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Mhz 모노밴드 스파이더 ANT 제작과정 후기
1/2의 홈을 파고 십자로 강력본드고정
바느질과 다르므로 어느정도 넣은후 다시 작업의 반복
시작이 반이다 출발~~~~~~~~!
끝이 보이는 작업에 더욱 지루하다.
너덜거리는 전선을 손으로 당기는 작업전
장장 5시간의 사투끝에 고기굽는 판으로 팽팽하게 둔박한 스파이더
차량규모상 크기를 줄여야하므로 로딩작업
작업후의 장면
로딩부위의 사진
로딩부위의 사진
팽팽하게 당겨진 에나멜선
7.019Mhz에서 VSWR값1.0에 40오옴 및 계측기상으로 dB값이 24dB로 측정되었다.
바람막이 내부에 장착한 모습
바람막이 내부모습
장착후 입을 싹 닦은 깨끗한 모습이 누가 단파대 운영하리라 생각하겠습니까????????????????????????
설계도면.hwp
금요일/토요일 1박 2일간 완성된 작품
외관 직경22mm PVC 파이프를 1M간격 2개를 십자형으로 중간에 홈을 파서 강력본드로 붙인후 약 2Cm간격으로 1mm의 구멍을 뚫었다.
총 21개의 홈을 만든후 1mm에나멜선을 풀어서 끼우다가 한숨이 나와서 잣대로 길이를 재어보니 대략 무려 32m정도...
어휴~
바느질도 아니고 4~5m를 넣고 당기고 또 넣고 당기고 손가락이 바르르 떨리더니 지쳐서 담배한대,
그러기를 몇번인가... 해가 뉘엿뉘엿, 팽팽하게 당겨서 고정시킨후 측정을 했더니 5.000Mhz 부근에서 공진을 했다.
손가락은 아리고 뻐근하고...아직도 한참이네... 이래저래 고민끝에 모서리의 여분에 두개씩 더 뚫고 코일을 넣어보았다.
그랬더니 6.900Mhz에서 공진을 했다. 이참에 변동수치의 해결을 위하여 로딩을 부착하기로 하고 직각으로 로딩작업을 실시했다.
탭을 내어야 될지 아니면... 그러다가 그림처럼 빽빽히 감은 코일을 줄질 하고 플러스틱 세들을 이용하여 슬라이드형으로 접촉부위를 조정하게 하였다.
납땜 작업과 클리퍼 작업이 난무하더니 결국은 7.019Mhz에서 VSWR값1.0을 만들어 냈다.
1박2일간의 고통= 화물차에 오르락 내리락에 다리에 알이 베이고 쑤시고 ++++++++++++++
그래도 기쁨은 세배,네배.....
화물차 바람막이 내부에 장착후 몇번의 로딩조정으로 튜너없이 매칭완료,
그래도 운전중 변화하는 값을 조정하기 위해서 튜너를 연결,
그리고는 실전에 들어 갔다.
7.008Mhz에서 JAPAN신호가 579로 수신되면서 CQ응대의 답변,
DE DS2SDS/M MY RST IS 599 VY TNX FB ES UR RST IS 579 TODAY CW QSO VY TNX ES NXT TIME QSO HPE CU AGN GL-GB 73 TU ..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것은 자료가 있으므로 복재가 용이하지만, 굳이 주위 환경에 맞추어 자작하기란 시간과 열정이 엄청나게 소용됨을 아실겁니다. 내 차에 맞춤형으로 제작하려다 보니 이틀을 소비했지만 그 결과는 원대하리다!
아직도 손가락이 통통하게 부어있네 ㅋㅋㅋ
첫댓글 자작하시느라 수고 많으셨군요..
수고 하셨음니다 , 무슨일이던 첫작품 은 시간 도 걸리고 힘도 더 들고 다시 한번 만든다면 그만큼 요령이 생겨서 빠르게 되지요.
VSWR 1.0 으로 뽑으셨다니,,,, 제작 하느라 자동차 오르락 내리락 종아리 에 알통 생기고 도 남음입니다. 큰일 하셨읍니다.
훌륭합니다. 저도 따라하기 해보고싶네요
흔들리고 덜컹거리는 차에서 훌륭하게 제 몫을 할 수 있도록 제작하셨다니 놀랍습니다.
만드시느라 고생하셨는데 거기다 자작 도면까지 상세히 올리시는 정성이 카페에 대한 사랑이 아니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잘 보았습니다. 고맙습니다.
보기힘든 루프형 안테나 고생해서 만든 자작안테나 애착 갈것이고 5시간 구멍내고 감으시느라 고생 하셨습니다...짝! 짝! 짝!
대단한 열정이십니다!
왕거미가보고 놀래겠는걸요~ 정말 재주좋으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