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우기가 끝나고 10월 22일부터 건기 진입

▲ [사진출처/Daily News]
태국 기상국(กรมอุตุนิยมวิทยา)은 10월 22일부터 공식적으로 ‘우기(ฤดูฝน)가 지나고 건기(ฤดูหนาว)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최근 북부, 동북부, 중부, 동부 기온이 23도를 밑돌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북부에서는 여전히 불안정한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남부는 아직 강우량이 많은 날이 계속될 것으로 보이고 있다.
10월 23일은 ’쭈라롱꼰 대왕 기념일'로 공휴일

▲ [사진출처/PPTV News]
10월 23일은 ‘쭈라롱꼰 대왕 기념일(วันปิยมหาราช)'로 공휴일이다.
쭈라롱꼰 대왕은 라마 5세로 짜끄리 개혁에 따라 학교 교육의 시작과 관료제 도입, 전화 업무 시작과 노예 제도 폐지 등을 통해 태국을 근대화로 이끈 국왕이다.
‘심각한 비상사태 선언’ 해제에도 데모는 수그러들지 않아

▲ [사진출처/Thaipost News]
쁘라윧 총리는 10월 22일 5명 이상의 집회를 금지하는 방콕 지역을 대상으로 발령했던 ’심각한 비상사태 선언(ประกาศสถานการณ์ฉุกเฉินที่มีความร้ายแรงในเขตท้องที่กรุงเทพมหานคร)'을 해제했다.
당초 정부는 선언을 발령해 반발하는 시위대에 대한 진압하고자 했으나 시위대의 기세는 수그러들지 않고 쁘라윧 총리의 사임까지 요구하고 있어, 사태가 수습 전망은 보이지 않고 있다.
‘심각한 비상사태 선언’은 쁘라윧 총리의 사임과 왕정 개혁 등을 요구하는 대학생을 중심으로 하는 젊은이들이 왕실의 차량 행렬을 방해하고 총리 관저 앞 도로를 점거하고 장기 농성 자세를 보인 것으로 정부가 지난 15일 발령한 것으로 5명 이상이 모이는 집회와 불안을 부추기는 보도를 금지하는 등 시위 억누르기를 도모하고 있다.
그러나 대학생을 중심으로 하는 시위대는 비상사태 선언에 반발하고 연일 수만명 규모의 시위를 계속하면서 경찰과 충돌하는 등 날로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이 때문에 ‘심각한 비상사태 선언’ 해제는 정부가 긴장을 완화를 목표로 한 것으로 보이고 있다.
이에 대해 시위대 측은 "쁘라윧 총리가 이번 주말까지 사임하지 않으면 대규모 시위를 계속하겠다"고 하고 있어, 사태 수습 전망은 보이지 않고 있다.
태국 남부 ‘타루섬’, 4분의 1이 붕괴되어 산호초에 피해

▲ [사진출처/Daily News]
피피 제도 국립 공원(Mu Ko Phi Phi National Park)에 있는 타루섬(เกาะทะลุ)의 4분의 1이 산사태로 무너져 산호초 피해가 염려도고 있다.
섬 붕괴는 10월 17일 국립 공원 직원에 의한 정기 순찰 중에 발견되었으며, 섬의 4분의 1에 해당하는 3만톤에서 5만톤이 무너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붕괴에 의한 부상자는 보고되지 않고 있다.
주변은 산호(ปะการัง) 등이 서식하는 인기 다이빙 명소라서 섬의 붕괴로 산호초 20% 정도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한다.
태풍 17호, 동부와 동북부에서 10월 25일~26 일 호우와 강풍

▲ [사진출처/Bangkokbiz News]
태국 기상국 발표에 따르면, 중심 기압은 965 헥토파스칼,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40미터의 태풍 17호 ‘사우델(Saudel)’이 남중국해에서 발생해 서서히 속도로 서북서로 이동하고 있다고 한다.
태풍 17호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베트남 북서부 해안에 접근해서 열대 저기압으로 변해 라오스 방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기상국 발표에 따르면, 태풍 17호 영향으로 태국 동부와 동북부에서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강한 비와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파타야 비치에서 ‘Bikini Night Run' 개최

▲ [사진출처/Kpattaya Bikini Beach Race Facebook]
동부 해변 리조트 파타야에서 10월 31일(일) 센트럴 페스티벌 파타야가 주최하는 비키니 비치 레이스 ’CENTRALFESTIVA PATTAYA BEACH BIKINI BEACH RACE 2020 : Bikini Night Run’가 개최된다.
‘BIKINI BEACH RACE 2020 : Bikini Night Run'은 'Glow in the DARK(어둠 속에서 빛나는)' 컨셉의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야간 비키니 비치 레이스이다.
이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센트럴 페스티벌 파타야 접수 카운터 및 전화(033-003-999 +0)로 예약이 가능하다.
방콕 교외 공단에서 가스 폭발, 3명이 사망하고 50 명 이상이 부상

▲ [사진출처/Prachachat News]
10월 22일 오후 1시경 방콕 교외 싸뭍쁘라깐도 방버군(อำเภอบางบ่อ)에 있는 공단에서 가스관이 폭발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현지 미디어 보고에 따르면, 이 사고로 고령의 여성을 포함한 3명이 사망하고 50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다고 한다.
폭발이 있었던 곳은 쑤완나품 공항에서 약 20킬로미터 떨어진 대규모 공단으로 가스관을 관리하는 태국 가스 공사 등이 사고의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특별 관광 비자‘로 입국한 중국인 관광객 39명, 코로나 검사에서 모두 음성

▲ [사진출처/Pattaya News]
10월 20일 중국에서 ’특별 관광 비자(Special Tourist Visa, STV)‘로 입국한 39명에 대한 코로나 진단 검사 결과 모두 음성 반응이 나타났다고 관광체육부 피팟(พิพัฒน์ รัชกิจประการ) 장관이 발표했다.
이들 39명은 현재 시설에서 14일간 중이며, 이후에는 태국을 여행할 수 있게 된다.
이후 10월 26일과 10월 28일에 마찬가지로 ’특별 관광 비자‘로 중국에서 관광객 입국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들 입국자 중에서 양성자가 나오지 않을 경우 외국인 관광객 입국에 대한 제한 완화를 검토한다고 하고 있다.
또한 현재 ’특별 관광 비자‘로 북유럽 등에서도 신청이 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향후 확대로 가는 것이 기대되고 있다.
한편, 원래 ’푸켓 모델(Phuket Model)‘로 입국 후 푸켓에서 격리 기간 동안 전용 해변에서 보낼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을 예정하고 있었으나 주민들의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지연되게 되어, 일정은 불투명한 상황이다.
태국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8명, 사망자는 없어

▲ [사진출처/Sanook News]
10월 23일 오전 11시 태국 코로나-19 상황 관리 센터(CCSA) 발표에 따르면,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신규 코로나-19(COVID-19) 감염자는 전날보다 감소한 8명이라고 한다. 이것으로 태국 국내 감염자는 총 3,727명이 되었다. 사망자는 없어, 어제와 동일한 총 59명이다.
새롭게 감염이 확인된 사람은 해외에서 입국한 사람으로 시설에서 격리 중 감염이 확인되었다. 내역은 아랍에미리트에서 입국한 1명, 남수단에서 입국한 1명, 이란에서 입국한 1명, 스위스에서 입국한 2명, 바레인에서 입국한 2명, 영국에서 입국한 1명이다.
지금까지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감염자 3,727명 중 3,518명이 완치되어 집에 돌아갔고, 150명이 치료 중이고, 59명이 사망했다.
10월 17일 딱도 메썯군에서 감염된 것으로 확인된 시장 관계자 미얀마인 부부와 가족이 태국 국내에서 감염이 확인된 2차 유행으로 보이는 감염 확대가 진행되고 있어, 태국에 감염 전파를 염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태국 각지에서 왕실 지지파가 집회 개최, 수만명이 참가

▲ [사진출처/Prachachat News]
푸미폰 전 국왕이 서거하신지 4년이 지난 지금, 학생 주도 반정부 세력이 쁘라윧 총리 퇴진, 헌법 개정, 그리고 왕실 개혁을 요구하는 반정부 집회가 매일 열리고 있는 가운데, 여러 도에서 왕실이 반정부 세력 표적이 되고 있는 현상에 반발하는 사람들이 집결해 왕실 지지 시위를 개최하고 있다.
집회가 열리는 곳은 치앙마이, 촌부리, 람빵, 난, 나라티왓, 쏭크라 등에서 집회 개최되어 참가자는 수만 명에 달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이날 방콕 도내 람캄행 대학에서는 왕실 지지파 시민들이 모여 "왕실을 지켜라(ปกป้องสถาบัน)“ 외쳤다.
9월 수출액, 전년도 대비 4% 감소

▲ [사진출처/Prachachat News]
태국 상무부에 따르면, 9월 수출액이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3.9% 감소한 196억2130만 달러를 기록했다.
또한 같은 달 수입액은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9.1% 감소한 173억9120만 달러이고, 같은 달 무역 수지는 22억3010만 달러 흑자를 기록했다.
이것으로 올해 1~9월 수출액은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7.3% 감소한 1729억9610만 달러, 수입액은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14.6% 감소한 1523억 7240만 달러, 무역 수지는 206억2370만 달러 흑자를 기록했다.
상하이 자동차 태국 합병 회사, 누계 생산 10만대

▲ [사진출처/Bangkok Post]
중국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 상하이 자동차(SAIC Motor)와 태국 대기업 쩌른 포카판(CP) 그룹 태국 합작으로 'MG' 브랜드 자동차를 생산하는 ‘SAIC Motor-CP’는 10월 21일 누계 생산 대수가 10만대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2014년에 생산을 시작해, 현재 동부 촌부리 자사 공장에서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ZS‘와 ’HS‘, 픽업트럭 ’Extender' 등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10월 28일에는 'HS'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발표한다.
.
첫댓글 최근 북부, 동북부, 중부, 동부 기온이 23도를 밑돌고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