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아, 르노삼성, GM쉐보레... 가서
suv차량들을 보고 왔습니다.
싼타페와 쏘렌토 중에 하나를 고르기로 했는데요.
결정하기 어렵네요.
가족이 없어 혼자 타기는 할건데, 아직 급하게 차가
필요한게 아니긴 해요.
쏘렌토 경우는 올해 후반기에 가솔린모델이 출시
예정이고 카니발이 suv에 가깝게 풀체인지 되서
역시 후반기에 나온다는 말이 있어서 기다려볼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싼타페 가장 최근 모델이 월등하다면 싼타페로
결정할텐데... 결정하기 힘듭니다.
알럽회원님들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첫댓글 두 차종은 파워트레인 및 현가 조향 제동 등 전반적으로 공용이라고 보셔도 무방하고요 그 얘기는 디자인이나 편의사양 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두차가 비슷해서 고르기 힘드네요.
시승신청해서 운전해보고 결정해야겠어요.
당장 급한게 아니고 어느차에 느낌 빡 꽃힌게 아니라면 기다려보세요.
그리고 소렌토, 산타페 둘다 사람들이 많이 타는 차이고 잘팔리는 차이니....두개 중에 개인적으로 디자인 맘에 드는거 사면 될거 같은데요.
디자인은 쏘렌토쪽이 좀더 맘에 들긴해요.
저는 출퇴근 거리가 짧아서 (차로 10분 이내) 하이브리드 기다립니다
소렌토가 인증을 못받아서
산타페 인증 또는 소렌토 다음 연식 인증 여부 지켜보려고요
현재 나온 것들 중에서는 최신을 사셔야.. 반자율주행 급이 다르지 않나요
니로 하이브리드차량 운전자 인데요
몇키로 운전하시는지 잘 모르지만
10분 이내 단거리 운전시 하이브리드라도 연비가 안좋습니다.
운전 초반에 엔진개입이 많이 되는데요
저의 경우는 5키로 이내는 공인연비에 비해 많이 낮게 나오더군요
물론 여기저기 운전하시다 보면 내연기관차와는 연비수준이 다르긴 합니다
@던컨&파커 실경험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절대 저희집 내무부에선 알아서는 안되는 정보군요 ㅋㅋ)
그러면 엔진 소음에서라도 차이가 있겠죠?
차로 10분 이내라면 저도 하이브리드 비추입니다.
@jwAhn 하브는 그래도 가솔린 디젤보다 연비가 좋습니다ㅎㅎ 공인연비보다 적다는게 가솔린 디젤보다 낮다는말이 아닙니다
엔진소음은 조용하죠 내연기관과 비교불가입니다.
니로랑 쏘렌토에 적용된 엔진이 다르긴한데요
쏘렌토 싼타페에 적용될게 더 조용할것같아요
여튼 전기로 주행할때 엔진이 안돌다보니
아주 고요합니다ㅋㅋ
차로 10분이내면서 하이브리드 생각하시는것우 플러그인 모델 보셔야합니다.
일반 하이브리드는 전기로만 가지 않습니다.
플러그인은 전기로만 가지고요.
@방탄총 네 세분 모두 감사합니다
가솔린에 차음유리도 고려해보겠습니다
플러그인은 중형이 아직 안나와서요 ㅠ
@jwAhn 2중 차음 접합유리는 최고등급에 포함되서 나옵니다. 싼타페 인스는 2열까지 나오고 이번 쏘렌토 시그니처는 1열만 들어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디젤로 사시나보네요.
쏘렌토는 가솔린이 없는걸로 아는데 저라면 가솔린 싼타페~
7월에 쏘렌토 가솔린 나온다네요.
5월에 싼타페 가솔린 나오구요.
둘다 시승해보고 결정하려구요.
급하신 게 아니라면 연말까지 기다려 볼 것 같습니다.
네 그럴 생각입니다.
저는 작년 하반기에 싼타페 뽑았는데요, 지금 사신다면 당연히 쏘랜토죠 ㅎㅎ
5월 싼타페, 7월 쏘렌토, 둘다 보고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저도 엄청 고민했는데요 팰리세이드도 봤다가 qm6도 봤다가 티구안도 봤다 했는데, 결국 쏘렌토가솔린 나오면 결정하기로ㅠ했네요
위에 댓글 단것처럼 가을까지 보고
결정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싼타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