧아서 그렇지 옥선생님의 등장 한~참 이전부터 활동하던 정상적인 회원입니다^^;
서울시가 도심으로 추진중이니 한 번 믿어봅시다
아마 금융권특화인 여의도와 무역권 특화인 마포를 생각하는듯 합니다.차라리 구분당선이 낫지 신분당선은 그닥이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