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들은 고환 조직에서 23종의 미세 플라스틱을 발견했습니다.
https://www.techexplorist.com/scientists-detected-23-types-microplastics-testicular-tissue/84095/#google_vignette
미세 플라스틱은 플라스틱이 매립지에서 분해되어 햇빛의 자외선에 노출될 때 생성됩니다. 어떤 부품은 너무 작아서 나노미터(10억 분의 1미터) 단위로 측정됩니다. 그들은 인근 수로로 옮겨지거나 바람에 날릴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소비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플라스틱은 환경에 점점 더 널리 퍼져 있습니다.
뉴멕시코 대학교 연구진에 따르면 인간과 개 모두의 고환 조직에서 상당한 양의 미세 플라스틱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발견은 미세플라스틱이 인간의 생식 건강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에 대한 더 많은 우려를 불러일으킵니다.
최근 조사에서 과학자들은 사람 23명과 개 47마리의 고환에서 12종의 미세 플라스틱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개와 인간을 대상으로 한 모든 테스트에는 미세 플라스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독특한 분석 방법을 사용하여 팀은 조직 샘플의 미세 플라스틱 수를 정량화하고 특정 형태의 플라스틱과 개 샘플의 정자 수 감소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UNM 간호 대학의 Xiaozhong "John" Yu, MD, PhD, MPH는 "중금속, 살충제 및 내분비 교란 화학 물질은 모두 최근 몇 년간 전 세계적으로 정자 수와 질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인간 태반에서 미세플라스틱을 발견한 UNM 약학대학 교수이자 동료인 매튜 캠펜(Matthew Campen) 박사와 이야기를 나눈 후 그는 또 다른 요인이 작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했습니다.
유 씨는 “최근에 왜 이런 (생식 잠재력) 감소가 일어나는지 생각해 보셨나요? 새로운 것이 있어야 합니다.”
이로 인해 Yu는 Campen 연구실에서 태반 조사에 사용했던 것과 동일한 실험 설정을 활용하는 연구를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부검 후 조직을 수집해 7년 동안 보관한 뒤 폐기하는 뉴멕시코주 의료수사관실은 그의 팀에게 익명화된 인체 조직을 제공했습니다. 개 조직은 앨버커키 시의 중성화 수술과 동물 보호소를 제공하는 사립 수의사 진료소에서 얻었습니다.
샘플에서 지질과 단백질을 화학적으로 용해시킨 후, 과학자들은 초원심분리기에서 각각을 회전시켜 튜브 바닥에 플라스틱 덩어리를 남겼습니다. 플라스틱 펠릿을 금속 컵에서 섭씨 600도까지 가열했습니다. 그들은 질량 분석기를 사용하여 다양한 종류의 플라스틱이 생산될 때의 가스 배출을 조사했습니다.
1마이크로그램은 100만분의 1그램이며, 개 고환 조직의 미세플라스틱 평균 농도는 조직 1그램당 122.63마이크로그램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간 조직의 평균 농도는 그램당 329.44 마이크로그램으로 이는 Campen이 태반 조직에서 보고한 평균 값보다 훨씬 더 중요하며 개보다 거의 3배 더 높습니다.
유씨는 “처음에는 미세플라스틱이 생식계에 침투할 수 있을지 의심했다. 처음 개에 대한 결과를 받았을 때 놀랐고, 인간에 대한 결과를 받았을 때 더욱 놀랐습니다.”
과학자들은 플라스틱 병과 가방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폴리머인 폴리에틸렌(PE)이 인간과 개의 조직에서 가장 흔한 폴리머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주거용, 도시용, 산업용 배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는 PVC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Yu에 따르면 조직 내 PVC의 양이 많을수록 정자 수가 적습니다. 그러나 연구에서는 화학적으로 보존된 인간의 정자가 아닌 개 샘플의 정자만 계산할 수 있었습니다. 조직의 PE 함량과 관련이 없었습니다.
Yu는 “플라스틱은 차이를 만듭니다. 어떤 종류의 플라스틱이 잠재적인 기능과 연관될 수 있는지 말입니다. PVC는 정자 생성을 방해하고 내분비 교란을 일으키는 화학 물질을 포함하는 많은 화학 물질을 방출할 수 있습니다.”
개와 인간은 환경을 공유하고 공존하며, 이는 본 연구가 두 종의 조직을 연구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또한 특정한 생물학적 특성을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개가 쥐나 동물보다 인간과 더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들의 정자 형성과 농도는 신체적 특성 측면에서 인간과 더 유사합니다." 이어 “개 정자 수도 줄어들고 있는 것 같다” 고 덧붙였다 . "우리는 인간과 개 모두에게 공통적인 환경적 요인이 그들의 쇠퇴에 기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Yu는 OMI 부검 샘플에 포함된 남성의 평균 연령 이 35세라고 지적했습니다 . 이는 유통되는 플라스틱이 적었던 수십 년 전에 플라스틱 노출이 시작되었음을 의미합니다. “환경에 플라스틱이 그 어느 때보다 많아지면서 젊은 세대에게 미치는 영향이 더욱 우려될 수 있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미세플라스틱이 고환의 정자 생산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위한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알려지지 않은 것이 많습니다. 우리는 잠재적인 장기적 영향을 실제로 살펴봐야 합니다. 미세플라스틱이 이러한 감소에 기여하는 요인 중 하나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