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치의 침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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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2월 12일글로벌 럭셔리 부문의 성장은 2024년에 감소했으며, 이러한 추세는 향후 몇 년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럭셔리 제품의 가장 큰 시장인 중국은 2024년에 성장이 감소했지만, 2027년까지 긍정적인 성장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수석 파트너 아니타 발찬다니와 공동 저자들이 설명합니다. 미국 럭셔리 시장은 꾸준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유럽 시장은 더 온건할 수 있습니다. 럭셔리 브랜드는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전략적 재설정을 시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설명:
쌓인 막대형 차트는 2019년부터 2027년까지 수십억 달러 규모로 다양한 지역(세계 기타 지역, 중국, 미국, 유럽)의 개인용 고급 상품에 대한 글로벌 시장을 보여줍니다. 2019년 시장 규모는 약 2,700억 달러였습니다. 모든 시장은 약간 성장했으며 2027년까지 1~3%의 느린 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예상되며, 글로벌 총 시장은 약 3억 6,000만 달러가 될 것입니다.
참고: 이 이미지 설명은 생성 AI 도구인 Writer의 도움을 받아 완성되었습니다.
출처: 분석 보고서, 회사 실적 및 전문가 인터뷰; ECB; Euromonitor 과거 데이터; Savills; Trading Economics; 2025년 패션 현황을 보여주는 McKinsey Global Fashion Index; McKinsey Global Institute 분석.
이미지 설명 끝.
보고서를 읽어보려면 2025년 1월 13일자 " The State of Luxury: How to Navigation a Slowdown "을 참조하세요.
사치품의 상태: 침체를 헤쳐나가는 방법
2025년 1월 13일|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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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시경제적 역풍, 변화하는 고객 선호도, 악화되는 가치 제안이 글로벌 럭셔리 부문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The Business of Fashion과 McKinsey는 럭셔리 임원을 위한 5가지 전략적 필수 사항을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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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보고서(53페이지)
지난 5년 동안 럭셔리 산업은 예외적인 가치 창출 기간을 경험했습니다. 2019년에서 2023년 사이에 패션, 가죽 제품, 시계, 보석 등 개인용 럭셔리 제품에 대한 전례 없는 수요가 공급의 깊은 우물과 결합되어 이 부문은 5%의 연평균 성장률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럭셔리 브랜드는 글로벌 시장을 능가하고 새로운 수익성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바이라인
저자에 대하여
업계 전체의 성장 속도는 놀랍고 신속했으며, 연간 매출이 50억 유로(53억 달러)를 넘는 럭셔리 "메가브랜드"는 규모를 활용하여 더욱 큰 가시성과 매력을 이끌어냈습니다(표 1). 이 기간 동안 가격 인상은 성장의 80% 이상을 차지했고, 양적 증가는 더 온건했습니다.
증거물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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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2025년으로 접어들면서 럭셔리 산업은 최고 브랜드에도 큰 타격을 준 상당한 침체에 직면해 있으며, 이는 우리의 State of Fashion 2025 보고서 에 설명된 대로 광범위한 패션 산업이 겪고 있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2016년(2020년 제외) 이후 처음으로 럭셔리 가치 창출이 전년보다 낮은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산업의 성장 동력 중 몇몇이 정체되었습니다. 가격 인상은 한계에 도달했고, 가격 상승은 야심 찬 고급 소비자들의 수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거시경제적 역풍, 특히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연간 18% 이상의 성장을 이끈 주요 중국 시장에서의 역풍이 이 부문에 큰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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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럭셔리 고객 기반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으며 , 고객은 그 어느 때보다 럭셔리 상품과 더욱 복잡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저성장 환경을 감안할 때, 이 다양한 고객 기반에 어필하는 차별화된 가치 제안을 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나아가, 고객은 럭셔리 상품뿐만 아니라 럭셔리 경험 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 이러한 역동성은 고객이 고려해야 할 새로운 균형을 만들어냅니다. 즉, 개인용 럭셔리 상품 플레이어는 예를 들어 럭셔리 여행 및 웰빙 경험에 대한 지출을 확보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더 높은 고객 기대치를 넘어야 합니다.
하지만 사치품의 고민은 부분적으로 스스로 초래한 것입니다. 지난 5년 동안 이 부문의 급속한 확장은 과도한 노출로 이어졌고, 독점성, 창의성, 장인 정신에 대한 업계의 약속을 약화시켰습니다. 브랜드는 가격을 인상했지만, 일부는 새로운 규모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창의적인 전략과 공급망을 충분히 조정하지 못하여 핵심 가치 제안을 약화시키고 궁극적으로 고객에 대한 약속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지난 수년 동안 진화한 브랜드조차도 소비자가 타협하지 않는 제품 품질과 개인화된 화이트 글러브 경험이라는 사치품 약속에 의문을 제기하고 더 많은 혁신을 요구함에 따라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선택과 경제적 역풍의 결과로 향후 몇 년 동안의 성장은 더 느릴 것으로 예상되며, 2024년에서 2027년 사이에 전 세계적으로 연간 1~3%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표 2). 중동, 인도 및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과 같은 신흥 시장의 역동성은 미국, 유럽 및 중국을 포함한 럭셔리 핵심 시장에서 예상되는 단일 자릿수 성장을 보상하지 못할 것입니다. 업계는 이 새로운 장을 반성하고 재조정할 기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럭셔리 리더는 가장 시급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빠른 해결책에 의존하기보다는 전체적이고 전략적으로 재설정하고 장기적인 게임을 해야 할 것입니다.
증거물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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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과감한 위험을 감수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재건하고, 사업의 중요한 영역에 투자할 때입니다. 당장 수익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말입니다. 저희는 앞으로 몇 년 동안 럭셔리 임원들에게 다섯 가지 전략적 필수 사항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전략적 재설정을 실시하세요
2. 제품의 우수성을 회복하세요
3. 클라이언트 참여 전략을 재고하세요
4. 인재 역량 격차 해소
5. 포트폴리오를 미래에 대비시키세요
McKinsey 전문가들이 럭셔리 부문의 변화하는 환경을 심층적으로 살펴보는 특별 웨비나에 참여해 주세요(2025년 2월 19일 오전 10시 ET).
럭셔리 산업은 중대한 시점에 있습니다. 임원들은 비전, 창의성, 우수성에 대한 새로운 의지를 가지고 선두를 달리고, 최고의 인재를 유치할 훌륭한 회사를 만드는 데 집중한다면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공과 성장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필요한 변화를 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무의미해지고 앞으로 수년간 시장 점유율을 희생할 위험이 있습니다.