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7,8코스(태화강전망대--일산해변)의 아름다운 오케스트라(19-07=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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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답사일과 날씨:19-08-03, 장마후의 맑고 따가운날(폭염)--새벽길은 시원,청량, 7시경부터는 폭염의 시작이었지만,
염포산둘레길과 방어진항부터의 해안길은 얼음같은 시원한 바람으로 따가움을 즐겼다.
2.동행:민들레 답사팀과
3.도보코스 진행:(19-08-02 밤!!시 서울출발-->7코스시작점 주변에 08-03 새벽 4시에 도착하여 --->태화강 전망대로)
**남진해왔으나, 더울 때 햇볕을 등지고 걸을수 있고, 종료후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정상적으로 7-->8코스로 진행**
1)7코스:태화강전망대--북쪽으로-->구 삼호교건너-->강변-->십리대밭길--울산의 아산로(현대자동차)-->현대자동차 선적장-
-->성내삼거리-->염포(鹽浦)3거리--직진-->SK주유소앞에 8코스시작인증 Stamp-Point
***거리:18.7Km/소요시간:4시간15분소요---:04시 출발---->08시15분도착***
2)8코스:SK주유소앞-->염포산둘레길따라--->울산대교전망대-->천내분수대--방어진 체욱공원(축구장)-->방어진항-->
성끝마을-->문무대왕암-->일산해변--행정타운앞-해변 북측광장의 9코스시작 인증 Stamp Point,에서 종료
***거리:14.2Km/소요시간:3시간40분 소요---:08시30분출발--->12시10분도착***
3)오늘의 답사(7+8코스):32.9Km=약33Km/8시간10분 소요(중간 휴식포함 및 나의 Tranggle 트랙기준)
***새벽의 강변길 좋았고, 참 열심히 잘걸었다***
4.7-8코스의 아름다움, 자연과 산업의 오케스트라를 맛있게 음미하였다--힘들었지만 참 좋았던 길이다.
***당일 도보만 하였는데 --울산과 부산구간의 들머리와 날머리의 교통과 시간 대비 도보시간의 가성비 효율화를 위하여
많은 아픔을 감수하고, 첫 무박도보에 참여하였다.--사실 백두대간 산행에도 무박진행을
하였는데--대게는 통제구간을 통과하기 위한 필연의 진행이었는데--헤드랜턴과 앞사람의
꽁무니만 따라가다보니 --1~2시간 정도는 그냥 걷는것이어서 참 아쉬운점이 많았다.---
***역시 대도시의 중심을 가르는 대하(大河)는 문명의 발상지다---서울의 한강과 비교하며 어듬속을 걸었다.**
1)강변에 달그림자 대신에 비친 도시의 휘황한 등불의 반사빛.
2)새벽을 가르는 아침형의 시민들과 대도시속의 자연을 즐길수있도록 개발되고 정리된 강변길+소담스런 도시의 건물들~~
서울한강의 강남,북의 번잡함보다는 훨씬 안정된 느낌이 좋았다.
3)특히 태화강변의 십리대숲공원은 ---대한민국을 넘어서 --세계에서 찾아보기 힘든 최고의 “竹林浴과 HEALING을 위한
숲길이었다.시원한 바람과 대나무들이 부어주는 신선한 에너지들!!!-오늘길의
최고 품격이다.
4)태화강의 하류에 이르니---牙山路(도전과 개척정신으로 국가와 울산의 발전에 공헌한 정주영 회장님을 기리며 현대자동 차가 만든 대로다)---강하구를 따라 끝없이 이어진 현대자동차 공장과 도로와 태화강--자연+산업+국가발전=지루하고
걷기에 힘든 길이지만--우리나라의 첫 승용차-“포니”를 회상하며,-큰 아파트 만한 수출선박의 위용에 감탄 한다---
수천대의 차량을 1대씩 직접 선적하는 운전기사님들의 능력은 참, “세상에이런일에“나올법한 능력자이리라!!!
5)염포산 둘레길:처음에는 해파랑길이 온산 공업단지, 화학공업단지등을 지나는길을 ---현대자동차 끝점부터~~염포산을
돌아 자연의 길로 우회토록한 것은 정말 좋은 기획인 것 같다.---참 지루한 오르막 내리막의 2시간여
소요의 길이었지만 --울산의 중요한 산업시설(화학공업+현대 미포조선+중공업등)을 조망하며, 자연을
만끽하는 더운날에 힘들었지만 멋지고, 언제나 걷고 싶은 힐링의 길이었다.
6)방어진항을 거쳐서 --성끝마을의 작지만 참 아담한 벽화길-->해안길을 따라 동해의 망망대해와 기암들의 묘미와
시원한 바다의 바람은 그간의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식혀주며, 자연에 맛들게 해준다.
***멀리보이는 대왕암의 위용을 땡겨보며,힘을 얻는다***
7)대왕암--주변의 해안들을 -대왕암공원으로 조성하여 관리 하는게--11코스-봉길해변의 문무대왕능(경주시 관하)에
비하니 너무나 큰차이에 놀랐다.왜냐면---신라의 문무대왕과 그 왕비의 수중무덤인데--경주의 대왕릉은
왕릉의 대접을 못받고있으나, 문무대왕의 부인-왕비는 공원속의 왕릉으로 많은 후세들의 참배를 받고 있고
護國龍으로 잘 유지관리되어 언제나 우리들을 지켜주고 있으니--
***이참에 울산과 경주시에 제안합니다---문무대왕과 왕비의 호국용으로 변신하여 나라와 국민을 지켜주는 수중의
호국왕능이 세계의 문화유산에 등제 하도록 조치해주세요----세계적으로 유일 무이한 유적임으로 ----
8)해파랑길을을 지나는 도시중---포항시는 ---포항제철의 도시로 발전하였고, 울산시는 자동차,선박, 중공업과 석유화학
공업으로--우리나라의 발전에 도전과 개척의 힘으로 이루어진 우리나라의 성장을 대표하는 도시임에 틀림없다.
1600톤으라 쓰인 어마무시한 크래인이 뜻하는 바를 깊이 인식하게 해준다--박정희 대통령+정주영+박태준+이병철+
등등,별들의 선견지명과 오늘의 대한민국을 이루게한 이들에 대해 감사하며, 현실을 냉철하게 판단하여,더큰 발전을
이루어 가도록 모두 합심하여야 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하는 7-8코스였다.
“길위에 행복과 건강을 주우러 갑시다.--또 바상의 밥이 적다고(다른집보다 더 좋은데도)--밥상 엎는 일이 없기를!!!”
버스주차장에서 --준비후에 시작점인 태화강전망대아래의 인증스탬프박스에서 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