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케이크 폐기 당사자입니다.
며칠 사이 많은 분들이 제가 쓴 글을 봐주셔서 정말 놀랐습니다..! 당시 화나고 억울한 마음에 두서없이 작성한 글인데 많은 분들이 읽어주셨다는 생각에 조금 부끄럽네요😂
앞서 작성한 글에 내용을 계속 추가하고 추가해서 글이 정신없어 보여 새로 작성합니다.
지금은 글을 다 내리셨지만 인스타에 해명글(?)을 올려주셔서 더 커진거 같은데..
일커지는게 싫어서 그냥 보고만 있었는데 사장님께서 인스타에 제 동의도 없이 대화내용 캡쳐와 해명글을 올리신 뒤 반응이 좋지 않자 모든 게시물을 다 내리신게 어이가 없어서 씁니다..ㅎ
당시 사장님과 카톡하다 더 이상 대화하고 싶지 않다고 대화를 종료하고 차단하셔서 화가나 욱하는 마음에 카톡방을 나와 나눈 대화 증거가 없어 제가 쓴 글이 신빙성이 없어 보이면 어쩌지 싶었는데... 다행히 사장님께서 잘 보관해 주셨네요. 덕분에 그 때 상황이 생생하게 기억 납니다.
사장님께서 전날에 45분까지 오지 않을 시 폐기하겠다고 말씀해 주신건 맞습니다. 하지만 최초 주문을 할 때 2시 45분까지 방문을 안하면 폐기를 한다는 말이 없어서 픽업 전날 늦을 시 폐기 한다는 말에 좀 당황했지만 알겠다고 했습니다.
게다가 전날 그렇게 말하시니 케이크를 취소하고 싶어도 취소해도 환불이 불가능 하다는 안내문에 알겠다고 했습니다.
마지막 픽업 시간이 2시 30분이라 하셔서 그 당일 케이크 픽업이 제 케이크가 마지막이라 생각했습니다.
마지막 픽업시간 = 가게 문 닫는 시간 (?) 이라고 생각을 전혀 못했습니다. 마지막 픽업시간이 어떻게 가게 문 닫는 시간이 되는거죠? 그럼 네이버에 운영종료 시간은 왜 써있는 건가요?
당시 2시 45분에 가게 영업을 종료한다는 안내는 네이버에도 인스타에도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홀까지 있는 곳인데 2시 45분이 가게 문 닫는 시간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네이버에 나와있는 '영업시간이 아닌 예약 가능 시간입니다' 라는 문구도 나중에 추가 하신 겁니다. 제가 예약했을 당시에는 가게 운영 시간이 유동적이다 라는 안내가 없었습니다. 물론 어디 공지로 적어두셨을지도 모르지만 그 공지를 발견하지 못한건 제 불찰입니다.
📍픽업 당일 📍
지하철을 놓치고 지연되는 예기치 못한 사정으로 사장님께 픽업 시간을 3시까지로 변경하겠다 카톡 보냈습니다.
돌아오는 대답은 거래처와 선약이 있어 기다리지 못한다, 다마스 퀵을 불러 달라는 답변이였습니다.
45분에 가게 문을 닫고 나가신다고 하니 덩달아 마음이 조급해졌습니다.
그래서 다마스 퀵을 부르려고 알아봤지만 1분 1초가 급한 상황에서 회원가입하고 퀵 부르는 양식 작성하고 게다가 제 목적지가 불분명한 상태에서 퀵을 부르는건 아니라 생각했습니다. 36분에 퀵을 부르겠다는 연락을 했을때 저는 이미 가게로 가고 있었고 퀵보다는 제가 더 먼저 도착할거 같아 사장님께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 지금 가고 있다 계속 연락을 했습니다.
그러자 사장님께서는 30분 예약 아니신가요? 라고 하셨고 맞다고 했습니다.
당시 사장님이 계속 가게에 나가야 한다고 재촉하셨고 한여름에 가게로 뛰어가면서 지도 보고 카톡으로 사장님께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붙잡아야 해서 30분까지 예약 아니냐는 말에 뭐라 반박 할 정신이 없었습니다.
어떻게 30분에서 45분 사이 픽업이 30분 예약이 되는지... 45분까지는 픽업이 보장된 시간 아닌가요?
사장님도 15분 단위로 예약 잡아달라고 하셨으면 45분부터 카운트 세야 하는거 아닌가요?
사장님께서도 30분에서 45분에 간다는 말에 동의하셨습니다.
해명글에 30분부터 예약이라고 20분정도 늦었다고 글 올리셨던데.. 사장님의 시간 계산법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열심히 달려갔지만 초행길이라 길을 헤맸고 당시 안내에 찾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에그x랍을 지도에 쳐서 찾으면 된다는 안내에 지도에 에그x랍을 쳐서 갔습니다. 48분쯤 멀리서 에그x랍이 보이기 시작해 열심히 달려갔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48분에 중요한 거래처와 약속이 있으니 먼저 간다는 말이였습니다.
혹시라도 사장님을 앞에서 만날 수 있지않을까 라는 생각에 가게에 달려갔지만 이미 가게 불은 다 꺼져있고 문은 닫힌 상태였습니다.
49분에서 50분사이 도착했습니다. CCTV로 확인하셔도 됩니다. 설마 CCTV가 가게 앞에 없다고 하시지는 않겠지요?
도착해서 문 밖에서 가게 안을 보고 주변을 둘러보면서 상황 파악 후 사장님께 카톡을 보낸 시간이 51분입니다.
사장님께서도 정확한 도착 시간을 모르시면서 51분에 보낸 카톡이 도착 시간이라 확신하시고 그렇게 올리셨나요.. 이제와서 이런게 다 무슨 소용이 있냐 싶겠지만 사장님께서 1분 1초 시간에 굉장히 예민하시고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인거 같아 작성합니다.
그렇게 하염없이 매장만 바라봤습니다. 매장 쇼케이스 안에 주인을 만나지 못한 케이크들이 보였고 저기에 내 케이크도 있겠구나... 생각하며 매장을 떠나면서 사장님께 다시 연락했습니다.
언제든지 좋으니 픽업 가능한 시간 알려달라 시간 상관없이 케이크만 픽업해 가겠다 계속 죄송하다고 사과 드렸습니다.
그러자 픽업 안내사항을 봐달라는 답..
어느 누가 땀뻘뻘 흘리며 뛰어서 도착한 케이크 가게가 문을 닫았고 연락을 하자 공지대로 폐기를 하겠다는 답을 들은 상태에서 픽업 안내사항 확인이라뇨... 그 긴 공지글을 그 상태로 차분하게 읽는 사람이 있을까요?
2시 58분에 제가 늦어서 죄송하다는 카톡을 마지막으로 톡을 읽지 않으시더니 한 시간 후에
"난 자동응답 메뉴얼에 다 공지했고 늦었으니 케이크 이미 폐기 했다~" 라고 하셨습니다.
사장님이 카톡을 보내 주신 시간이 3시 56분 입니다. 게다가 그때 케이크를 이미 폐기 한 상태면 다시 가게로 돌아와서 폐기를 하셨다는건데...
(제가 도착했을 때는 케이크가 쇼케이스 안에 있었습니다)
제가 되는 시간 아무때나 불러 달라 사정을 했는데 그렇게 폐기를 하셨어야 했나요..?
그 후 저는 이런 일을 겪은게 화가나 제 블로그에 글을 올렸습니다. 그 글을 그대로 캡쳐해서 사장님께서 인스타에 저격 하셨고요. "3분 늦은게 아닌데 속상하네요" 이런식으로 올리셨습니다. 제가 도대체 몇분을 늦었길래 그렇게 속상하셨나요?
생일날 케이크 폐기 된 고객은 사장님보다 안 속상할까요?
무단으로 제 글을 동의도 없이 인스타에 올리셨고 앞뒤 사정 모르는 사람들은 사장님을 위로하면서 저를 비난하셨습니다. 제가 블로그에 올린 글을 선두로 그동안 겪으셨던 속상하셨던 일들을 전부 올리셨습니다. 가게에 침을 뱉고 가고, 송장번호로 전화했다 등등.. 그 글을 읽은 사람들은 당연히 제가 그런 짓을 한 줄 알고 비난하셨고요.
인스타에 그렇게 글을 올리셔서 제가 앞뒤 사정 모르는 사람들에게 욕을 먹고 있다 내려달라 했더니 'oo님이 했다고 한적 없다. 본인 욕먹는건 싫으시고 가게 피해 보는건 괜찮냐' 이렇게 답변을 주셨습니다.
사장님은 이미 케이크 값도 받으셨고, 중요한 거래처와의 약속 시간도 지키셨습니다.
저는 케이크 값은 지불했지만 케이크와 환불 둘 다 받지 못하고, 생일날 케이크 없이 보냈습니다.
피해를 본 사람은 누구일까요..?
그렇게 카톡을 주고받다 제가 글의 논점을 잡지 못한다 대화를 종료하겠다며 저를 차단하셨습니다.
사장님은 논점을 정말 잘 잡으셔서 부럽습니다.
근데 왜 인스타 스토리에 저랑 카톡 하신 내용 동의도 없이 멋대로 올리시나요?? 올리실거면 그뒤로 저랑 주고 받은 내용 다 올리시지 왜 몇개만 올리셨나요? 사장님이 생각하시기에도 그 뒤에 저랑 주고 받은 내용이 좀 아닌거 같아서 안 올리셨나요?
해명글을 올리시고 사람들이 더 비난을 하니 인스타, 카톡 채널 다 삭제하셨네요.
✔️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사이다 후기는 없습니다. 일이 일어난지 4일정도 지났지만 카페 측에서 어떤 연락도 오지 않았습니다.
만약 사과와 환불 관련 연락이 온다고 해도 별로 받고 싶지 않습니다. 6개월이나 지난 일이고 이제와서 하는 사과가 진정성이 있다고 느껴지지 않네요.
더 이상 그 카페와 엮이고 싶지 않습니다.
물론 제가 지각했다는 것이 잘했다는 게 아닙니다. 제가 늦지 않았더라면 이런 일도 없었겠죠.
하지만 그 후 사장님이 대하는 태도에 화가 난 것입니다.
생일은 매년 돌아오지만 한번 돌아선 소비자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꼭 아셨으면 좋겠어요.
이상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글에서 사장님이 공개한 카톡 중에 첫번째 카톡한분..
사과 못받으셨대ㅠㅠ
그리고 도착했을때 쇼케이스에서 케이크 보셨는데
한시간 후에 폐기카톡 받으셨다고..;;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ReHf/3716317?svc=cafeapp
|
진짜 고소했으면
고소하면 안되나??? 피해자도 여럿인거 같던데 제발 고소하자
인스타 비공계로 돌렸네..ㅋㅋㅋ
다시와서 폐기한거 진짜...오ㅏ
진짜 고소했으면
와 …. 와…. 진짜 뭐지..?
뭔 납득이 안돼...
짇짜 개열받는다.. 저러고도 인스타 하인들한테 부둥부둥 받고 기고만장해져있다가 쌍욕먹어보니 멘탈나가는거같던데ㅋ
….? 아니 바로 폐기한 것도 아니고 돌아와서 폐기…? 정성이다 진심…
그리고 해명문에 ‘침뱉고 남친이 택배 뒤져서 전번 알아냈다’고 교묘하게 짜깁기해서 피해자인 사람 오히려 욕먹이게 하는거 진짜 고단수인 듯ㅋㅋㅋㅋ 진심 에리해;;
미친거네 진짜
진짜 카페주인 화풀이에 블로그작성자는 생일과 인생의 하루를 완전히 망쳤네..
ㅎ 대박이다 ㅋㅋㅋ;;; 아니뭔..
헐 쇼케이스에 들어있었다고…?
그걸 다시 가서 폐기한거? 진짜라면 진짜 소름
그대로 가면 경찰에 신고한다고 해야되는데 진짜 별... 바로 돌아올 듯
음식 아까워
와.. 돌아와서 폐기는 걍 악의지…
니가 감히 약속시간에 3분 늦어? 괘씸하다 갔다와서 무조건 버린다 하고 이악물고 버린거잖아
심지어 주문자가 편하실때 언제든 연락주시면 가져가겠다 사과도 했는데 ㅋㅋ
쇼케에 있던 케이크를 굳이,,, 돌아와서 폐기;;; 뭐냐,
아 읽다가 진짜 심한말 나옴 (;;
저런 순하고 착한 손님 때문에 영업 계속 한듯 ... 내가 저런일 겪었으면 가만안있음 정말로
폐기했다는거 어케믿음 그냥 딴사람한테 판거아니고? 본인이 저정도로 애착가지는 케이크 진짜 버렸다고? 정말 앞뒤가 하나도 맞지 않는 업체네...
장사할 성격이 아니라는 덧글 많은데 저 성격으로 회사는 더 못다닐 거 같아...
그리고 손님 같이 조롱하던 다른 케이크 가게 지인들도 전부 인스타 댓글제한했고 별점테러 당하는 중
헐 다른 가게들 사장도 불매하고싶은데 알수 없겠지? 그냥 레터링케이크 자체를 안사야되나;;;;
이글볼때마다 너무 완전체같아서 답답해 하..
진짜케이크사장 그러다벌받음 ㅆㅂ 남의생일케이크를 지가뭔데 폐기해
- 환불 가능한데도 환불 안해줌
- 캐릭터 저작권 무시하고 사용
- 음식물이 아닌 일반 쓰레기로 케익 폐기
이것만 해도 신고 충분히 들어갈텐데 간도 크다 ㅉㅉ
굳이.다시와서 폐기하는거보면 인성문제 맞는듯••ㅋㅋㅋ 본인이 본인 인성 안 숨기고 장사하겠다는데 뭐...^^ 안사주고 불매하면 됨! 대단한 완전체 사장님..번창하쇼~!
성격진짜 뭐같다고 하고싶은데 돈없다 ..ㅎ
사장 진짜 자기 유리한 대로만 써놓은 거얐네 아 빡쳐 (사장 글 보고도 이해 안 가긴 했었음) 가게 다시 돌아와서 버린 거 대박이다..
진짜 ㅎ 어떤 성격의 사람인지 알 것 같음 ㅋㅋ
와 인성 ㅋㅋㅋㅋㅋㅋㅋ 저래도 옹호하는사람은 진짜 ㅋㅋㅋㅋ할많하않
나도 사장글보고 남친이 전화햇니뭐니 이거 전부 저 피해자 인줄;; 인성 존나 에리하다
ㄹㅇ 망했으면 ^^ 본인 불리해지니까 카톡 인스타 다 닫은게 가관임
와...
와 여기 어디야?? 저런곳이있구나….? 사장머리에서 나올 수 있는 생각인가 저게?
아 이런 곳은 도태되어야돼..
저런 성격으로 사회에 나오지마 ㅋ
인성뭐야
와...개노답사장
미친거 같아
혹시 여기 어딘지 알 수 있을까?
어디든지 인성나가리 사장님 위로하는 인간들은 왜 꼭 있을까 ㅋㅋㅋㅋ
서비스싫으면 장사하지마 손님이 몇분늦는다고 되게지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