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 경기 강원 최다 판매 최다 AS 의 가와사키 서울 대리점 바이코스 입니다
아직 겨울의 문턱인듯 며칠씩 찬바람이 불고 있습니다만
가와사키 차량의 관심은 여느때보다 뜨겁기만 합니다,
오늘은 2019 Z1000R 출고 인사드립니다,
2019 Z1000R \ 18.480.000
( 클러치 커버 링 . 마그네틱 커버링 . 펄서커버 링 .
프론트 포크 슬라이더 . 프레임 슬라이더 . 스크린 . 지원 장착 이벤트 시행중 )
2019 Z1000R 입니다.
2019 년에는 Z1000 의 상위버젼인 Z1000R 만 수입 판매됩니다.
가와사키 한국 정식 딜러인 ( 주 ) 대전 기계공업에선
Z1000 의 하위모델인 Z 900 과
Z1000R 사이에서의 갭을 없애기 위해 Z1000 의
수입을 생략하지 않았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 공식적인게 아니고 저의 개인적 생각입니다 . )
2019 Z1000R 은 일반Z1000 과 다른 데칼
( 통상적으로 좀더 두툼하고 무거운 컬러 채용 ) 과
캘리퍼 . 리어 쇽 업쇼버의 변경을 꾀하고 있습니다.
합리적 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이 각 파츠의 변경 혹은 별도 구매는
불합리한 가격의 답이 나옴으로
현실적으로 고객분들의 반응 또한 Z1000R 의 구매로 연결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차량의 남성적 이미지를 부각시키는듯 그레이 컬러를 채용 하였습니다,
그 안에 벌집모양의 이미지로 심심하고 단조로울 수 있는 이미지를 탈피.
멀리서 보았을때 시작적인 느낌이 살아 납니다,
슬림하고 날렵한 리어뷰는 언제 보아도 샤프한 느낌으로
LED 테일 라이티와 시그널 렌즈는 차량의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유지 합니다.
가와사키 한국 딜러인 ( 주 ) 대전 기계공업에서 2019 Z1000R 의
구매고객께 드리는 옵션 파츠 입니다.
순정 구성의 좌우 엔진 커버와 포크 슬라이더 . 스크린. 프레임 슬라이더 입니다.
브렘보 캘리퍼 의 전륜
순정 옵션의 최대 장점은 차량 제조사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라는것 입니다 .
차량의 설계에 걸맞는 옵션이란것은
장착시와 사용시에 그 차량에 가장 걸맞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한마디로 정의 하자면 " 딱 들이맞는다 " 입니다.
알루미늄 절삭의 어댑터는 프론트 포크의 홀에 완벽한 핏을 가능하게 합니다,
적당한 길이감의 슬라이더 장착이 완료가 되어갑니다.
이렇게 홀 캡까지 장착이 되고 나면 깔끔한 모습으로 완성되어 집니다 .
프론트 타이어 정비 및 휠 정비시 에도 어려움 없이 탈이 가능한것이
순정 옵션의 장점입니다. ( 홀캡 분리시 주의 요망 )
좌측 엔진 커버 입니다 . ( 그 안에는 마그네틱과 . 제너레이터 코일이 내장 )
가와사키 순정 엔진 커버 슬라이더 입니다 .
프로텍터의 의미로서 이 이상 간단하며 차량에 데미지를 막을 수 있는 ( 2 차 데미지 )
제품은 드물것이라 생각합니다.
안쪽엔 이렇게 양면 테잎으로 처리 되어있으며
커버 모양에 맞춰 붙여주면 됩니다 .
적당한 두께감으로 가벼운 전도나 슬립시 효과적으로 엔진커버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양면테이프의 접착 성능은 일반적인 세차 혹은 엔진열로 인해
쉽게 떨어지거나 하지 않으며 .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접착력 약화는 다시금 양면 테이프를 이용하여 붙일 수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 합니다.
우측의 커버도 동일한 방법으로 작업 됩니다.
엔진 앞쪽의 펄서 커버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프로텍터가 장착 됩니다,
엔진의 실린더 부분엔 가와사키 순정 프레임 슬라이더가 장착 되어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순정 옵션의 최대 장점인 충격으로 인한 차량 훼손을 최대한 막을 수 있는
설계 입니다.
최초 출고시 장착 되어 나오는 탱크 센터 패드 입니다.
별도 주문시 상당히 고가임을 감안한다면 Z1000R 의 가격이 이해가 가는 부분중 하나 입니다 .
2019 Z 1000R 의 가장 확실한 답은 리어 스프링의 노란색 아닐까 합니다,
우리들 그러니까 거의 모든 라이더가 한번쯤은 생각하시는 올린즈 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풀 어저스트블의 리어 쇽 업쇼버 이며 우측 상단엔 감쇠력 조절 레버가 있어서
쉽게 차량에 맞는 감쇠력 조정이 가능한 모델 입니다 .
개인적 느낌으로 Z1000R 의 외관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작은 머리에 두툼한 어깨와 등판을 연상시키는 프론트 사이드 뷰 입니다.
Z1000R 은 결코 덩치가 큰 차량이 아닙니다만 그 안에 장착되어진 엔진과 구조물들은
허한 기운없이 꽉찬 모습으로 남성적 매력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리어 시트의 경우 탠덤자의 편안한 착좌감 보다는 차량의 디자인을 우선한 모습으로
Z 마크 각인의 운전자 시트와 일체형처럼 보이게끔 합니다.
2019 Z1000R
세상엔 많은 바이크가 있습니다.
클래식 과 모던 . 슈퍼 . 투어란 이름으로 말이죠 .
다양한 장르안에서 각자가 가지는 장점을 내 뿜습니다만 여기 이녀석은 전혀 다른 방향입니다.
150 킬로 이상의 속력에선 주행풍과의 싸움에서 견뎌야 하며
탠덤자의 불편함은 아랑곳 없이 스타일만을 고집했습니다.
최고 토크 최대 출력도 이 녀석을
설명 하기엔 부족합니다.
달리는 즐거움을 위한 설계.
모든것을 덮어버릴만큼의 마초적인 내음은
가히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역사에 남을 가와사키의 Z
가와사키 서울 대리점 바이코스
02 716 9978
010 5474 0901
Engine type
Liquid-cooled, 4-stroke In-Line Four
Compression ratio
11.8:1
Valve system
DOHC, 16 valves
Bore x stroke
77.0 x 56.0 mm
Displacement
1,043 cm³
Fuel system
Fuel injection: Ø38 mm x 4 (Keihin) with oval sub-throttles
Ignition
Digital
Starting System
Electric
Lubrication
Forced lubrication, wet sump
Performance & Transmission
Maximum torque
111 N•m {11.3 kgf•m} / 7,300 rpm
Maximum power
104.5 kW {142 PS} / 10,000 rpm
Fuel consumption
5.8 l/100 km
CO2 emission
151 g/km
Transmission
6-speed, return
Clutch
Wet multi-disc, manual
Primary Reduction Ratio
1.627 (83/51)
Gear Ratios 1st
2.600 (39/15)
Gear Ratios 2nd
1.950 (39/20)
Gear Ratios 3rd
1.600 (24/15)
Gear Ratios 4th
1.389 (25/18)
Gear Ratios 5th
1.238 (26/21)
Gear Ratios 6th
1.107 (31/28)
Final drive
Sealed chain
Final reduction ratio
2.867 (43/15)
Brakes & Suspension
Brakes, front
Dual semi-floating 310 mm Brembo discs. Caliper: Dual radial-mount, Brembo M50 monobloc, opposed 4-piston.
Brakes, rear
Single 250 mm disc. Caliper: Single-piston
Suspension, front
41 mm inverted fork with top-out springs, stepless compression and rebound damping and spring preload adjustability
Suspension, rear
Horizontal Back-link, Öhlins S46DR1S gas-charged shock with rebound damping and remote spring preload adjustability.
Frame & Dimensions
Frame type
Twin-tube, aluminium
Trail
101 mm
Wheel travel front
120 mm
Wheel travel rear
131 mm
Tyre, front
120/70ZR17M/C (58W)
Tyre, rear
190/50ZR17M/C (73W)
Steering angle L/R
29° / 29°
L x W x H
2,045 x 790 x 1,055 mm
Wheelbase
1,435 mm
Ground clearance
125 mm
Fuel capacity
17 litres
Seat height
815 mm
Curb mass
221 kg
첫댓글 댓글 확인이 어렵습니다. 유선으로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첫댓글 댓글 확인이 어렵습니다. 유선으로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