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친정집(전남 영암군 미암면 신포리)은 항생제 지출비가 0원입니다. 즉..엄마돼지 아빠돼지 아기돼지 성인돼지 모두에게 항생제를 투여하지 않습니다. 돼지 생산비의 약 30%가 항생제를 사용하는데 쓰여집니다. 저희 집에서 항생제를 안 쓰고 돼지를 기른다고 하면 다들 거짓말이라고 합니다.
하지만..저희 아버지와 오빠는 3년전에 무항생제로 돼지를 기르는데 성공했습니다.
항생제를 쓰는 대신 항생제 대체 물질을 이용합니다.
항생제 대체 물질을 사용한 후부터 오히려 돼지 질병 발생이 감소했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무엇보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사실..집에서 생선이나 달걀, 채소등을 먹을때 같은 것을 먹을 때 먹기는 먹어도 항상 찜찜한 생각이 들어요..그런데 우리 돼지고기를 먹을 때는 그냥 안심하고 마음 편히 잘 먹습니다.
친정집 돼지들은 항생제를 대체하는 물질을 먹고 자랍니다
1. 벌침을 이용해서 돼지를 기릅니다.(벌침은 페니실린(항생물질)의 1200배에 달하는 효과를 가지고, 소염작용이 있습니다. 요즘은 사람들도 벌침으로 질병을 치료합니다.)
2. EM 유용미생물을 5종이나 멱입니다.
3. 돼지들과 돼지집 소독을 유산균과 목초액으로 살균합니다.
4. 출하 3달전부터 음이온을 발생하게 하는 물질을 먹입니다.
5. 천연유황가루를 먹입니다.
6. 면역증강제를 먹입니다.
7. 녹차가루도 먹입니다.( 최근에 추가한 재료)
가격: 삼겹살 9천원, 목살 7천원, 갈비 6천원(쪽갈비 된다고 하네요)찌개용-앞다리 4천오백원입니다. 기타 다른 부위도 문의하세요..늘 주안에서 화평하시구요...행복하세요....
첫댓글 생협을 아시나요? 그곳을 이용한다면 무항생제 고기를 먹을수 있어요^^....궁금하심 106/2403호에 전화 주세요
주문하면 몇일있다 배달,아니면 2403호에 전화하고 직접방문구매? ???아니면 공동구매신청후 한참있다 택배로 도착??댓글로 답해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