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그리스도 예수의 사랑
 
 
 
 
 
카페 게시글
정보올리기 스크랩 영어원서 27. DUCK, DUCK, GOOSE!
remnant 추천 0 조회 23 11.12.05 16:47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한 무리의 농장 동물들을 따라가 보세요.
오리, 거위, 돼지...줄지어 어딘가로 달리고 있는데 표정을 보니
모두들 잔뜩 겁에 질린 표정입니다.
세상에! 무시무시한 코요테가 동물들을 잡아먹으려고 한다는군요.
물론 동물들이 직접 코요테를 보진 않았지만 'It could be a coyote'(코요테일지도 모른다)라고 믿어버립니다.
goose-loose / pig-big / pup-up / cow-plow 등 Karen Beaumont의 점증적인 라임과 확인하지도 않은 코요테가 '점점 크고 무시무시하게' 묘사되는 모습이 절묘하게 어우러집니다.
그래서 책을 읽다 보면 어느새 목소리가 커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이 책의 쫓고 쫓기는 동물들의 긴박함과는 달리 크고 시원시원한 그림과 밝은 톤의 색감이 책을 읽는 사람들의 마음을 푸근하게 해줍니다.
특히 마지막 반전은 우리 아이들에게 끝까지 책을 놓지 않도록 하는 '마술'과도 같은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Step 1 스토리송
1. A coyote's on the loose. (코요테가 풀려났어요.)
be on the loose는 '자유롭다' '도망치다' 등의 뜻입니다.
2. He is going to eat us up! (코요테가 우릴 몽땅 잡아먹을 거예요.)
eat~up은 '먹어 없애다' '덥석 한 입에 먹다' 등의 뜻입니다.
Karen Beaumont는 주목 받는 작가입니다.
작가는 두 가지의 직업을 가지고 있는데 밤에는 성인 교육 강사로서 일을 하고 낮이면 그녀의 진짜 직업인 아이들을 위한 글쓰기에 대부분의 시간을 보냅니다.
그녀는 두 딸과 고양이와 함께 황량한 서부의 코요테 마을에서 살고 있습니다.

Jose Aruego & Ariane Dewey는 함께 60여 권이 넘는 작품을 그렸습니다.
그들은 매우 독특한 협력 관계로 작품을 완성하는데, Jose가 밑그림을 스케치하면 Ariane은 밝은 색감으로 색칠을 합니다.
둘 다 뉴욕에 살고 있습니다.

 

 

 

농장에서 벌어지는 한바탕 소동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진흙 속에 뛰어든 동물- 농장의 동물들은 코요테일지 모른다는 두려움에 하나 둘 줄지어 정신없이 도망칩니다.   두려움에 놀라는 동물들의 모습과 달아나는 뒷모습은 점점 긴장감을 더해줍니다.   이야기의 마지막,  알고보니 동물들과 놀고 싶은 친근한 동물입니다.   예측 가능한 반전이 어린 아이들에게는 더욱 흥미를 줍니다. 

 

이번 200%는 스토리 북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어린 아이들과도 함께 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이들에게 친근한  Farm animals의 이름도 익혀보고,  rhyme을 이해하고 즐기며 또한  Story를 구성하는 character(인물)와 setting(배경)에 대한 개념을 activity를 통해 자연스레 짚어볼 수 있습니다.

 

 

1. Farm Animals

  

    아이들에게 친숙한 concept중 하나가 animals입니다.

    여러 동물들 중 farm animals에 대해 정리해 봅니다.

 

              (Worksheet)                     (Answer Key)

 

[활용예문]

Do you know where the farm is?  (농장이 어딘지 아니?)

Look at this picture. The farm is an area of land with a red barn on it.

(이 그림을 보렴.   농장은 땅의 한 구역이고 빨간 헛간이 이 위에 있네.)

Crops are grown and animals are kept on the farm. 

(농장에서 농작물이 자라고, 동물들도 있단다.)

Which animals can you see on the farm? (농장에서는 어떤 동물들을 볼 수 있을까?)

 

Here are some animals on the sheet. (여기에 동물들이 있네.)

Circle the animals you can see around the farm.

(농장에서 볼 수 있는 동물들에 동그라미 해봐.)

Then, where can you see the lion, the bear, and the elephant?

(그럼, 사자, 곰, 코끼리는 어디에서 볼 수 있지?)

You can see them at the zoo.  (그것들은 동물원에서 볼 수 있단다.)


 

2. Hidden Animals

 

    Farm animal의 이름을 다시 한번 익혀보는 activity입니다.   첨부된 자료를 이용하여 카드를 만듭니다.   동물들이 무언가에 조금씩 가려져 있습니다.   물론, 한눈에 보아도 어떤 동물인지 쉽게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카드의 뒷면에는 동물의 전체 모습과 이름이 있습니다.  그냥 그림카드를 통해 이름을 익히는 것보다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림카드 만드는 방법>

 

[활용예문]

Here are some cards.  (여기 카드가 있어.)

Look!  Some parts of this animal are covered by a box. 

(봐!  이 동물의 부분이 상자에 가려져 있네.)

Do you know what animal it is?  (어떤 동물인지 알겠니?) 

If you know, name it.  (알면 이름을 말해보렴.)

Turn the card over, and see if you are right or wrong.

(이 카드를 뒤 짚어 보고 네가 맞았는지 확인해 보렴.)


 

 

1. Rhyme Puzzle

      

       Duck, Duck, Goose 의 가장 큰 매력은 절로 고개가 끄덕여지는 rhyme입니다.   운율을 느끼며 재미있게 책을 읽으면서 책 속의 rhymes를 퍼즐을 통해 즐겨봅니다.   각 rhyme별로 퍼즐을 만들어서 rhyme에 대한 감각이 부족한 아이들도 퍼즐 모양을 보며 맞춰보며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letter나 word에 관심이 있는 아이라면 word puzzle을 이용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활용예문]

Do the rhyme puzzle with me!  (엄마랑 퍼즐 하자!)

This puzzle consist of two parts. They end with same sound.  

(이 퍼즐은 두 조각으로 이뤄져 있어.   그것들은 같은 소리로 끝난단다.)

I put down the card 'cat.' Which one rhyme with 'cat'?

(엄마가 'cat' 카드를 놓았어,  어떤 것이 'cat'과 라임을 이루지?)

Good! 'Mat' and 'cat' are rhyming words. Match them!

(잘했어!  'mat'과 'cat'은 라임이야.  두 개를 맞춰보렴!)


 

2. Position Words

 

        책 속에서 익힐 수 있는 또 다른 concept중에는 position words(위치를 나타내는 단어)가 있습니다.   책 속의 그림을 통해서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잘 짚어주며 proposition를 보신 후 worksheet을 통해 기본 words만 다시 익혀봅니다.    Worksheet 안의 sentence도 rebus형식으로 하여 아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Worksheet)                    (Answer Key)

 

[활용예문]

There are some balls below. (여기 밑에 공이 있네.)

Cut and paste each ball in the correct position.

(공들을 오려서 정확한 위치에 붙여보렴.)

Put this ball in the basket.  (이공은 바구니 안에 붙여.)


 

 

  읽기 후 활동에서는 Story map의 구성요소 중  character(인물)와 setting(배경)을 activity를 통해 알아봅니다.   

 

1. Characters Chain

 

   Duck, Duck, Goose 안에는 여러 farm animals가 등장합니다.   여러 동물들이 등장하는 순서에 맞춰 고리를 이용해 Characters Chain을 만들어 봅니다.

 

 

[활용예문]

Do you remember what animals were in the story book?

(책 속에 어떤 동물들이 나왔는지 기억나니?)

Let's connect the animals in order with these rings.  

(동물들을 순서대로 고리로 연결해 보자.)


 

2. My Own Farm

 

   이번 이야기의 배경은 Farm입니다.   책을 다 읽은 후 첨부된 자료를 이용하여 아이가 직접 My Own Farm을 만들어 봅니다.   평면인 책 속의 장소를 좀 더 입체적으로 꾸밀 수 있도록 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아이가 기타 다른 것을 더 원하면 빈 종이에 그려서 추가 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만드는 방법>

                     

 <완성된 모습>

 

[활용예문]

We just read a very funny story.  (아주 재미있는 책을 읽었다.)

Many animals were scared of an animal they didn't know.

(많은 동물들이 그들이 모르는 어떤 동물을 무서워했어.)

So scared that they ran away to the house! 

(그래서 집으로 도망쳤지.  그렇지?)

But, at the end of the story, they knew what the animal was.

(그렇지만, 마지막에는 그 동물이 누구인지 알았지.)

What was it? A rabbit! A little rabbit who wanted to play with them.

(뭐였지?   토끼였지!  동물들과 놀고 싶어하는 작은 토끼였지.)

Where did this story take place?

(그럼, 이 이야기는 어디에서 벌어진 일 이였지?)

It took place on a farm.  (농장에서 일어난 일 이였지.)

 

Now, can make your own farm?   (지금부터 너만의 농장을 만들자꾸나.)

Here are some pictures of things on a farm.   (여기 재료들이 있단다.)

Barn, trees, fence, bush, flowers, haystack and some animals.

(헛간, 나무들, 울타리, 덤불, 꽃, 건초더미, 그리고 동물들.)

Decorate the farm any way you want.

(네가 원하는 방법으로 꾸며보렴.)

 

 

 모든 자료 내려 받기


 

 

 

Rosie's Walk 과 Hattie and the Fox

농장 동물들과 배고픈 여우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두 권의 스토리 북

무심한 듯 하지만 기지를 발휘해 여우를 혼 쭐 내는 Rosie와는 대조적으로

Hattie and the Fox의 동물들은 여우의 존재를 외치는 Hattie의 외침에

무관심으로 일관합니다. 

두 이야기 속에서 어떻게 여우를 몰아내는지 비교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합니다.

 

Big Red Barn 과 Henny Penny

농장의 정경을 그대로 그려놓은 듯한 Big Red Barn.

Henny 한바탕 소동 이야기.

두 권 모두 라임을 즐길 수 있는 책입니다.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