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에너지 진화
탈탄소화
재생 에너지
2025년 2월 20일에너지 회사와 새로운 시장 진입자는 유럽의 에너지 서비스와 공급에서 잠재적 가치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 유럽 연합의 B2B 에너지 공급 및 서비스의 가치는 2035년까지 두 배로 증가하여 83억 유로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트너인 브루노 에스갈하도 와 공동 저자는 이러한 성장이 오프사이트에서 온사이트 솔루션에 대한 고객 수요의 변화에 의해 촉진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특히 전기 자동차 충전 및 에너지 관리 소프트웨어와 같은 온사이트 솔루션이 가장 큰 성장을 경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지 설명:
쌓인 막대 그래프는 2024년 EU-4(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B2B 에너지 공급 및 서비스 가치 풀의 세부 내용을 수십억 유로로 표시하고 2030년과 2035년에 대한 추정치를 보여줍니다. 총 가치 풀은 2024년 €41억에서 2035년 €83억으로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2024년에서 2035년 사이에 6%의 CAGR을 보여줍니다. 데이터는 오프사이트 및 온사이트 솔루션으로 더 세분화됩니다. 온사이트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는 전기 자동차 충전(21%), 에너지 관리 소프트웨어(20%), 태양광 발전(2%)과 같은 범주의 높은 CAGR로 입증됩니다. 오프사이트 솔루션은 전력 구매 계약(21%) 및 수요 측 대응(7%)과 같이 보다 적당한 CAGR을 보입니다.
참고: 이 이미지 설명은 인공지능 도구인 Writer의 도움을 받아 완성되었습니다.
출처: 글로벌 에너지 퍼스펙티브, 맥킨지, 2024년 9월 17일; 맥킨지 미래 모빌리티 센터; 배터리 저장 통찰력; 태양광 DG 통찰력; 맥킨지 분석.
이미지 설명 끝.
기사를 읽으려면 2025년 1월 27일자 " B2B 에너지 제안 개선: 산업을 재편하는 4가지 추세 "를 참조하세요.
B2B 에너지 제안 개선: 업계를 재편하는 4가지 추세
2025년 1월 27일|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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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는 기업에 점점 더 전략적이 되고 있습니다. 공급업체와 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제품을 개선하여 추가 가치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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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14페이지)
에너지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기업들은 탈탄소화 목표를 달성하고 에너지 비용을 줄이기 위해 더 깨끗한 에너지원과 전기화를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전력 구매 계약(PPA)을 통해 깨끗한 에너지를 직접 조달하는 등 관련 서비스를 통해 에너지 공급을 관리하는 데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프로슈머"로서 현장 에너지를 생성하고 관리하고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는 장비와 설비를 최적화함으로써 달성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에너지 공급 및 에너지 서비스 기업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가 창출될 수 있습니다.
바이라인
저자에 대하여
실제로 에너지 공급 및 서비스 시장의 마진 가치 풀은 향후 10년 안에 두 배로 늘어날 것으로 추산되고, 공급자-구매자 관계는 변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기사의 분석 기반을 형성하는 최근의 맥킨지 조사에 따르면, 70%의 기업이 변화하는 에너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유틸리티와 장기적 파트너십을 맺을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1
탈탄소화는 기업이 에너지를 전략적 우선순위로 취급하도록 하는 유일한 요인이 아닙니다. 에너지 보안, 신뢰성, 비용도 중요한 동기 부여 요인입니다. 최근 설문 조사 중 하나에서 기업 고객은 높은 에너지 가격과 에너지 가격 변동성을 두 가지 가장 큰 어려움으로 강조했습니다. 동시에 청정 에너지 기술의 비용은 계속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변화하는 에너지 환경이 과거에 기업이 의존했던 전통적인 에너지 조달 전략에서 벗어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오늘날 대규모 산업, 제조 현장, 상업용 부동산, 공공 시설(예: 병원) 및 중소기업과 같은 조직을 포함한 B2B 에너지 고객은 최종 사용 관리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장비 업그레이드와 산업 공정의 전기화를 통해 에너지 효율성을 추구하는 동시에 점점 더 복잡해지는 부하에 대처하기 위해 현장 발전 및 소비를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B2B 고객이 에너지 수요(예: 에너지 최적화, 장비 업그레이드, 효율성)와 공급(오프사이트 전력 공급과 온사이트 발전의 균형을 맞추는 것 포함)을 관리하기 위한 새로운 옵션을 평가하고 구조화하는 데 직면한 과제를 살펴봅니다. 에너지 공급업체와 에너지 서비스 회사가 B2B 고객에게 점점 더 복잡하고 전략적인 환경에서 추가 가치를 포착하기 위해 제공 서비스를 어떻게 조정할 수 있는지 논의합니다. 유럽 시장에 초점을 맞추지만 관찰된 추세가 전 세계의 다른 자유화된 에너지 시장에서도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에너지 공급 최적화는 점점 더 중요해지는 비즈니스 우선순위입니다.
맥킨지 분석에 따르면, 유럽연합에서 산업과 상업 건물이 온실가스 배출량의 60%를 차지합니다.2이러한 지역의 탈탄소화는 유럽 기후법을 준수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 법은 2030년까지 온실 가스 배출량을 1990년 수준 대비 55% 줄이고 2050년까지 순 제로를 달성하는 목표를 설정합니다.3이 법률의 시행은 "Fit for 55" 입법 패키지에 명시되어 있으며, 현재 EU 회원국에서 국가 법률로 번역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예는 에너지 효율 지침으로, 국가가 2024년부터 2030년까지 평균 에너지 절감률 1.49%를 달성하도록 요구합니다.4
기업들이 범위 1 및 2 배출 감소 목표를 넘어 범위 3 배출을 줄이면서, 기업들이 전체 가치 사슬의 탈탄소화를 추구함에 따라 산업 간 도미노 효과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공급 측면(저탄소 전기 및 가스를 통해)과 수요 측면(에너지 효율성 및 유연성 개선을 통해)이 포함됩니다.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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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사이트 솔루션과 온사이트 솔루션의 차이점
기업의 탈탄소화 여정의 성공은 지속 가능한 연료(예: 바이오메탄)를 포함한 에너지원과 전력 공급, 그리고 수요 측 소비를 최적화하는 데 크게 달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비를 줄이기 위해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전기 비용이 낮을 때 실행되도록 프로세스와 운영을 수정하는 것입니다. 전력 공급과 관련된 주요 과제는 오프사이트 전력 공급과 온사이트 발전의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사이드바 "오프사이트와 온사이트 솔루션의 차이점" 참조).
현장 솔루션에 유리한 시장 환경이 등장
저희 조사 결과에 따르면 B2B 고객의 주요 관심사는 비용 효율성이며, 그 다음으로는 전력 가격의 장기적 안정성입니다. 새로운 에너지 기술과 솔루션을 현장에 배치하는 것은 이러한 우려를 해결하는 데 점점 더 매력적인 옵션이 되고 있습니다.
2022년 유럽 에너지 위기로 인해 가스와 도매 전기 가격이 상승했는데, 이는 계속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지정학적 위험이 에너지 공급에 계속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6재생 에너지 확대로 인해 전기 가격 변동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맥킨지 분석에 따르면 재생 에너지 보급률이 높은 유럽 국가에서는 연간 표준 편차가 2050년까지 60~170%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7
분산형 에너지 기술의 배치는 성숙하고 비용 효율성이 높아짐에 따라 계속 가속화되고 있으며, 기업은 도매 에너지 가격에 대한 노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McKinsey 벤치마킹에 따르면, 리튬 이온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BESS)의 자본 지출 비용은 지난 14년 동안 약 95% 감소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턴키 BESS 시스템이 킬로와트시(kWh)당 150달러 이하로 떨어졌습니다.8
또한, 기업이 산업 공정의 전기화를 통해 에너지 소비를 줄이려고 하면서 새로운 장비를 설치하는 것이 점점 더 비용 효율적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진은 국가들이 도입하는 에너지 효율성 정책과 규정의 증가로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국제 에너지 기구에 따르면, 글로벌 에너지 수요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국가들이 2024년에 새롭거나 업데이트된 효율성 정책을 시행했습니다.9
B2B 에너지 공급 및 서비스 시장은 전환점에 있습니다.
기존 에너지 회사와 신규 시장 진입자에게는 에너지 효율성과 현장 발전을 포함한 에너지 공급 및 서비스에서 포착할 수 있는 주요 잠재적 가치가 있습니다. 유럽 시장에 대한 심층 조사는 이 기회에 대한 증거를 제공하며, 이러한 가치 풀이 전 세계적으로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분석에 따르면 유럽의 B2B 에너지 공급 및 서비스 가치 풀은 2035년까지 연간 6% CAGR로 성장하여 현재 €41억에서 €83억으로 두 배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성장은 전통적인 전력 공급이 아닌 에너지 효율성 및 현장 솔루션을 포함한 서비스 시장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표 1).
증거물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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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유럽 B2B 에너지 효율 가치 풀은 2024년 19억 유로에서 2035년 38억 유로로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2035년 미래 가치 풀의 약 45%와 현장 가치 풀의 대부분을 차지할 것입니다.
에너지 효율 서비스는 전통적으로 새롭고 더 효율적인 장비(예: 히트 펌프의 자금 조달 및 설치)의 감사, 자금 조달, 설치, 운영 및 유지 관리를 포함합니다. 에너지 효율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가치 풀은 냉장 및 산업용 난방 장비의 교체 및 운영에 있으며, 2024년에서 2035년 사이에 각각 11%와 9%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표 2). 이러한 성장은 신제품 출시 및 유럽 F-가스 규정과 같은 특정 정책에 의해 주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10
증거물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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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솔루션의 남은 성장 잠재력은 표 1에서 볼 수 있듯이 태양광 발전(PV) 기술, 전기 자동차(EV) 충전, 배터리 채택 증가, 에너지 소프트웨어의 구축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가치 풀에서 현장 솔루션의 비중은 현재 75%에서 2035년에는 79%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프사이트 솔루션의 경우 PPA는 가치 풀에서 점점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21% CAGR로 성장하여 2035년에는 6억 6,800만 유로에 도달할 것입니다. 그 결과, 인접 제품의 급속한 성장과 표준 공급의 적당한 1% CAGR로 인해 전체 에너지 관련 B2B 가치 풀에서 기존 표준 공급의 비중은 2024년 23%에서 2035년 13%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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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에너지 시장의 지역적 차이점
이러한 추세는 EU 국가 전체에서 일관되게 나타나지만, 시장 구조와 규제 환경으로 인해 지역 내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사이드바 "B2B 에너지 시장의 지역적 차이" 참조).
B2B 고객 요구 사항의 4가지 새로운 추세
고객이 이러한 변화하는 환경을 잘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공익사업 및 에너지 서비스 회사는 4가지 새로운 고객 트렌드에 초점을 맞춰 서비스 제공을 개선하고, 다양한 자산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신뢰받는 자문 기업이 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B2B 고객의 요구는 다음과 같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 그들은 에너지 공급 전략의 일환으로 현장 자산에 대한 관심을 점점 더 높이고 있습니다.
- 그들은 제품 간 포트폴리오 솔루션에 대한 새로운 기대를 갖게 되었습니다.
- 그들은 기술적 전문성을 찾고 있습니다.
- 그들은 자금 조달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표 3).
이는 에너지 솔루션 제공업체가 현장 및 외부 구성을 최적화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증거물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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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사이트에서 온사이트 솔루션으로의 중재
고객은 점점 더 복잡하고 불안정해지는 시장에서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그들은 더 많은 온사이트 서비스를 획득함에 따라 온사이트 및 오프사이트 서비스의 균형을 맞추는 데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그리드 네트워크 요금을 줄이고, 가격 변동성에 대한 노출을 줄이고, 범위 2 배출 감소에 대한 투명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분산형 태양광, 현장 배터리, EV 충전소(차량 대 그리드 포함), 수요 측 대응(DSR)이 기존 공급에 비해 점점 더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응답자의 약 3분의 2(64%)가 향후 몇 년 동안 태양광에 투자하는 데 관심이 있다고 답했고, EV 충전소에 47%, 현장 배터리에 25%가 관심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고객이 구매를 위한 최적의 타이밍과 가격을 추구함에 따라 소비 패턴의 중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더 높은 가시성과 제어를 지원하는 에너지 모니터링 및 최적화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통합된 교차 제품 솔루션에 대한 새로운 기대
일부 B2B 고객은 표준 공급을 넘어선 포괄적인 서비스를 찾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너지 서비스 솔루션, 통합 제공 또는 사용자 정의 옵션 등이 있습니다.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38%가 에너지 서비스 제공을 원하고 36%가 통합 제공을 원합니다.
B2B 고객은 또한 제안의 명확성과 단순성을 중시합니다. 상위 3가지 구매 기준 중 에너지 서비스 회사가 자금을 지원하는 에너지 효율 프로젝트를 구매하는 주된 이유는 프로젝트 관리 프로세스의 단순화입니다(표 4). 최근의 예로는 프랑스 식료품 소매업체 Carrefour가 GreenYellow와 협력하여 350개 이상의 사이트에 태양광 PV를 배치한 것입니다. 이는 제3자 자금 조달 및 "as-a-service" 모델을 통해 수행됩니다.11
증거물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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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적 전문성에 대한 강조
가격 외에도 고객은 공급업체의 기술적 전문성과 에너지 프로젝트 실행 경험을 살펴봅니다. 산업 종사자의 절반 가까이(49%)가 기술 전문성을 상위 3개 구매 기준에 두는 반면, 38%는 공급업체의 실적과 경험도 기술 역량의 증거로 봅니다. 감사자가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고객의 17%만이 에너지 효율 프로젝트를 위해 에너지 감사 공급업체를 찾는다는 사실은 프로젝트 실행 경험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고객은 또한 기존의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중시합니다. 70%가 넘는 고객이 다른 곳을 찾기보다는 기존 에너지 공급업체에 먼저 가서 에너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선호합니다(표 5). 일반적으로 고객은 에너지 효율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기존 관계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고객의 49%는 기존 유지 관리 공급업체에 연락하고 47%는 기존 시설 관리자에게 연락합니다).
증거물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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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자금 조달 대안에 대한 수요
마지막으로, 고객은 에너지 인프라나 장비에 필요한 초기 자본 지출을 최소화하고 싶어합니다.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0%가 초기 자본 지출 없이 에너지 효율 서비스를 선택하고 장기적 파트너십에 참여할 의향이 있음을 보였습니다. 이로 인해 성과에 따른 수수료 구조가 있는 서비스형 제품이 증가했습니다(아래 "서비스형 접근 방식으로 전환" 및 "위험과 혜택 공유" 섹션 참조).
B2B 에너지 서비스 시장에서 추가 가치를 포착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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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에너지 전환 전략에 대해 종합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방법: 비용에서 가치 접근 방식으로 전환
이 새로운 에너지 패러다임에서 선두주자로 부상하기 위해 에너지 공급업체와 서비스 제공업체는 가치 제안을 개선하여 고객이 새로운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참고: "고객이 에너지 전환 전략에 대해 종합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방법: 비용에서 가치 접근 방식으로 전환").
통합된 제품 개발
에너지 공급업체는 B2B 고객이 에너지 최적화의 복잡성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등 몇몇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은 이미 자사의 최대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 에너지 관리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12여기에는 에너지 서비스 회사 지점 설립과 에너지 공급, 조달 및 PPA와 관련된 자문 및 전문 서비스에 대한 투자가 포함됩니다. 프랑스의 ENGIE와 독일의 GETEC과 같은 다른 회사는 지난 10년 동안 전략적 인수를 통해 제공 범위를 확대하고 주요 지역에서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서비스형 접근 방식으로 전환
설문 응답자의 50%가 사전 자본 지출 없이 에너지 효율 서비스를 선택할 의향이 있다고 답한 점을 감안할 때, 에너지 공급업체는 고객의 사전 자본 지출 부담을 줄이고 추가 자산을 관리해야 할 필요성을 줄이기 위해 자금 조달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합하는 방안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제공자는 고객 요구를 충족하고 지불을 성과에 연결하여 인센티브를 더욱 정렬하는 계약 구조를 제공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예는 에너지 성과 계약으로, 에너지 효율성 투자는 계약상 합의된 에너지 효율성 개선 수준과 관련하여 지불되고 효율성 제공자는 효율성 향상이 실현되는 경우에만 지불됩니다.
저희의 연구에 따르면 유틸리티 서비스 및 탈탄소화 서비스 계약이 이미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계약에서 관리되는 자산의 범위가 더 클 수 있으며, 지불은 에너지 제공 및 청구서 절감 및 탈탄소화와 같은 운영 및 재무적 결과 달성에 연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너지 공급업체는 제조업체와 15년간의 유틸리티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는데, 이 계약에는 1,000킬로와트(kW) 피크 이상의 태양광 PV와 여러 제조 공장에 걸친 10메가와트시(MWh) 이상의 BESS 자산을 배치하고 운영하는 것이 포함되었으며, 공장 수준에서 에너지 소비를 10% 줄이기 위한 에너지 성과 계약도 포함되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이미 많이 존재하는데, 여기에는 스페인의 유틸리티 회사 Iberdrola의 "에너지 전환 서비스", 이탈리아의 Enel X의 "에너지 서비스" 솔루션, 프랑스의 GreenYellow의 "유틸리티 서비스" 제공이 포함됩니다.13
위험과 이익 공유
여러 자산과 서비스를 통합하면(잠재적으로 서로 다른 이해관계를 가진 여러 당사자가 소유하거나 운영할 수 있음) 복잡한 사회-기술-재정적 배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더욱이 솔루션 전체 시스템에서 현금 흐름에 대한 불평등한 기여로 인해 재무적 위험 관리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재정적 위험 이전은 고객이 에너지 서비스 제공자와 협력하려는 두 번째 주요 이유로 인용됩니다. 특수 목적 회사(SPV)는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고 규모를 확장하는 효과적인 구조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14그들은 자산의 세금 효율적인 배치를 가능하게 하고, 다양한 자본 제공자로부터 자금을 모으고 위험을 줄입니다. SPV는 성숙한 기술에서 더 흔하지만 히트 펌프와 단열재에도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가치 사슬을 따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대규모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려면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주요 역량에 접근하기 위한 파트너십에 대한 전략적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분산 에너지 자산의 자금 조달 및 소프트웨어 공급자 파트너십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아래 "AI 지원 자동화 활용" 섹션 참조).
예를 들어, 한 에너지 공급업체는 공급업체의 검증된 OEM 네트워크에서 장비를 조달하는 현지 설치업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습니다. 공급업체는 은행과 파트너십을 맺어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고 고객을 위한 SPV를 설립하고 구조화합니다. 지속적인 자산 최적화, 운영 및 유지관리는 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 계약자와의 별도 합작 투자를 통해 처리됩니다. 이러한 파트너십 네트워크는 규모를 달성하는 데 중요합니다.
또 다른 예로는 산업 시설을 위한 에너지 관리 및 최적화 디지털 솔루션에 대한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Decarb Fast Track과 같은 산업 컨소시엄의 등장이 있습니다.15
고객 관계에 대한 접근 방식 조정
에너지 공급업체가 단순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에서 복잡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전환함에 따라 기술적이고 전문적인 영업팀을 구성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는 구조적 변화가 포함되며,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에너지 서비스 제공자는 고객 기반의 다양성과 관련된 과제에 직면합니다. 프로젝트의 반 맞춤형 특성으로 인해 장기 에너지 감사 및 프로젝트 제안 단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약에 따라 솔루션 제공자는 자산 운영 위험을 더 많이 감수해야 하므로 적극적인 자산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AI와 디지털 트윈은 제공자가 이러한 과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과 협력하면서, 선도적인 에너지 효율성 공급업체가 디지털 트윈을 사용하여 초기 감사 프로세스를 몇 달에서 며칠로 단축할 수 있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그런 다음 디지털 트윈을 사용하여 잠재적인 에너지 절감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기존 운영을 방해하지 않고 다양한 에너지 효율성 측정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기존의 현장 에너지 감사에 비해 포트폴리오 전체의 에너지 최적화를 보다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16
목표 효율성 절감 및 프로젝트 수익 달성은 온프레미스 자산을 최적으로 운영하는 데 크게 달려 있습니다. 동급 최고의 기업은 날씨 예보와 시장 가격부터 실시간 운영 지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통합하여 자산 포트폴리오를 더 잘 예측하고 운영합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최종 고객의 가시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에너지 공급업체가 운영을 중앙 집중화하고 운영 규모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성과 모니터링 플랫폼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B2B 에너지 시장은 전환점에 있으며, 높은 가격과 탈탄소화 목표가 B2B 고객으로 하여금 에너지를 전략적 우선순위로 취급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의 가용성과 비용 경쟁력이 증가함에 따라, 더 많은 회사들이 이제 이러한 기술을 자체 구내에 구축하려고 합니다.
서비스 모델을 통해 통합된 위험 공유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에너지 공급업체는 복잡성을 관리할 뿐만 아니라 복잡성을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는 B2B 에너지 파트너십의 미래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전력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변혁을 추진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